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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능동조향 대차 구조

  • 기술번호 : KST201903177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능동조향 대차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조향가능하게 설치되는 윤축의 양단을 동시에 구동시켜 조향각을 조절함으로써,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조향각을 제어할 수 있으며, 윤축의 조향각을 조절하는 구동부의 스트로크를 최소화하여 전체적인 구조를 콤팩트하게 형성할 수 있는 철도차량용 능동조향 대차 구조에 관한 것이다. 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곡선구간 주행시 대차와 차체 사이의 변위를 측정하는 곡률센서와 대차에 설치되는 윤축의 조향각을 조절하는 구동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철도차량용 능동조향 대차 구조에 있어서, 상기 윤축의 양단부에는 상기 구동부가 각각 연결되어 윤축의 양단을 동시에 구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F 5/38 (2006.01.01) B61F 5/30 (2006.01.01)
CPC B61F 5/38(2013.01) B61F 5/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56109 (2018.05.1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46036-0000 (2019.11.1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12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5.16)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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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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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현무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안다훈 경기 수원시 장안구
3 신유정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4 문경호 경기도 과천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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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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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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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5.16 수리 (Accepted) 1-1-2018-0483216-2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1.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4.12 수리 (Accepted) 9-1-2019-0018658-0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5.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18576-0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6.25 수리 (Accepted) 1-1-2019-0647960-1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6.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647955-8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1.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95224-50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9.11.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5037615-1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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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선구간 주행시 대차와 차체 사이의 변위를 측정하는 곡률센서와 대차에 설치되는 윤축의 조향각을 조절하는 구동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철도차량용 능동조향 대차 구조에 있어서,상기 곡률센서는 상기 대차와 차체 사이에 구비되되, 상기 대차의 상면 일측에 상부로 돌출되도록 설치된 제2브라켓에 일측 단부가 회동가능하게 연결되고, 상기 차체의 하면 일측에 하부로 돌출되도록 설치된 제1브라켓에 타측 단부가 회동가능하게 연결되고,상기 구동부는 길이방향 양단부에 연결부에 회동가능하게 연결되는 링크가 돌출형성되며,상기 윤축의 길이방향 양단부에는 저널박스가 구비되되, 상기 저널박스는 윤축이 결합되는 양측에 대차를 지지하기 위한 스프링이 설치되는 스프링 설치부가 형성되고, 일측 스프링 설치부의 상기 구동부가 형성되는 방향의 단부에는 연장부가 형성되며, 상기 연장부에는 상부로 돌출되도록 연결부가 형성되고,상기 연결부에는 상기 링크의 단부가 삽입되는 연결공이 관통 형성되고, 상기 연결공의 양측에는 제1설치부가 형성되며,상기 링크의 단부에는 힌지공이 관통 형성되어 링크가 상하 회전가능하도록 부시가 삽입되고, 상기 부시의 길이방향 양단부에는 제2설치부가 형성되어 상기 제1설치부에 고정 설치되며,상기 부시와 링크의 힌지공 사이에 충격이나 진동을 흡수하는 탄성부재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능동조향 대차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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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윤축의 양단부에 연결되는 한 쌍의 구동부는 윤축의 양단부를 서로 반대방향으로 구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능동조향 대차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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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대차를 구성하는 사이드 프레임의 길이방향 중심부에는 하부로 돌출되도록 스커드가 형성되되, 상기 스커드는 사이드 프레임의 폭방향 외측부에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능동조향 대차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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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는 상기 스커드의 내측면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능동조향 대차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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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6 6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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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는 전기기계식으로 형성되어 링크의 이동거리를 조절하여 윤축의 조향각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능동조향 대차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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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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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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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차륜/레일의 마모 저감을 위한 능동조향대차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