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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륙철도용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3178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대륙철도용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궤간의 차이를 가지는 선로를 주행할 때, 정확하게 차륜의 간격을 조절하도록 하여, 차륜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시간 주행하더라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게 하는 대륙철도용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궤간이 서로 다른 두 개의 선로 사이를 주행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궤간이 변환되는 대륙철도용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에 있어서, 양단에 이탈방지캡이 구비되고, 슬라이딩부가 형성된 차축과, 상기 차축의 슬라이딩부에서 좌우로 이동하는 한 쌍의 차륜과, 상기 차륜의 간격을 조절하기 위해 차륜의 내외측을 선택적으로 가압하여 이동시키는 차륜위치조절수단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F 7/00 (2006.01.01)
CPC B61F 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92183 (2018.08.0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46038-0000 (2019.11.1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11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8.08)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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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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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서울시 종로구
2 박정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석명은 경기도 화성시
4 장민우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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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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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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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8.08 수리 (Accepted) 1-1-2018-0781853-0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2.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5.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54296-7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6.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91687-1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7.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784847-8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7.31 수리 (Accepted) 1-1-2019-0784854-0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1.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9522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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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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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간이 서로 다른 두 개의 선로 사이를 주행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궤간이 변환되는 대륙철도용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에 있어서,차축과,상기 차축에 구비되는 한 쌍의 차륜과,상기 차륜의 간격을 조절하기 위해 차륜의 내외측을 선택적으로 가압하여 이동시키는 차륜위치조절수단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되,상기 차륜위치조절수단은 상기 차축의 중앙부에 구비되되, 후방으로 연장형성되는 한 쌍의 가이드부재가 구비되는 설치부재와,상기 가이드부재에 길이방향으로 형성된 가이드공에 관통되어 전후이동가능하게 구비되는 이동부재와,상기 이동부재의 양단부에 제1설치축에 의해 연결 설치되어 차륜의 내측을 가압하는 제1가압부재와,상기 제1가압부재의 제1설치축에 연결 설치되고, 중앙부에 상향으로 연장 형성되어 대차프레임의 하부에 연결설치되는 회전축이 구비된 연결부재와,상기 연결부재의 단부에 제2설치축에 의해 연결 설치되어 차륜의 외측을 가압하는 제2가압부재와,상기 이동부재의 중앙부에는 레버부재가 하방으로 돌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용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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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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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가압부재는 차륜에 대응되는 면에 베어링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용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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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가압부재는 차륜에 대응되는 면에 전단에서 후방으로 갈수록 차륜측으로 경사지게 형성되는 경사면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용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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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설치축에는 상기 연결부재가 관통결합되는 장공형태의 관통공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용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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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설치축의 관통공에 관통된 연결부재의 내외측에는 이탈방지링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용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
7 7
제 1항에 있어서,서로 다른 궤간의 선로 사이에는 상기 레버부재를 작동시키는 구동부재가 돌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용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