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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차륜 형상 측정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178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 차륜 형상 측정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차륜의 표면에 세 개의 레이저라인을 동시에 조사하여 그 좌표를 동시에 측정하고, 측정된 좌표의 상관관계를 통해 차륜의 형상을 추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차륜의 프로파일과 직경을 동시에 추출할 수 있도록 하는 철도차량 차륜 형상 측정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철도차량 차륜 형상 측정방법에 있어서, 차륜의 진행방향 하부에 다수의 레이저라인센서를 설치하는 레이저라인센서 설치단계와, 상기 차륜의 표면에 다수의 레이저라인을 동시에 조사하여 생성되는 레이저라인의 좌표를 동시에 측정하는 좌표측정단계 및 상기 좌표측정단계에서 측정된 레이저라인의 좌표와 차륜의 기하학적 형상을 이용하여 차륜의 프로파일과 반경을 동시에 추출하는 차륜형상 연산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1B 11/24 (2006.01.01) B61K 9/12 (2006.01.01) G01B 11/245 (2006.01.01) G01M 17/10 (2019.01.01)
CPC G01B 11/2408(2013.01) G01B 11/2408(2013.01) G01B 11/2408(2013.01) G01B 11/2408(2013.01) G01B 11/24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27340 (2018.10.2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40025-0000 (2019.10.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11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1.30)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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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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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현무 경기도 의왕시 내손로 **,
2 안다훈 경기 수원시 장안구
3 신유정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4 박준혁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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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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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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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0.24 수리 (Accepted) 1-1-2018-1050501-27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11.30 수리 (Accepted) 1-1-2018-1200416-7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3.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5.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52078-8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5.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51011-4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6.20 수리 (Accepted) 1-1-2019-0631618-9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6.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631612-1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0.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80683-4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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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차륜 형상 측정방법에 있어서,차륜의 진행방향 하부에 차륜의 폭방향으로 레이저라인을 조사하는 3개의 레이저라인센서를 서로 일정간격 이격되도록 하여 평행하게 설치하는 레이저라인센서 설치단계와,상기 3개의 레이저라인센서에 의해 조사되어 차륜의 표면에 생성되는 레이저라인의 좌표를 동시에 측정하는 좌표측정단계 및상기 좌표측정단계에서 측정된 레이저라인의 좌표와 차륜의 기하학적 형상을 이용하여 차륜의 프로파일과 반경을 동시에 추출하는 차륜형상 연산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차륜형상 연산단계는,좌표측정단계에서 측정된 레이저라인의 좌표 중 차륜의 폭방향으로 동일한 지점에서의 임의의 세 점의 좌표를 이용하여 세 점을 통과하는 원의 중심을 구하는 중심좌표 연산단계와, 상기 중심좌표 연산단계에서 연산된 원의 중심좌표를 이용하여 원의 반경을 구하는 반경 연산단계 및상기 중심좌표 연산단계 및 반경 연산단계를 차륜의 폭방향으로 일정 간격마다 반복하여 전체적인 차륜의 프로파일을 산출하는 프로파일 산출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차륜 형상 측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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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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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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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중심좌표 연산단계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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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반경 연산단계에서는 중심좌표 연산단계에서 연산된 원의 중심좌표를 상기 (1) ~ (3) 중 어느 하나의 식에 대입하여 원의 반경(R)을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차륜 형상 측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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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차륜형상 연산단계에서 추출된 차륜의 프로파일과 반경을 이용하여 차륜 관리시 요구되는 치수들을 측정하는 치수측정단계를 더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차륜 형상 측정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