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스케일러블 백터 그래픽(Scalable Vector Graphics, SVG) 이미지의 워핑 방법을 구현하는 컴퓨터 구현 방법(Computer implemented method)으로서,SVG 이미지를 입력받는 단계;입력된 SVG 이미지의 그래픽 구성요소들 중에서 상대좌표로 표현된 그래픽 구성요소가 존재하는 경우, 상대좌표로 표현된 그래픽 구성요소들의 좌표를 절대좌표로 변경하는 단계;상기 그래픽 구성요소들을 각각 점대점 연결 구성요소로 변경하는 단계-여기서, 상기 그래픽 구성요소는 SVG의 패스 구성요소, 사각형 구성요소, 원 구성요소, 타원 구성요소 중 적어도 2개를 포함함-; 및상기 점대점 연결 구성요소를 구성하는 모든 절대좌표값을 워핑 함수의 입력으로 하여 출력되는 치환된 새로운 좌표값들에 따라, 상기 입력된 SVG 이미지의 본래의 그래픽 구성요소들의 형상을 변환하는 형상 변환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스케일러블 벡터 그래픽 이미지의 워핑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점대점 연결 구성요소로 변경하는 단계는,상기 그래픽 구성요소가 SVG의 패스 구성요소인 경우, 패스 구성요소의 V 요소 및 H 요소를 L 요소로 변경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스케일러블 벡터 그래픽 이미지의 워핑 방법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점대점 연결 구성요소로 변경하는 단계는,상기 그래픽 구성요소가 SVG의 사각형 구성요소인 경우, 사각형 구성요소를 각각의 꼭지점에 따른 4개의 점으로 변경하고, 상기 4개의 점을 연결하는 점대점 연결 구성요소로 변경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스케일러블 벡터 그래픽 이미지의 워핑 방법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점대점 연결 구성요소로 변경하는 단계는,상기 그래픽 구성요소가 SVG의 원 구성요소 또는 타원 구성요소인 경우,상기 원 구성요소 또는 타원 구성요소를 사전 정의된 각도에 따라 복수개로 분할한 원주 상의 각 분할점의 좌표를 계산하는 단계;인접한 2개의 분할점 간을 연결하는 점대점 연결 구성요소로 변경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스케일러블 벡터 그래픽 이미지의 워핑 방법
|
5 |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원 구성요소 또는 타원 구성요소에서 분할되는 분할점은 원 구성요소 또는 타원 구성요소의 중심점을 기준으로 동일 각도로 균등 분할되었을 때의 분할점인, 스케일러블 벡터 그래픽 이미지의 워핑 방법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점대점 연결 구성요소는, 패스 구성요소, 스플라인 구성요소, 폴리라인 구성요소 중 어느 하나인, 스케일러블 벡터 그래픽 이미지의 워핑 방법
|
7 |
7
스케일러블 벡터 그래픽 이미지의 워핑 시스템으로서,청구항 제1항 내지 제6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스케일러블 벡터 그래픽 이미지의 워핑 방법에 관한 프로그램 코드를 실행하는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워핑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