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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 케이블 관로 포설 장력 저감 장치 및 이의 조립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22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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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전력 케이블 관로 포설 장력 저감 장치가 개시된다. 상기 전력 케이블 관로 포설 장력 저감 장치는, 다수의 모터(650)가 설치되는 몸체(240), 상기 몸체(240)를 감싸며 일체로 형성되고, 일단에 풀링 아이(260)가 삽입되는 중공이 형성되는 몸체(240), 및 상기 몸체(240)의 일측면에 설치되며, 상기 모터(650)와 기어 박스(651)로 연결되는 다수의 프론트 휠 어셈블리(23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2G 1/08 (2006.01.01) H02G 9/02 (2006.01.01)
CPC H02G 1/081(2013.01) H02G 1/08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59661 (2018.05.25)
출원인 한국전력공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34243 (2019.12.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5.25)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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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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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만석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2 김상우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3 강승묵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4 허범준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5 김승환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6 조용희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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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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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전라남도 나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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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5.25 수리 (Accepted) 1-1-2018-0514429-6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1.2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3.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57083-7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6.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30098-8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09 수리 (Accepted) 4-1-2019-5136129-2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10 수리 (Accepted) 4-1-2019-5136893-8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8.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847389-81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8.19 수리 (Accepted) 1-1-2019-0847390-27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933285-2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27 수리 (Accepted) 4-1-2020-5072225-4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력 케이블(120)을 관로에 포설 중 케이블 스트레스를 저감하기위해, 다수의 모터(650)가 설치되며, 일단 내측에 상기 전력 케이블(120)의 끝단(270)에 설치되는 풀링 아이(260)가 삽입되는 중공이 형성되는 몸체(240); 및 상기 몸체(240)의 일측면에 설치되며, 상기 모터(650)와 기어 박스(651)로 연결되는 다수의 프론트 휠 어셈블리(230);를 포함하며,상기 풀링 아이(260)와 상기 몸체(240)는 볼팅 방식(261)에 의해 고정 체결되고,상기 몸체(240)는 플라스틱의 표면을 PTFE(Polytetrafluoroethylene)로 코팅하거나 카본(Carbon) 또는 그래파이트를 심어서 형성한 플렉서블형으로 저마찰 소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케이블 관로 포설 장력 저감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프론트 휠 어셈블리(230)는,프론트 프레임(231); 및상기 프론트 프레임(231)의 말단에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는 프론트 휠(232);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케이블 관로 포설 장력 저감 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프론트 휠(232)은 상기 기어 박스(651)를 통해 연결되어 상기 기어 박스(651)의 구동에 의해 회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케이블 관로 포설 장력 저감 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기어 박스(651)는 바벨 기어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케이블 관로 포설 장력 저감 장치
5 5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프론트 프레임(231)은 파형 관로(110)의 내측에 형성되는 요철(21-1,21-2)에 대응되게 십자 형상이며, 상기 십자 형상의 말단에 프론트 휠(232)이 조립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케이블 관로 포설 장력 저감 장치
6 6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프론트 휠 어셈블리(230) 또는 프론트 휠(232)은 마찰저감용 베어링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케이블 관로 포설 장력 저감 장치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프론트 휠 어셈블리(230)는 상기 기어 박스(651)와 풀리 방식으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케이블 관로 포설 장력 저감 장치
8 8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프론트 휠 어셈블리(230)는 파형 관로(110)의 내측에 상기 프론트 휠(232)이 밀착되도록 탄성 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케이블 관로 포설 장력 저감 장치
9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몸체(240)에는 상기 다수의 프론트 휠 어셈블리(230)와 일정 간격으로 다수의 리어 휠 어셈블리(290)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케이블 관로 포설 장력 저감 장치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리어 휠 어셈블리(290)는, 리어 프레임(291); 및상기 리어 프레임(291)의 말단에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는 리어 휠(292);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케이블 관로 포설 장력 저감 장치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리어 휠(292)은 표면에 요철 구조가 없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케이블 관로 포설 장력 저감 장치
12 12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리어 휠(292)은 마찰저감용 베어링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케이블 관로 포설 장력 저감 장치
13 13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리어 휠 어셈블리(290)는 바깥쪽으로 일측이 벌어져 파형 관로(110)의 내측에 상기 리어 휠(292)이 밀착되도록 탄성 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케이블 관로 포설 장력 저감 장치
14 14
삭제
15 1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몸체(240)의 앞단에 인출 와이어의 연결을 위한 와이어 연결 홀(221)이 형성되는 헤드(220)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케이블 관로 포설 장력 저감 장치
16 1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모터(650) 및 상기 모터(650)를 제어하는 제어기(310)에 연결되는 연결 와이어(301)는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 케이블 및 제어를 위한 케이블이 결합된 와이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케이블 관로 포설 장력 저감 장치
17 17
삭제
18 18
(a) 전력 케이블(120)을 관로에 포설 중 케이블 스트레스를 저감하기위해, 다수의 모터(650)가 설치되며, 일단 내측에 전력 케이블(120)의 끝단(270)에 설치되는 풀링 아이(260)가 삽입되는 중공이 형성되는 몸체(240)를 준비하는 단계; 및(b) 상기 모터(650)와 기어 박스(651)로 연결되는 다수의 프론트 휠 어셈블리(230)를 상기 몸체(240)의 일측면에 설치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풀링 아이(260)와 상기 몸체(240)는 볼팅 방식(261)에 의해 고정 체결되고, 상기 몸체(240)는 플라스틱의 표면을 PTFE(Polytetrafluoroethylene)로 코팅하거나 카본(Carbon) 또는 그래파이트를 심어서 형성한 플렉서블형으로 저마찰 소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케이블 관로 포설 장력 저감 장치의 조립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