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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방전속도 기반의 변전소 전원 공급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충방전기

  • 기술번호 : KST20190322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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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 방전속도 기반의 변전소 전원 공급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충방전기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전기자동차 방전속도 기반의 변전소 전원 공급 방법은,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충전량과 시간정보의 상관 관계를 기반으로, 'AC 및 DC 전원 공급'에 대해 일정시간 동안 1차 방전 실시 결과에 따른 제1 방전속도 기울기 및 제1 방전 가능시간을 계산하는 단계; 상기 제1 방전 가능시간과 추가 공급전원 확보시간을 비교하는 단계; 및 상기 비교 결과에 따라 연속 방전을 실시하여 방전량 목표치에 도달하는지를 확인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L 50/50 (2019.01.01) B60L 3/00 (2019.01.01)
CPC B60L 53/60(2013.01) B60L 53/60(2013.01) B60L 53/60(2013.01) B60L 53/6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62190 (2018.05.30)
출원인 한국전력공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36462 (2019.12.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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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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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문규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한기선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영주 대전광역시 유성구
4 박민혜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오승열 대전광역시 유성구
6 주병수 대전광역시 유성구
7 주형준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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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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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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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5.30 수리 (Accepted) 1-1-2018-0534443-6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09 수리 (Accepted) 4-1-2019-5136129-26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10 수리 (Accepted) 4-1-2019-5136893-80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27 수리 (Accepted) 4-1-2020-5072225-4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충전량과 시간정보의 상관 관계를 기반으로, 'AC 및 DC 전원 공급'에 대해 일정시간 동안 1차 방전 실시 결과에 따른 제1 방전속도 기울기 및 제1 방전 가능시간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제1 방전 가능시간과 추가 공급전원 확보시간을 비교하는 단계; 및상기 비교 결과에 따라 연속 방전을 실시하여 방전량 목표치에 도달하는지를 확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 방전속도 기반의 변전소 전원 공급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비교 단계 이후에, 상기 제1 방전 가능시간과 추가 공급전원 확보시간의 비교 결과에 따라 'AC 및 DC 전원 공급'을 'DC 전원 공급'으로 절체하는 단계;상기 'DC 전원 공급'에 대해 일정시간 동안 2차 방전 실시 결과에 따른 제2 방전속도 기울기 및 제2 방전 가능시간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제2 방전 가능시간과 상기 추가 공급전원 확보시간을 비교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되,상기 확인 단계는, 상기 제2 방전 가능시간과 상기 추가 공급전원 확보시간에 대한 비교 결과에 따라 연속 방전을 실시하여 방전량 목표치에 도달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인 전기자동차 방전속도 기반의 변전소 전원 공급 방법
3 3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확인 단계 이후에, 추가 공급전원의 연결을 확인하여 상기 전기자동차를 상기 추가 공급전원으로 절체하는 단계; 및상기 추가 공급전원을 이용하여 방전을 실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전기자동차 방전속도 기반의 변전소 전원 공급 방법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추가 공급전원의 연결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에, 상기 방전량 목표치를 초과하는 방전량 한계치까지 계속 방전을 실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전기자동차 방전속도 기반의 변전소 전원 공급 방법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방전량 한계치는,상기 배터리 충전량이 5 내지 10% 수준인 전기자동차 방전속도 기반의 변전소 전원 공급 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방전속도 기울기는,1차 방전 실시 전후의 시간차에 대한 '1차 방전 실시 전후 배터리 충전량의 변화량'을 나타내고,상기 제1 방전 가능시간은,상기 제1 방전속도 기울기에 대한 '상기 방전량 목표치와 1차 방전 실시 후 배터리 충전량의 변화량'을 나타낸 것인 전기자동차 방전속도 기반의 변전소 전원 공급 방법
7 7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제2 방전속도 기울기는,2차 방전 실시 전후의 시간차에 대한 '2차 방전 실시 전후 배터리 충전량의 변화량'을 나타내고,상기 제2 방전 가능시간은,상기 제2 방전속도 기울기에 대한 '상기 방전량 목표치와 2차 방전 실시 후 배터리 충전량의 변화량'을 나타낸 것인 전기자동차 방전속도 기반의 변전소 전원 공급 방법
8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충전량은,상기 전기자동차의 BMS(Battery Management System)를 통해 확인되는 것인 전기자동차 방전속도 기반의 변전소 전원 공급 방법
9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방전량 목표치는, 변전소 환경, 전기자동차 및 충방전기 상태, 이용자 요구사항 등을 고려한 기준값인 전기자동차 방전속도 기반의 변전소 전원 공급 방법
10 10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AC 및 DC 전원 공급'은, 변전소 내 AC 소내반에 전원을 공급하는 경우로서, DC/AC 인버터를 통해 AC 전원과 DC 전원을 동시에 공급하는 것인 전기자동차 방전속도 기반의 변전소 전원 공급 방법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AC 전원은,OLTC Tap 동작에 필요한 전원으로 이용되는 것인 전기자동차 방전속도 기반의 변전소 전원 공급 방법
12 12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DC 전원 공급'은, 변전소 내 DC 소내반에 전원을 공급하는 경우로서, DC/DC 인버터를 통해 DC 전원만을 공급하는 것인 전기자동차 방전속도 기반의 변전소 전원 공급 방법
13 1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추가 공급전원 확보시간은,상기 전기자동차를 다른 전기자동차 또는 배터리로 절체하기 위해 필요한 시간인 전기자동차 방전속도 기반의 변전소 전원 공급 방법
14 14
충방전기로서,적어도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 및컴퓨터 판독 가능한 명령들을 저장하기 위한 메모리;를 포함하며,상기 명령들은, 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될 때, 상기 충방전기로 하여금,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충전량과 시간정보의 상관 관계를 기반으로, 'AC 및 DC 전원 공급'에 대해 일정시간 동안 1차 방전 실시 결과에 따른 제1 방전속도 기울기 및 제1 방전 가능시간을 계산하고,상기 제1 방전 가능시간과 추가 공급전원 확보시간을 비교하며,상기 비교 결과에 따라 연속 방전을 실시하여 방전량 목표치에 도달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을 포함하는 충방전기
15 15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명령들은, 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될 때, 상기 충방전기로 하여금,상기 제1 방전 가능시간과 추가 공급전원 확보시간의 비교 결과에 따라 'AC 및 DC 전원 공급'을 'DC 전원 공급'으로 절체하고,상기 'DC 전원 공급'에 대해 일정시간 동안 2차 방전 실시 결과에 따른 제2 방전속도 기울기 및 제2 방전 가능시간을 계산하며,상기 제2 방전 가능시간과 상기 추가 공급전원 확보시간을 비교하되,상기 제2 방전 가능시간과 상기 추가 공급전원 확보시간에 대한 비교 결과에 따라 연속 방전을 실시하여 방전량 목표치에 도달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인 충방전기
16 16
제 14 항 또는 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명령들은, 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될 때, 상기 충방전기로 하여금,추가 공급전원의 연결을 확인하여 상기 전기자동차를 상기 추가 공급전원으로 절체하고,상기 추가 공급전원을 이용하여 방전을 실시하는 것인 충방전기
17 17
제 16 항에 있어서,상기 명령들은, 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될 때, 상기 충방전기로 하여금,상기 추가 공급전원의 연결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에, 상기 방전량 목표치를 초과하는 방전량 한계치까지 계속 방전을 실시하는 것인 충방전기
18 18
제 17 항에 있어서,상기 방전량 한계치는,상기 배터리 충전량이 5 내지 10% 수준인 충방전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