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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직 이착륙 비행체

  • 기술번호 : KST201903235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일 실시예에 따른 수직 방향으로 이착륙되는 비행체는 몸체, 상기 몸체에 배치되어서 동력을 공급하는 동력 공급부, 상기 몸체에 배치되어서 비행모드를 제어하는 제어부, 상기 몸체에 배치되고, 상기 동력 공급부로부터 동력을 전달 받아 회전하는 수직 추력부, 및 상기 동력 공급부로부터 동력을 전달 받아 회전하고, 상기 몸체의 일 측에서 배치되는 가변 추력부를 포함할 수 있다. 또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수직 추력부와 상기 가변 추력부를 제어하며 상기 수직 추력부는 상기 제어부에 의해 상기 몸체에 대하여 평행하게 배치되고, 상기 가변 추력부는 상기 제어부에 의해 상기 몸체에 대하여 평행 및 수직 방향으로 전환될 수 있다.
Int. CL B64C 29/00 (2006.01.01) B64C 11/46 (2006.01.01) B64C 9/18 (2006.01.01) B64D 1/02 (2006.01.01)
CPC B64C 29/0016(2013.01) B64C 29/0016(2013.01) B64C 29/0016(2013.01) B64C 29/0016(2013.01) B64C 29/00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29586 (2016.03.11)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749863-0000 (2017.06.1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6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3.11)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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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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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진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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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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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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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3.11 수리 (Accepted) 1-1-2016-0237587-14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4.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36692-13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5.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498732-83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5.25 수리 (Accepted) 1-1-2017-0498731-37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6.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1134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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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몸체;상기 몸체에 배치되어서 동력을 공급하는 동력 공급부;상기 몸체에 배치되어서 비행모드를 제어하는 제어부;상기 몸체에 배치되고, 상기 동력 공급부로부터 동력을 전달 받아 회전하는 수직 추력부; 및상기 동력 공급부로부터 동력을 전달 받아 회전하고, 상기 몸체의 일 측에서 배치되는 가변 추력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수직 추력부와 상기 가변 추력부를 제어하며,상기 수직 추력부는 상기 제어부에 의해 상기 몸체에 대하여 평행하게 배치되고, 상기 몸체로부터 상기 수직 추력부의 높이를 조절하는 높이 조절 부재를 포함하며, 상기 높이 조절 부재는 상기 수직 추력부를 상기 몸체 위로 승강시키고,상기 가변 추력부는 상기 제어부에 의해 상기 몸체에 대하여 평행 및 수직 방향으로 변환되는, 수직 방향으로 이착륙되는, 비행체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가변 추력부는,상기 몸체 및 상기 가변 추력부를 연결하는 연결 부재; 및상기 몸체 및 상기 가변 추력부 사이의 각도를 조절하여 상기 가변 추력부의 방향을 변환시키는 관절 부재; 를 포함하는, 비행체
3 3
삭제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몸체는,상기 수직 추력부를 수용하는 수용 홈; 및상기 수용 홈의 상단을 덮는 상부 덮개;를 구비하고, 상기 높이 조절 부재는 상기 수직 추력부를 상기 수용 홈으로 하강시키는, 비행체
5 5
몸체;상기 몸체에 배치되어서 동력을 공급하는 동력 공급부;상기 몸체에 배치되어서 비행모드를 제어하는 제어부;상기 몸체에 배치되고, 상기 동력 공급부로부터 동력을 전달 받아 회전하는 수직 추력부; 및상기 동력 공급부로부터 동력을 전달 받아 회전하고, 상기 몸체의 일 측에서 배치되는 가변 추력부;를 포함하고, 상기 수직 추력부는 상기 제어부에 의해 상기 몸체에 대하여 평행하게 배치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수직 추력부와 상기 가변 추력부를 제어하며,상기 제어부는,상기 수직 추력부가 상기 몸체의 상부에 배치되고, 상기 가변 추력부가 상기 몸체에 대하여 평행이 되도록 배치되는 수직 이착륙 모드;상기 수직 추력부가 상기 몸체 내로 하강 또는 승강되고, 상기 가변 추력부는 상기 몸체에 대하여 수직한 방향 또는 평행한 방향으로 가변되는 천이 모드; 및상기 수직 추력부가 상기 몸체 내로 수용되고, 상기 가변 추력부가 상기 몸체에 대하여 수직하게 배치되는 순항 모드; 를 가지는, 수직 방향으로 이착륙되는, 비행체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몸체의 측 부는 익형으로 형성되고, 상기 몸체의 익형 측 부의 후방 단부에 배치되는 조향 부재를 구비하며,상기 조향 부재는 상기 비행체의 진행 방향 및 균형을 제어하는, 비행체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비행체는 상기 수직 추력부 또는 상기 가변 추력부의 소음을 저감하는 소음 저감부를 더 포함하고, 상기 소음 저감부는,상기 수직 추력부 또는 상기 가변 추력부의 소음을 측정하는 마이크로폰; 및상기 수직 추력부 또는 상기 가변 추력부의 소음에 대응하는 주파수를 출력하는 스피커;를 구비하는, 비행체
8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수직 추력부 또는 상기 가변 추력부는 상기 수직 추력부 또는 상기 가변 추력부를 감싸는 관 형상의 덕트를 구비할 수 있고, 상기 덕트의 벽면에는 상기 소음 저감부의 상기 스피커 및 상기 마이크로폰이 배치되는, 비행체
9 9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비행체는 적재부를 포함할 수 있고, 상기 적재부는 상기 몸체의 하부에 배치되는, 비행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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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O2017155348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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