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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항공기 및 그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236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동체, 상기 동체에 결합된 날개부, 상기 동체 및 상기 날개부 중 적어도 하나에 배치되며, 복수개의 배터리셀들 및 벤트라인을 구비한 적어도 하나의 배터리모듈을 포함하는 배터리부 및 장애물의 감지 시 상기 복수개의 배터리셀들 중 적어도 하나를 단락시켜 상기 벤트라인을 통해 가스가 배출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구비하는, 무인항공기를 제공한다.
Int. CL B64C 15/14 (2006.01.01) B64D 27/24 (2006.01.01) B64D 29/02 (2006.01.01) B64D 29/04 (2006.01.01) B64D 41/00 (2006.01.01)
CPC B64C 15/14(2013.01)B64C 15/14(2013.01)B64C 15/14(2013.01)B64C 15/14(2013.01)B64C 15/14(2013.01)B64C 15/14(2013.01)B64C 15/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64245 (2016.05.25)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794244-0000 (2017.10.3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11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5.25)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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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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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효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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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리앤목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층, **층, **층, **층(도곡동, 대림아크로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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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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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5.25 수리 (Accepted) 1-1-2016-0503966-3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4.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55952-35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10.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54518-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동체;상기 동체에 결합된 날개부;상기 동체 및 상기 날개부 중 적어도 하나에 배치되며, 복수개의 배터리셀들 및 벤트라인을 구비한 적어도 하나의 배터리모듈을 포함하는 배터리부; 및장애물의 감지 시 상기 복수개의 배터리셀들 중 적어도 하나를 단락시켜 상기 벤트라인을 통해 가스가 배출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구비하는, 무인항공기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벤트라인에 연결되어 상기 가스의 배출을 복수개의 방향으로 안내하는 가스안내부를 더 구비하는, 무인항공기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부는 복수개의 배터리모듈들을 포함하고,상기 복수개의 배터리모듈들 각각에 구비된 벤트라인이 상기 동체의 길이방향과 이루는 각도가 상이한, 무인항공기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개의 배터리모듈들 중 적어도 일부가 상기 동체의 길이방향에 대해 기울어지도록 배치된, 무인항공기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동체 및 상기 날개부 중 적어도 하나에 인접한 상기 장애물의 위치를 검출하는 감지부를 더 구비하는, 무인항공기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배터리모듈은 베어셀(bare cell)을 포함하는, 무인항공기
7 7
동체 및 상기 동체에 결합된 날개부 중 적어도 하나에, 복수개의 배터리셀들 및 벤트라인을 구비한 적어도 하나의 배터리모듈을 포함하는 배터리부를 배치하는 단계;장애물이 감지되는지 판단하는 단계;상기 장애물이 감지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복수개의 배터리셀들 중 적어도 하나를 단락시키는 단계; 및상기 복수개의 배터리셀들 중 단락된 배터리셀에서 발생한 가스를 상기 벤트라인을 통해 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무인항공기의 제어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가스를 상기 벤트라인을 통해 배출하는 단계는, 상기 가스가 배출되는 방향을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무인항공기의 제어방법
9 9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부는 복수개의 배터리모듈을 포함하고,상기 복수개의 배터리모듈들 각각에서의 상기 가스의 배출방향이 상이하도록 조절되는, 무인항공기의 제어방법
10 10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동체 및 상기 날개부 중 적어도 하나에 인접한 상기 장애물의 위치를 검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무인항공기의 제어방법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장애물이 감지되는지 판단하는 단계는, 상기 장애물이 위험영역 내에 위치하는지를 판단하는 단계인, 무인항공기의 제어방법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위험영역은, 상기 동체 및 상기 날개부 중 적어도 하나의 사전설정된 기준점으로부터 사전설정된 거리만큼 이격된 영역인, 무인항공기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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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운영경비 항공우주 연구개발사업 종합조정시스템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