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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에 사용되는 고체산화물연료전지시스템의 급속 시동 장치에 있어서,연료가 저장되는 연료부(100);상기 연료를 ATR(Auto Thermal Reforming)방식으로 개질시켜 개질가스를 생성하는 개질부(200);상기 개질부(200)로부터 상기 개질가스를 공급받는 연료극(310), 공기를 공급받는 공기극(320) 및 상기 연료극(310)과 공기극(320) 사이에 위치하여 수소와 산소를 이용해 물과 전기를 생성하는 전해질층(330)을 포함하는 고체산화물 연료전지(300);상기 고체산화물 연료전지(300)로부터 생성되는 전기로 구동되는 구동부(400);상기 고체산화물 연료전지(300)로부터 생성되는 물을 저장하는 물탱크(500);과산화수소 또는 과산화수소 수용액이 저장되는 과산화수소탱크(600);상기 과산화수소탱크(600)로부터 과산화수소 또는 과산화수소 수용액을 공급받고, 촉매를 이용해 과산화수소를 분해 시켜 생성된 고온의 수증기와 산소를 상기 공기극(320)으로 공급하는 촉매부(700);상기 공기극(320)으로 공기를 공급하는 공기공급부(900);제어부(800) 및 제어수단을를 포함하되,상기 물탱크(500)는 상기 촉매부(700)와 연결되어 상기 물탱크(500)에 저장된 물을 상기 촉매부(700)에 공급하여 상기 고체산화물 연료전지(300)에서 생성되는 물을 재활용 하고, 상기 제어부(800)는 상기 물탱크(500) 및 과산화수소탱크(600)에서 각각 공급받는 물과 과산화수소 또는 과산화수소 수용액을 혼합하여 상기 촉매부(700)로 보내는 과산화수소 수용액의 농도를 조절하며,상기 촉매부(700)는 상기 개질부(200)와 연결되어 과산화수소 분해반응에 의해 생성된 고온의 수증기 및 산소를 상기 개질부(200)로 공급하고,상기 제어수단은 상기 연료부(100)에서 개질부(200)로 공급되는 연료 대비 상기 촉매부(700)에서 생성되어 상기 개질부(200)로 공급되는 고온의 수증기 및 산소의 비율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체산화물연료전지시스템의 급속 시동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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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800)는상기 고체산화물 연료전지(300)에 설치되어 상기 고체산화물 연료전지(300)의 온도를 전송하는 온도측정부를 포함하며,상기 온도측정부에서 전송된 상기 고체산화물 연료전지(300)의 온도를 기준으로 혼합되는 과산화수소 수용액의 농도를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체산화물연료전지시스템의 급속 시동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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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공기공급부(900)는내부에 수용된 공기를 상기 물탱크(500)를 거쳐 상기 공기극(320)에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체산화물연료전지시스템의 급속 시동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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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제3항, 제6항 중 어느 한 항의 고체산화물연료전지시스템의 급속 시동 장치를 이용한 고체산화물연료전지시스템의 급속 시동 방법에 있어서,상기 촉매부(700)에서 과산화수소 분해를 통해 생성된 고온의 수증기 및 산소를 상기 공기극(320)에 공급하고, 동시에 상기 공기공급부(900)에서 상기 공기극(320)에 공기를 공급하는 제1공급단계;상기 개질부(200)를 통해 상기 연료부(100)에 저장된 연료를 개질시켜 개질가스를 생성하는 개질가스 생성단계; 및상기 개질가스 생성단계에서 생성된 개질가스를 상기 연료극(310)에 공급하는 제2공급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체산화물연료전지시스템의 급속 시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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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고체산화물연료전지시스템의 급속 시동 방법은상기 제1공급단계 이전에 수행되며, 상기 물탱크(500)에 수용된 물과, 상기 과산화수소탱크(600)에 수용된 과산화수소 또는 과산화수소 수용액을 혼합하여 상기 촉매부(700)에 공급하는 제3공급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체산화물연료전지시스템의 급속 시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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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제3공급단계는상기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의 온도를 기준으로 혼합되는 과산화수소 수용액의 농도를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체산화물연료전지시스템의 급속 시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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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고체산화물연료전지시스템의 급속 시동 방법은상기 제1공급단계 이전에 수행되며, 상기 촉매부(700)에서 과산화수소 분해를 통해 생성된 고온의 수증기 및 산소를 상기 개질부(200)에 공급하는 제4공급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체산화물연료전지시스템의 급속 시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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