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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트밸브 및 이를 갖는 고속비행체

  • 기술번호 : KST201903238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벤트밸브 및 이를 갖는 고속비행체가 개시되어 있다.이 중, 벤트밸브는 밸브하우징과, 상기 밸브하우징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되는 밸브판으로 구성되되, 상기 밸브하우징은 저속에서 고속비행 또는 저고도에서 고고도로 비행하는 것에 따라 내외부에 압력차가 발생되는 설치 대상물에 결합하기 위한 결합 플랜지부; 상기 결합 플랜지부의 내경단으로부터 소정깊이 만큼 함몰된 위치에 형성되며, 상기 밸브판에 의해 개폐되는 개구부를 갖는 밸브시트부; 상기 결합 플랜지부의 내경단과 상기 밸브시트부의 외경단 사이를 연결하며, 결합 플랜지부와 밸브시트부 사이에 공동을 형성하는 연결부;로 이루어지되, 상기 밸브판은, 회전축을 기점으로 제1 면과 제2 면의 면적이 비대칭형으로 되되, 상기 공동을 향해 개방되는 제2 면의 면적이 제1 면의 면적에 비해 넓게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4C 1/00 (2006.01.01) F16K 1/18 (2006.01.01)
CPC B64C 1/00(2013.01) B64C 1/00(2013.01) B64C 1/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15519 (2016.09.08)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825555-0000 (2018.01.3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2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9.08)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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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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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주용 대한민국 충청남도 계룡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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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다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길 **, 신관 *층~*층, **층(역삼동, 광성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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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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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9.08 수리 (Accepted) 1-1-2016-0877205-33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8.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89833-44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0.23 수리 (Accepted) 1-1-2017-1044454-48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0.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044455-94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67306-3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밸브하우징과, 상기 밸브하우징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되는 밸브판으로 구성되되,상기 밸브하우징은 저속에서 고속비행 또는 저고도에서 고고도로 비행하는 것에 따라 내외부에 압력차가 발생되는 설치 대상물에 결합하기 위한 결합 플랜지부; 상기 결합 플랜지부의 내경단으로부터 소정깊이 만큼 함몰된 위치에 형성되며, 상기 밸브판에 의해 개폐되는 개구부를 갖는 밸브시트부; 상기 결합 플랜지부의 내경단과 상기 밸브시트부의 외경단 사이를 연결하며, 결합 플랜지부와 밸브시트부 사이에 공동을 형성하는 연결부;로 이루어지되,상기 밸브판은, 회전축을 기점으로 제1 면과 제2 면의 면적이 비대칭형으로 되되, 상기 공동을 향해 개방되는 제2 면의 면적이 제1 면의 면적에 비해 넓게 구성된, 벤트밸브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연결부는 관형으로 되되, 그 내경이 상기 밸브시트부로부터 결합플랜지를 향할수록 점차적으로 커지는 나팔관 형태로 된, 벤트밸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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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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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비행체의 격실 외벽에, 격실 내부와 외부의 대기와의 압력차를 줄이기 위하여 격실 내부의 압력을 대기로 방출하기 위한 벤트밸브가 설치되되,상기 벤트밸브는 밸브하우징과, 상기 밸브하우징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되는 밸브판으로 구성되되, 상기 밸브하우징은 상기 격실 외벽에 결합하기 위한 결합 플랜지부, 상기 결합 플랜지부의 내경단으로부터 격실 내부를 향해 소정깊이 만큼 함몰된 위치에 형성되며, 상기 밸브판에 의해 개폐되는 개구부를 갖는 밸브시트부; 상기 결합 플랜지부의 내경단과 상기 밸브시트부의 외경단 사이를 연결하여 공동을 형성하는 연결부;로 이루어진 것을 포함하되,상기 밸브판은, 회전축을 기점으로 제1 면과 제2 면의 면적이 비대칭형으로 되되, 상기 공동을 향해 개방되는 제2 면의 면적이 제1 면의 면적에 비해 넓게 구성된 벤트밸브를 갖는 고속비행체
5 5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연결부는, 관형으로 되되, 그 내경이 상기 밸브시트부로부터 결합플랜지를 향할수록 점차적으로 커지는 나팔관 형태로 된, 벤트밸브를 갖는 고속비행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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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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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형사체개발 한구경사체개발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