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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차 회전 블레이드를 장착한 멀티콥터

  • 기술번호 : KST201903240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블레이드가 구비된 복수의 프로펠러가 몸체에 부착되어 비행요구동력을 대폭 감소시킨 멀티콥터에 관한 것으로, 상기 프로펠러의 블레이드의 회전반경을 더 넓게 형성하여 비행에 필요한 요구동력이 감소될 수 있으며, 복수의 상기 프로펠러의 블레이드 간 회전영역이 겹치더라도 서로 교번하여 블레이드 간의 충돌이 없도록 형성된 교차 회전 블레이드를 장착한 멀티콥터이다.
Int. CL B64C 39/02 (2006.01.01) B64C 27/08 (2006.01.01) B64C 27/12 (2006.01.01) B64C 27/68 (2006.01.01)
CPC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49695 (2016.11.10)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835621-0000 (2018.02.2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4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1.10)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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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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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영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철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이융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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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플러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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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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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1.10 수리 (Accepted) 1-1-2016-1100864-12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7.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67953-97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09.04 수리 (Accepted) 1-1-2017-0856524-91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9.21 수리 (Accepted) 1-1-2017-0922266-9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9.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922285-55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35399-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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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제1중심축(110)을 기준으로 일방향으로 회전하는 제1블레이드(120)를 포함하며, 상기 제1중심축(110)을 기준으로 일정한 회전반경이 형성되는 제1프로펠러(100); 제2중심축(210)을 기준으로 상기 제1블레이드(120)와 상반된 방향으로 회전하는 제2블레이드(220)를 포함하며, 상기 제2중심축(210)을 기준으로 일정한 회전반경이 형성되는 제2프로펠러(200); 및 상기 제1프로펠러(100) 및 제2프로펠러(200)가 양측에 장착되며, 배터리 및 동력장치(511)가 구비되어 있는 동체(510)를 포함하는 본체(500);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제1프로펠러(100) 및 제2프로펠러(200)는 같은 높이에서 서로 회전반경이 일부 겹쳐지게 형성되며, 상기 제1블레이드(120) 및 제2블레이드(220)가 동일한 속도로 서로 상반된 방향으로 회전하면서 서로 겹쳐지는 부분에 교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차 회전 블레이드를 장착한 멀티콥터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교차 회전 블레이드를 장착한 멀티콥터는, 상기 제1프로펠러(100)와 인접하면서 상기 제2프로펠러(200)와는 사선방향에 형성되며, 제3중심축(310)을 기준으로 상기 제2블레이드(220)와 동일한 방향으로 회전하는 제3블레이드(320)를 포함하는 제3프로펠러(300); 및 상기 제2프로펠러(200) 및 제3프로펠러(300)와 인접하면서 제1프로펠러(100)와는 사선방향에 형성되며, 제4중심축(410)을 기준으로 상기 제1블레이드(120)와 동일한 방향으로 회전하는 제4블레이드(420)를 포함하는 제4프로펠러(400); 를 더 포함하는 교차 회전 블레이드를 장착한 멀티콥터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본체(500)는 상기 제1프로펠러(100) 및 제2프로펠러(200)가 장착되어 있는 제1몸체(520); 상기 제3프로펠러(300) 및 제4프로펠러(400)가 장착되어 있는 제2몸체(530); 상기 동체(510) 및 제1몸체(520)를 연결하는 제1연결부(540); 및 상기 동체(510) 및 제2몸체(530)를 연결하는 제2연결부(550); 를 더 포함하는 교차 회전 블레이드를 장착한 멀티콥터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본체(500)는 상기 제1연결부(540) 또는 제2연결부(550)가 길이조절 가능하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차 회전 블레이드를 장착한 멀티콥터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본체(500)는 내부에 2개의 동력장치(511)가 구비되어 있으며, 하나의 동력장치(511)는 제1연결부(540)와 연결되어 제1프로펠러(100) 및 제2프로펠러(200)에 동력을 전달하며, 다른 동력장치(511)는 제2연결부(550)와 연결되어 제3프로펠러(300) 및 제4프로펠러(400)에 동력을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차 회전 블레이드를 장착한 멀티콥터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1몸체(520) 및 제2몸체(530)는 각각 내부에 베벨기어가 형성되어 동력을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차 회전 블레이드를 장착한 멀티콥터
7 7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교차 회전 블레이드를 장착한 멀티콥터는, 적어도 하나 이상이 프로펠러의 회전축 하단에 구비되어 상기 회전축과 연결된 블레이드의 피치각을 조절하는 서보모터(600); 를 더 포함하는 교차 회전 블레이드를 장착한 멀티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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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교차 회전 블레이드를 장착한 멀티콥터는 상기 서보모터(600)에서 상기 블레이드로 동력을 전달하는 조작기(700); 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조작기(700)는, 상기 서보모터(600)와 하측이 연결되어 상하로 이동하는 상하이동부(710) 및 상기 상하이동부(710)의 상측과 상기 블레이드를 연결하는 각도조절부(720)를 포함하는 교차 회전 블레이드를 장착한 멀티콥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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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 미래 비행체 핵심기술 연구 고성능 저소음 공력 기술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