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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소 시험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3242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는 연료 및 공기를 분사하는 버너와, 중공 형상으로 형성되어, 버너의 하류 측에 연결되며, 연료 및 상기 공기가 혼합된 혼합가스를 연소시켜 연소가스를 생성하는 챔버를 구비하고, 챔버는, 연소가스의 유동 방향에 대해 수직한 방향을 따라 절단한 제1 단면을 가지며, 버너에 인접하는 위치에 배치되어 혼합가스를 연소시켜 연소가스를 생성하는 제1 챔버와, 연소가스의 유동 방향에 대해 수직한 방향을 따라 절단한 제2 단면을 가지며, 제1 챔버의 하류 측에 배치되어 연소가스를 통과시키는 제2 챔버와, 연소가스의 유동 방향에 대해 수직한 방향을 따라 절단한 제3 단면을 가지며, 제2 챔버의 하류 측에 배치되어 연소가스를 챔버의 외측으로 전달하는 제3 챔버를 포함하되, 제1 단면은 제2 단면보다 넓고, 제2 단면은 제3 단면보다 좁고, 제2 챔버를 제1 챔버 및 제3 챔버와 연결시키는 연결부는 연소가스의 유동 방향에 대해 수직한 방향을 따라 형성되며, 제1 챔버에서 생성된 연소가스는 제2 챔버로 유입되면서 제2 챔버에서 급격히 좁아지는 유로의 구조에 따라 유속이 급격히 상승하고, 제2 챔버를 통해 유동하는 연소가스에 의해 초킹(choking) 현상이 발생하는 연소 시험 장치를 개시한다.
Int. CL G01M 15/10 (2006.01.01) F23R 3/42 (2006.01.01) F02C 7/22 (2006.01.01)
CPC G01M 15/10(2013.01) G01M 15/10(2013.01) G01M 15/10(2013.01) G01M 15/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69754 (2016.12.13)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823102-0000 (2018.01.2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1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2.13)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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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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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형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박부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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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리앤목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층, **층, **층, **층(도곡동, 대림아크로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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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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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2.13 수리 (Accepted) 1-1-2016-1222850-12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8.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67890-21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0.16 수리 (Accepted) 1-1-2017-1018096-41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0.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018097-97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1.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4931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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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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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및 공기를 분사하는 버너; 및중공 형상으로 형성되어, 상기 버너의 하류 측에 연결되며, 상기 연료 및 상기 공기가 혼합된 혼합가스를 연소시켜 연소가스를 생성하는 챔버;를 구비하고,상기 챔버는,상기 연소가스의 유동 방향에 대해 수직한 방향을 따라 절단한 제1 단면을 가지며, 상기 버너에 인접하는 위치에 배치되어 상기 혼합가스를 연소시켜 상기 연소가스를 생성하는 제1 챔버와,상기 연소가스의 유동 방향에 대해 수직한 방향을 따라 절단한 제2 단면을 가지며, 상기 제1 챔버의 하류 측에 배치되어 상기 연소가스를 통과시키는 제2 챔버와,상기 연소가스의 유동 방향에 대해 수직한 방향을 따라 절단한 제3 단면을 가지며, 상기 제2 챔버의 하류 측에 배치되어 상기 연소가스를 상기 챔버의 외측으로 전달하는 제3 챔버를 포함하되,상기 제1 단면은 상기 제2 단면보다 넓고, 상기 제2 단면은 상기 제3 단면보다 좁고,상기 제2 챔버를 상기 제1 챔버 및 상기 제3 챔버와 연결시키는 연결부는 상기 연소가스의 유동 방향에 대해 수직한 방향을 따라 형성되며,상기 제1 챔버에서 생성된 상기 연소가스는 상기 제2 챔버로 유입되면서 상기 제2 챔버에서 급격히 좁아지는 유로의 구조에 따라 유속이 급격히 상승하고,상기 제2 챔버를 통해 유동하는 상기 연소가스에 의해 초킹(choking) 현상이 발생하는, 연소 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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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2 챔버를 흐르는 상기 연소가스의 유량을 m, 상기 제1 챔버의 내부 압력을 P, 상기 제2 챔버의 상기 제2 단면의 면적을 A, 상기 제3 챔버의 내부 온도를 T, 상기 제2 챔버를 흐르는 상기 연소가스의 비열비(specific heat ratio)를 r로 하는 함수로써 나타내어지는 하기 수학식; 을 만족하는, 연소 시험 장치
3 3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2 챔버를 흐르는 상기 연소가스의 속도는 음속에 대응하는, 연소 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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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5 5
삭제
6 6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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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및 공기를 분사하는 버너;중공 형상으로 형성되어, 상기 버너의 하류 측에 연결되며, 상기 연료 및 상기 공기가 혼합된 혼합가스를 연소시켜 연소가스를 생성하는 챔버; 및상기 챔버의 내주면에 설치되어 상기 챔버를 상류 챔버와 하류 챔버로 구분하되, 상기 상류 챔버와 상기 하류 챔버를 연통시키는 관통홀이 형성되는 중간부재;를 포함하고,상기 혼합가스는 상기 상류 챔버에서 연소되고, 상기 혼합가스가 연소되어 형성되는 상기 연소가스는 상기 관통홀을 통과하여 상기 하류 챔버로 전달되며,상기 상류 챔버는 상기 연소가스의 유동 방향에 대해 수직한 방향을 기준으로 절단한 제1 단면을 갖고,상기 관통홀은 상기 연소가스의 유동 방향에 대해 수직한 방향을 기준으로 절단한 제2 단면을 가지며,상기 하류 챔버는 상기 연소가스의 유동 방향에 대해 수직한 방향을 기준으로 절단한 제3 단면을 가지며,상기 제1 단면은 상기 제2 단면보다 넓고, 상기 제2 단면은 상기 제3 단면보다 좁으며, 상기 중간부재는 상기 연소가스의 유동 방향에 대해 수직한 방향을 따라 연장되며,상기 상류 챔버에서 생성된 상기 연소가스는 상기 관통홀으로 유입되면서 상기 관통홀에서 급격히 좁아지는 유로의 구조에 따라 유속이 급격히 상승하고,상기 중간부재를 통해 유동하는 상기 연소가스에 의해 초킹 현상이 발생하는, 연소 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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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 항에 있어서,상기 관통홀을 흐르는 상기 연소가스의 유량을 m, 상기 상류 챔버의 내부 압력을 P, 상기 관통홀의 제2 단면의 면적을 A, 상기 하류 챔버의 내부 온도를 T, 상기 관통홀을 흐르는 상기 연소가스의 비열비(specific heat ratio)를 r로 하는 함수로써 나타내어지는 하기 수학식; 을 만족하는, 연소 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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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 항에 있어서,상기 관통홀을 흐르는 상기 연소가스의 속도는 음속에 대응하는, 연소 시험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