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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및 공기를 분사하는 버너; 및중공 형상으로 형성되어, 상기 버너의 하류 측에 연결되며, 상기 연료 및 상기 공기가 혼합된 혼합가스를 연소시켜 연소가스를 생성하는 챔버;를 구비하고,상기 챔버는,상기 연소가스의 유동 방향에 대해 수직한 방향을 따라 절단한 제1 단면을 가지며, 상기 버너에 인접하는 위치에 배치되어 상기 혼합가스를 연소시켜 상기 연소가스를 생성하는 제1 챔버와,상기 연소가스의 유동 방향에 대해 수직한 방향을 따라 절단한 제2 단면을 가지며, 상기 제1 챔버의 하류 측에 배치되어 상기 연소가스를 통과시키는 제2 챔버와,상기 연소가스의 유동 방향에 대해 수직한 방향을 따라 절단한 제3 단면을 가지며, 상기 제2 챔버의 하류 측에 배치되어 상기 연소가스를 상기 챔버의 외측으로 전달하는 제3 챔버를 포함하되,상기 제1 단면은 상기 제2 단면보다 넓고, 상기 제2 단면은 상기 제3 단면보다 좁고,상기 제2 챔버를 상기 제1 챔버 및 상기 제3 챔버와 연결시키는 연결부는 상기 연소가스의 유동 방향에 대해 수직한 방향을 따라 형성되며,상기 제1 챔버에서 생성된 상기 연소가스는 상기 제2 챔버로 유입되면서 상기 제2 챔버에서 급격히 좁아지는 유로의 구조에 따라 유속이 급격히 상승하고,상기 제2 챔버를 통해 유동하는 상기 연소가스에 의해 초킹(choking) 현상이 발생하는, 연소 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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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2 챔버를 흐르는 상기 연소가스의 유량을 m, 상기 제1 챔버의 내부 압력을 P, 상기 제2 챔버의 상기 제2 단면의 면적을 A, 상기 제3 챔버의 내부 온도를 T, 상기 제2 챔버를 흐르는 상기 연소가스의 비열비(specific heat ratio)를 r로 하는 함수로써 나타내어지는 하기 수학식; 을 만족하는, 연소 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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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2 챔버를 흐르는 상기 연소가스의 속도는 음속에 대응하는, 연소 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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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및 공기를 분사하는 버너;중공 형상으로 형성되어, 상기 버너의 하류 측에 연결되며, 상기 연료 및 상기 공기가 혼합된 혼합가스를 연소시켜 연소가스를 생성하는 챔버; 및상기 챔버의 내주면에 설치되어 상기 챔버를 상류 챔버와 하류 챔버로 구분하되, 상기 상류 챔버와 상기 하류 챔버를 연통시키는 관통홀이 형성되는 중간부재;를 포함하고,상기 혼합가스는 상기 상류 챔버에서 연소되고, 상기 혼합가스가 연소되어 형성되는 상기 연소가스는 상기 관통홀을 통과하여 상기 하류 챔버로 전달되며,상기 상류 챔버는 상기 연소가스의 유동 방향에 대해 수직한 방향을 기준으로 절단한 제1 단면을 갖고,상기 관통홀은 상기 연소가스의 유동 방향에 대해 수직한 방향을 기준으로 절단한 제2 단면을 가지며,상기 하류 챔버는 상기 연소가스의 유동 방향에 대해 수직한 방향을 기준으로 절단한 제3 단면을 가지며,상기 제1 단면은 상기 제2 단면보다 넓고, 상기 제2 단면은 상기 제3 단면보다 좁으며, 상기 중간부재는 상기 연소가스의 유동 방향에 대해 수직한 방향을 따라 연장되며,상기 상류 챔버에서 생성된 상기 연소가스는 상기 관통홀으로 유입되면서 상기 관통홀에서 급격히 좁아지는 유로의 구조에 따라 유속이 급격히 상승하고,상기 중간부재를 통해 유동하는 상기 연소가스에 의해 초킹 현상이 발생하는, 연소 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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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 항에 있어서,상기 관통홀을 흐르는 상기 연소가스의 유량을 m, 상기 상류 챔버의 내부 압력을 P, 상기 관통홀의 제2 단면의 면적을 A, 상기 하류 챔버의 내부 온도를 T, 상기 관통홀을 흐르는 상기 연소가스의 비열비(specific heat ratio)를 r로 하는 함수로써 나타내어지는 하기 수학식; 을 만족하는, 연소 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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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 항에 있어서,상기 관통홀을 흐르는 상기 연소가스의 속도는 음속에 대응하는, 연소 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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