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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체 진동 저감용 중간지지체를 갖는 멀티콥터 및 이의 동체 진동 저감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244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동체; 상기 동체에 일단이 고정되고 동체의 방사상으로 연장되는 세 개 이상의 중간지지체; 상기 중간지지체의 타단에서 두 개의 가지로 분리되어 형성되는 두 개의 장착로드; 상기 두 개의 장착로드에 각각 장착되고, 동일한 회전수(RPM)로 서로 반대방향으로 회전하는 두 개의 프로펠러로 이루어지는 프로펠러 세트;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콥터를 제공하며, 상기 프로펠러 세트를 이루는 두 개의 프로펠러 중 어느 하나의 프로펠러가 장착로드와 이루는 각을 제1각이라 하고, 다른 하나의 프로펠러가 장착로드와 이루는 각을 제2각이라고 할 때, 상기 제1각과 제2각은 360/2n°만큼 차이가 나도록 하며, 여기서 n은 프로펠러 당 깃의 개수이다.본 발명은 멀티콥터에 추가적인 구조물이나 기능체를 부가함이 없이 멀티콥터의 프로펠러 운영 방법만으로 진동을 최소화 하는 효과가 있으며, 하나의 세트를 이루는 한쌍의 프로펠러의 진동이 합쳐짐에 따라 진동이 감소하게 하여 프로펠러에서 발생한 진동이 직접적으로 멀티콥터 동체로 전달되지 않도록 하여 동체 진동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발생한다.
Int. CL B64C 39/02 (2006.01.01) B64C 27/08 (2006.01.01)
CPC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52401 (2017.04.24)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896999-0000 (2018.09.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9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4.24)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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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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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태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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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명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두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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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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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4.24 수리 (Accepted) 1-1-2017-0400321-13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09144-15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4.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342448-97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4.06 수리 (Accepted) 1-1-2018-0342447-41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8.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7733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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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동체에 일단이 고정되고 동체의 방사상으로 연장되는 세 개 이상의 중간지지체;상기 중간지지체의 타단에서 두 개의 가지로 분리되어 형성되는 두 개의 장착로드;상기 두 개의 장착로드에 각각 장착되고, 동일한 회전수(RPM)로 서로 반대방향으로 회전하는 두 개의 프로펠러로 이루어지는 프로펠러 세트;를 포함하고,상기 프로펠러 세트를 이루는 두 개의 프로펠러 중 어느 하나의 프로펠러가 장착로드와 이루는 각을 제1각이라 하고, 다른 하나의 프로펠러가 장착로드와 이루는 각을 제2각이라고 할 때,상기 제1각과 제2각은 360/2n°만큼 차이가 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중간지지체를 갖는 멀티콥터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중간지지체의 타단에 분리되어 형성되는 두 개의 장착로드는 서로 수직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중간지지체를 갖는 멀티콥터
4 4
삭제
5 5
멀티콥터 동체에 일단이 고정되고 동체의 방사상으로 연장되는 세 개 이상의 중간지지체; 상기 중간지지체의 타단에서 두 개의 가지로 분리되어 구성되는 두 개의 장착로드; 두 개의 장착로드에 각각 장착되는 두 개의 프로펠러로 이루어지는 프로펠러 세트;로 구성되는 멀티콥터의 동체 진동 제어방법으로서,상기 프로펠러 세트를 이루는 두 개의 프로펠러 중 어느 하나의 프로펠러가 장착로드와 이루는 제1각과 다른 하나의 프로펠러가 장착로드와 이루는 각을 제2각이, 서로 360/2n°만큼 차이가 나도록 고정하는 위상각 최적화단계; 및상기 프로펠러 세트의 두 개의 프로펠러는 동일한 회전수(RPM)로 회전하되 서로 반대방향으로 회전하는 회전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회전단계에서, 상기 프로펠러 세트를 이루는 두 개의 프로펠러 각각에서 발생하는 진동은 상기 중간지지체에서 합쳐져서 감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콥터의 동체 진동 제어방법
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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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연구운영비 지원 신개념 수직이착륙 무인기 개념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