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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축기 터빈 일체형 터보 기계, 압축기 터빈 일체형 터보 기계 제작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246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장치의 구성과 제조공정을 단순화 가능할 뿐만 아니라, 터보 기계의 중량을 절감시킴과 동시에 열 내구성 또한 극대화 할 수 있는, 압축기 터빈 일체형 터보 기계와,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F02C 6/12 (2006.01.01) F01D 5/04 (2006.01.01) B22F 3/105 (2006.01.01) B33Y 80/00 (2015.01.01)
CPC F02C 6/12(2013.01) F02C 6/12(2013.01) F02C 6/12(2013.01) F02C 6/12(2013.01) F02C 6/12(2013.01) F02C 6/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05986 (2017.08.22)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937770-0000 (2019.01.0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1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8.22)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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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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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재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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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플러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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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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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8.22 수리 (Accepted) 1-1-2017-0810393-3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3.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5.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71514-4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6.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06225-4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8.07 수리 (Accepted) 1-1-2018-0777138-2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8.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777129-1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2.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5253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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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샤프트(1)에 결합되는 압축기 터빈 일체형 터보 기계에 있어서,일측에 위치되며 상기 샤프트(1)에 결합되는 압축기 디스크(110)와, 상기 압축기 디스크(110)상에 결합되어 유입되는 기체를 연소기(미도시)로 안내하는 압축기 블레이드(120)를 포함하여 유입되는 공기를 압축시키는 압축기(100);상기 압축기(100)와 서로 다른 재질로 형성되며, 상기 압축기(100)의 타측에 일정거리 이격되어 배치되며 상기 샤프트(2)에 결합되는 터빈 디스크(210)와, 상기 터빈 디스크(210) 상에 형성되며 연소기에서 배출되는 공기를 가이드 하는 터빈 블레이드(220)를 포함하여 연소된 가스가 방출되는 터빈(200);상기 압축기 블레이드(120)를 감싸는 형태로, 상기 압축기(100)에서 압축된 기체를 상기 연소기로 이송하는 연소기 유입덕트(410); 상기 터빈 블레이드(220)를 감싸는 형태로, 상기 유입덕트(410)와 일정거리 이격되게 배치되어 상기 연소기에서 연소된 기체를 터빈(200)으로 이송하는 연소기 배출덕트(420); 서로 이격된 상기 압축기(100)와 상기 터빈(200)을 일체로 서로 연결하되 공기가 존재하는 빈 공간이 형성되는 보강재(300); 및 상기 압축기(100) 및 터빈(200) 사이의 보강재(300) 형성 영역의 공기가 외부로 배출되는 것을 방지하되, 상기 압축기(100)에서 상기 유입덕트(410)로 방출되는 저온의 압축 공기 일부가 상기 터빈(200)으로 유입되도록 상기 유입덕트(410)와 배출덕트(420) 사이를 차단하는 가이드 부재(430)를 포함하며, 상기 압축기(100)와 터빈(200)과 상기 보강재(300)가 3D 프린팅을 통하여 일체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압축기 터빈 일체형 터보 기계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보강재(300)는 길이방향 일측이 상기 압축기(100)에 연결되고 길이방향 타측이 상기 터빈(200)에 연결되, 서로 교차되거나 이격 배치된 보강재 단위체(310)가 모여 이루어진 모듈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압축기 터빈 일체형 터보 기계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보강재(300)는 내부가 격자구조 또는 허니컴 구조로 이루어진 구조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압축기 터빈 일체형 터보 기계
4 4
삭제
5 5
삭제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터빈 디스크(210)의 가장자리에 쿨링 홀(211)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압축기 터빈 일체형 터보 기계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압축기 디스크(110)와 상기 터빈 디스크(210) 사이에 상기 연소기 유입덕트(410)와 상기 압축기(100) 사이에 형성된 홈으로 유입된 공기를 상기 쿨링 홀(211)로 안내하는 가이드 유로(510)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압축기 터빈 일체형 터보 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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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상기 압축기 터빈 일체형 터보 기계는 다이렉트 에너지 디포지션(Direct Energy Deposition) 방법으로 제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압축기 터빈 일체형 터보 기계 제작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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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무인이동체 미래선도 핵심기술개발사업 무인이동체용 3D 프린팅 기반 소형엔진 핵심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