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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를 이용한 멀티콥터 개념설계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 기술번호 : KST201903247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DB를 이용한 멀티콥터 개념설계 방법이 개시된다. 본 멀티콥터 개념설계 방법은 (a) 멀티콥터의 초기 중량과 목표하는 추력-중량비가 입력되는 단계; (b) 프로펠러의 개수가 입력되고, 상기 프로펠러의 단일 배치 또는 동축 배치 중 어느 하나의 배치가 설정되는 단계; (c) 호버링 조건과 상기 추력-중량비에 따른 최대추력 조건을 기반으로 상기 프로펠러 당 필요추력이 산출되는 단계; (d) 상기 필요추력을 만족하는 모터 및 프로펠러가 선택되는 단계; (e) 상기 선택된 프로펠러의 회전 반경을 고려하여 프레임 길이가 설정되는 단계; (f) 상기 선택된 모터 및 프로펠러에 기초하여 호버링 조건과 최대추력 조건에서의 모터 스로틀, 소모전력, 소모전류가 산출되는 단계; (g) 상기 멀티콥터에 사용되는 전선의 무게가 추정되는 단계; (h) 상기 산출되는 소모전류를 고려하여 전자속도제어기가 선택되는 단계; (i) 상기 산출되는 소모전력를 고려하여 배터리의 용량 및 개수가 결정되고, 상기 배터리의 배터리전력량을 기반으로 상기 멀티콥터의 체공시간이 산출되는 단계; 및 (j) 상기 모터, 상기 프로펠러, 상기 전자속도제어기, 상기 전선 및 상기 배터리의 중량를 포함하는 상기 멀티콥터의 최종 중량이 산출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6F 17/50 (2006.01.01)
CPC G06F 30/1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40778 (2017.10.27)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952790-0000 (2019.02.2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2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0.27)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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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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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민순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승범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배효길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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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플러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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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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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0.27 수리 (Accepted) 1-1-2017-1063004-1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1.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66083-05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1.21 수리 (Accepted) 1-1-2018-1161579-47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1.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161513-4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1.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09185-9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1.11 수리 (Accepted) 1-1-2019-0036804-3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1.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036760-1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17249-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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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입력부, 제어부, 출력부 및 저장부를 포함하는 멀티콥터 개념설계 시스템을 이용한 멀티콥터 개념설계 방법에 있어서,멀티콥터의 초기 중량과 목표하는 추력-중량비가 입력되는 단계;프로펠러의 개수가 입력되고, 상기 프로펠러의 단일 배치 또는 동축 배치 중 어느 하나의 배치가 설정되는 단계;호버링 조건과 상기 추력-중량비에 따른 최대추력 조건을 기반으로 상기 프로펠러 당 필요추력이 산출되는 단계; 및상기 필요추력을 만족하는 모터 및 프로펠러가 선택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멀티콥터 개념설계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선택되는 프로펠러의 회전 반경을 고려하여 프레임 길이가 설정되는 단계; 및상기 멀티콥터에 사용되는 전선의 무게가 추정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콥터 개념설계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선택된 모터 및 프로펠러에 기초하여 호버링 조건과 최대추력 조건에서의 모터 스로틀, 소모전력, 소모전류가 산출되는 단계; 및상기 산출되는 소모전류를 고려하여 전자속도제어기가 선택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콥터 개념설계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산출되는 소모전력를 고려하여 배터리의 용량 및 개수가 결정되고, 상기 배터리의 배터리전력량을 기반으로 상기 멀티콥터의 체공시간이 산출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콥터 개념설계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모터, 상기 프로펠러, 상기 전자속도제어기, 상기 전선 및 상기 배터리의 중량를 포함하는 상기 멀티콥터의 최종 중량이 산출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콥터 개념설계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산출되는 최종 중량과 상기 입력되는 초기 중량의 오차가 기설정값 이상인 경우, 상기 오차가 기설정값 이하가 되도록, 상기 초기 중량과 추력-중량비가 입력되는 단계와, 상기 프로펠러의 개수가 입력되고, 상기 프로펠러의 단일 배치 또는 동축 배치 중 어느 하나의 배치가 설정되는 단계와, 상기 프로펠러 당 필요추력이 산출되는 단계와, 상기 모터 및 프로펠러가 선택되는 단계와, 상기 프레임 길이가 설정되는 단계와, 상기 전선의 무게가 추정되는 단계와, 상기 모터 스로틀, 소모전력, 소모전류가 산출되는 단계와, 상기 전자속도제어기가 선택되는 단계와, 상기 배터리의 용량 및 개수가 결정되고, 멀티콥터의 체공시간이 산출되는 단계와, 상기 멀티콥터의 최종 중량이 산출되는 단계가 재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콥터 개념설계 방법
7 7
제5항에 있어서,상기 최종 중량이 산출되는 단계는, 상기 멀티콥터에 부가되는 임무장비의 중량을 더하여 상기 최종 중량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콥터 개념설계 방법
8 8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전선의 무게가 추정되는 단계는,상기 전선이 구리로 마련되는 세가닥의 전선이며, 상기 전선의 길이가 상기 프레임 길이와 동일하도록 가정하고, 상기 소모전류에 대응하여 미국전선규격(AWG)에 의해 정해지는 전선의 직경을 기반으로 상기 전선의 무게가 추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콥터 개념설계 방법
9 9
제2항에 있어서,상기 프레임 길이가 설정되는 단계는,상기 프로펠러의 회전반경이 겹치지 않도록 상기 프레임 길이가 설정되고, 상기 프레임 길이가 설정되면, 상기 저장부에 저장되는 각각의 프레임의 단위길이당 무게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프레임의 무게가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콥터 개념설계 방법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터 및 프로펠러가 선택되는 단계는,멀티콥터 개념설계 시스템이 상기 저장부에 저장되는 모터 및 프로펠러 리스트 중 상기 필요추력을 만족하는 모터 및 프로펠러 리스트를 출력하여, 사용자에 의해 모터 및 프로펠러가 선택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콥터 개념설계 방법
11 11
제1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한 항의 멀티콥터 개념설계 방법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국민안전 감시 및 대응 무인항공기 융합시스템 구축 및 운용 사업 국민안전 대응 무인항공기 통합시스템 구축 및 운용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