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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사체 받음각 측정장치 및 이를 구비하는 발사체

  • 기술번호 : KST201903249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발사체 전방 경사면 둘레를 따라 형성되는 복수 개의 터널; 및 상기 복수 개 터널의 압력 차이를 측정하는 차압 센서;를 포함하는 발사체 받음각 측정장치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발사체 전면에 형성된 터널과 차압센서를 이용하여 이들 터널에서 생기는 압력의 차이를 이용하여 받음각을 구함으로써 정확한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게 되는 유리한 효과가 발생한다.
Int. CL G01B 21/22 (2006.01.01) G01L 13/00 (2006.01.01) B64G 1/66 (2018.01.01)
CPC G01B 21/22(2013.01) G01B 21/22(2013.01) G01B 21/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51209 (2017.11.14)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936778-0000 (2019.01.0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1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1.14)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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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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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주용 충청남도 계룡시
2 오범석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영훈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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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명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두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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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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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1.14 수리 (Accepted) 1-1-2017-1127323-4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6.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8.07 수리 (Accepted) 9-1-2018-0040557-1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8.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54868-6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8.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846083-13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0.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01112-8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0.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024497-7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85554-1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발사체 전방 경사면 둘레를 따라 형성되는 복수 개의 터널; 및상기 복수 개 터널의 압력 차이를 측정하는 차압 센서;를 포함하고,상기 터널의 입구는, 상기 발사체의 길이방향의 중심축에 수직한 동일면(S) 위에 존재하고,상기 터널은 제1터널 내지 제4터널로 4개가 형성되며, 상기 동일면(S) 위에서 상기 제1터널 내지 제4터널 중 입구가 서로 마주보는 터널쌍을 각각 제1대응터널과 제2대응터널이라고 하면, 제1대응터널의 입구를 연결한 선과 제2대응터널의 입구를 연결한 선은 상기 중심축에서 수직하게 만나며,상기 차압센서는 제1차압센서와 제2차압센서로 이루어지고, 상기 제1대응터널은 상기 제1차압센서의 두개의 제1 및 제2포터(P1,P2)에 각각 연결되고,상기 제1차압센서의 제1 및 제2포터(P1,P2)는 서로 연통하되 두 개의 분기유로로 분기되고, 분기유로 각각에는 제1센서(S1)와 제2센서(S2)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사체 받음각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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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터널이 N개 이면, 상기 동일면(S) 위에서 상기 터널의 입구와 상기 중심축(C)을 연결한 선은 각각 (360/N)°의 각도을 이루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사체 받음각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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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5 5
삭제
6 6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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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차압센서의 제1포터의 압력이 제2포터의 압력보다 클 경우,상기 제1센서는 최대 5V의 신호를 발하고, 상기 제2센서는 0V의 신호를 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사체 받음각 측정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1차압센서의 제2포터의 압력이 제1포터의 압력보다 클 경우,상기 제1센서는 0V의 신호를 발하고, 상기 제2센서는 최대 5V의 신호를 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사체 받음각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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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대응터널(140,150)은 상기 제2차압센서의 제3 및 제4포터(P3,P4)에 각각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사체 받음각 측정장치
10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2차압센서의 제3 및 제4포터(P3,P4)는 서로 연통하되 두 개의 분기유로로 분기되고, 분기유로 각각에는 제3센서(S3)와 제4센서(S4)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사체 받음각 측정장치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제2차압센서의 제3포터의 압력이 제4포터의 압력보다 클 경우,상기 제3센서는 최대 5V의 신호를 발하고, 상기 제4센서는 0V의 신호를 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사체 받음각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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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제2차압센서의 제4포터의 압력이 제3포터의 압력보다 클 경우,상기 제3센서는 0V의 신호를 발하고, 상기 제4센서는 최대 5V의 신호를 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사체 받음각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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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기재된 받음각 측정장치를 구비하는 발사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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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형발사체개발사업 한국형발사체개발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