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틸팅 덕티드 팬을 이용한 수직이착륙 항공기

  • 기술번호 : KST201903251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틸팅 덕티드 팬을 이용한 수직이착륙 항공기는 상기 수직이착륙 항공기의 비행 및 이착륙 방향과 일치하도록 틸팅이 가능한 덕티드 팬을 구비한 틸팅 덕티드 팬을 이용한 수직이착륙 항공기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틸팅 덕티드 팬을 이용한 수직이착륙 항공기는 상기 수직이착륙 항공기의 날개의 연장방향의 길이를 종래의 수직이착륙 항공기보다 늘릴 수 있어 효율적인 장거리 비행이 가능하다. 또한, 덕티드 팬으로부터 발생하는 추력의 방향이 일치하도록 조절하여 안정적인 추력의 제공이 가능하므로 상기 수직이착륙 항공기의 비행시 안전하게 조종성을 확보할 수 있는 틸팅 덕티드 팬을 이용한 수직이착륙 항공기를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4C 29/00 (2006.01.01) B64C 11/00 (2006.01.01) B64C 11/46 (2006.01.01)
CPC B64C 29/0033(2013.01) B64C 29/0033(2013.01) B64C 29/003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70844 (2018.06.20)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41203-0000 (2019.10.3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11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6.2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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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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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영민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황승재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철완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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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플러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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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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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6.20 수리 (Accepted) 1-1-2018-0605859-95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07.06 수리 (Accepted) 1-1-2018-0667001-81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4.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6.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73137-1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7.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95158-8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8.29 수리 (Accepted) 1-1-2019-0889776-1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8.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889747-0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0.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8066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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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항공기 동체, 틸팅 덕티드 팬을 포함하는 수직이착륙 항공기에 있어서,상기 항공기 동체는 측면에 주날개, 꼬리날개, 상기 항공기 동체의 수직으로 상기 항공기 동체의 윗부분에 결합되는 제 1 날개 또는 제 1 날개의 하부에 구부러져 형성되어 제 1 날개와의 사이에 공간을 형성하는 제 2 날개, 상기 항공기 동체의 전방에 부착되는 보조 수평 날개, 델타 윙, 일체형 델타 윙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며,상기 틸팅 덕티드 팬은 상기 주날개의 앞전 및 뒷전, 상기 주날개의 윗면 및 아랫면, 상기 꼬리날개의 앞전 및 뒷전, 상기 꼬리날개의 윗면 및 아랫면 또는 상기 항공기 동체 상, 상기 제 1 날개의 아랫면, 상기 제 2 날개의 윗면, 상기 보조 수평 날개의 윗면 및 아랫면, 상기 델타 윙의 윗면 및 아랫면, 상기 일체형 델타 윙의 윗면 및 아랫면 중 하나 이상에 구비되고,상기 틸팅 덕티드 팬은,일방향으로 연장되어 양측이 개구된 덕트와 상기 덕트의 내부에 구비되는 덕트팬을 포함하는 덕티드 팬; 및상기 주날개의 연장방향을 회전축으로 하여 상기 덕티드 팬의 각도조절이 가능한 틸팅부;를 포함하고, 상기 주날개의 앞전 또는 뒷전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상기 주날개의 길이방향으로 틸팅 회전축이 삽입되며,상기 틸팅부는,직각으로 절곡된 부분으로부터 일직선으로 연장되어 일단 및 타단을 형성하되 일단은 상기 틸팅 회전축에 끼워져 회전 가능하도록 결합되고, 타단은 상기 덕티드 팬에 결합되는 회전지지부;일단이 상기 회전지지부의 타측과 연결되고 타단이 상방으로 이격되어 상기 주날개에 사선방향으로 부착되며, 길이방향으로 신축 가능하도록 형성된 구동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이착륙 항공기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틸팅 덕티드 팬은,상기 수직이착륙 항공기가 이착륙시, 지면에 수직방향으로 각도조절이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이착륙 항공기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틸팅 덕티드 팬은,상기 수직이착륙 항공기가 비행시, 비행방향과 일치하도록 각도조절이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이착륙 항공기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수직이착륙 항공기는,상기 틸팅 덕티드 팬이 복수개 구비되는 수직이착륙 항공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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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6 6
삭제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부는,액츄에이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이착륙 항공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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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수직이착륙 항공기는,상기 틸팅덕티드 팬이 상기 주날개와 상기 꼬리날개에 부착되어 상기 주날개에 부착된 상기 틸팅덕티드 팬과 상기 꼬리날개에 부착된 상기 틸팅덕티드 팬이 연동되어 움직이며, 상기 수직이착륙 항공기의 무게중심 위치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이착륙 항공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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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연구운영비지원 고성능 경량 비행체 요소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