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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탱크 내 산화제배관 고정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3251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내부에 연료가 수용되되 내측에 내부격벽(11)이 형성되는 연료탱크(10), 상기 연료탱크(10)의 상측에 배치되되 내부에 산화제가 수용되는 산화제탱크(20), 상기 산화제탱크(20) 내부와 연결되되 상기 연료탱크(10)의 내부격벽(11) 사이를 관통하여 엔진으로 연결되는 산화제배관(21) 및 상기 내부격벽(11) 및 산화제배관(21) 사이에 배치되는 고정장치를 포함하여 이루어져, 외부 노출에 따른 열공력을 제거하고 전체 중량을 감소시킴과 고유진동수 제어가 보다 용이하게 이루지는 연료탱크 내 산화제배관 고정장치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4G 1/40 (2006.01.01) F02K 9/60 (2006.01.01)
CPC B64G 1/402(2013.01) B64G 1/4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93131 (2018.08.09)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54778-0000 (2019.12.0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12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8.09)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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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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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한주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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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플러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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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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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8.09 수리 (Accepted) 1-1-2018-0788873-1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2.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4.11 수리 (Accepted) 9-1-2019-0017436-0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9.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80888-8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0.14 수리 (Accepted) 1-1-2019-1043072-1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10.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043051-5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2.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70457-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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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내부에 연료가 수용되되 내측에 내부격벽이 형성되는 연료탱크;상기 연료탱크의 상측에 배치되되 내부에 산화제가 수용되는 산화제탱크;상기 산화제탱크 내부와 연결되되 상기 연료탱크의 내부격벽 사이를 관통하여 엔진으로 연결되는 산화제배관; 및상기 내부격벽 및 산화제배관 사이에 배치되는 고정장치;를 포함하며,상기 고정장치는,상기 내부격벽의 내면에 접하는 제1고정부재;상기 산화제배관의 외면에 접하는 제2고정부재; 및상기 제1고정부재 및 제2고정부재 사이에 배치되는 탄성부재;를 포함하는 연료탱크 내 산화제배관 고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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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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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장치는,상기 제2고정부재는 한 쌍으로 이루어지되 상기 산화제배관의 원주방향을 따라 서로 이격 배치되며, 상기 탄성부재는 한 쌍의 상기 제2고정부재 사이에 배치되어 상기 제1고정부재와 상기 산화제배관의 외면 사이를 지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탱크 내 산화제배관 고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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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1고정부재는,상기 내부격벽의 내면과 면접하도록 대응되는 형상으로 이루어진 제1면접부; 및상기 제1면접부의 양단에 형성되어 내측 방향으로 돌출된 한 쌍의 제1돌출부;를 포함하고,한 쌍의 상기 제2고정부재는 상기 한 쌍의 제1돌출부에 각각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탱크 내 산화제배관 고정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2고정부재는,제1돌출부의 하측에 배치되되 상기 제1면접부가 연장되는 방향의 반대측으로 연장되도록 형성되는 제2면접부; 및 상기 제2면접부 상에 형성되되 외측으로 돌출되어 상기 제1돌출부와 결합하는 제2돌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탱크 내 산화제배관 고정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1돌출부는 내측으로 갈수록 너비가 커지며,상기 제2돌출부는 외측으로 갈수록 너비가 커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탱크 내 산화제배관 고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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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부재는 강 스프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탱크 내 산화제배관 고정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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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형발사체개발사업 한국형발사체개발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