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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행자용 에어백이 내장된 웨어러블 기기 및 그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3226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의한 보행자용 에어백이 내장된 웨어러블 기기는, 자동차의 경적음 또는 급정차음을 센싱하기 위한 센싱부; 작동 기체를 발생하는 작동 기체 발생부; 상기 작동 기체에 의해 팽창되는 에어백; 및 상기 센싱부에서 센싱된 자동차의 경적음 또는 급정차음에 기반하여 사고 위험이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작동 기체 발생부를 작동시켜 상기 에어백이 상기 작동 기체에 의해 팽창되도록 하는 제어부를 포함하여, 자동차와 보행자의 충돌이 감지되는 경우, 자동차와의 충돌 직전에 보행자의 신체를 보호할 수 있는 에어백을 팽창시켜 보행자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
Int. CL B60R 21/36 (2011.01.01) B60R 21/16 (2006.01.01) B60Q 5/00 (2006.01.01) B60R 22/357 (2006.01.01) B60W 50/08 (2006.01.01) G06F 1/16 (2006.01.01) B60R 21/00 (2006.01.01) B60R 22/18 (2006.01.01)
CPC B60R 21/36(2013.01) B60R 21/36(2013.01) B60R 21/36(2013.01) B60R 21/36(2013.01) B60R 21/36(2013.01) B60R 21/36(2013.01) B60R 21/36(2013.01) B60R 21/3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19409 (2016.09.19)
출원인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836234-0000 (2018.03.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4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9.19)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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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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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재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유준영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3 한승윤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4 서민석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5 이동건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서구
6 심효정 대한민국 경상북도 구미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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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충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층(역삼동,성보역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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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 인천광역시 연수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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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9.19 수리 (Accepted) 1-1-2016-0903931-1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6.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8.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19389-0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8.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65943-1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9.26 수리 (Accepted) 1-1-2017-0940921-1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9.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940922-5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2.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17115-2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4 수리 (Accepted) 4-1-2019-5212872-9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동차의 경적음 또는 급정차음을 센싱하기 위한 센싱부;작동 기체를 발생하는 작동 기체 발생부;상기 작동 기체에 의해 팽창되는 에어백; 및상기 센싱부에서 센싱된 자동차의 경적음 또는 급정차음에 기반하여 사고 위험이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작동 기체 발생부를 작동시켜 상기 에어백이 상기 작동 기체에 의해 팽창되도록 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웨어러블 기기로서,상기 웨어러블 기기는 벨트를 포함하며,상기 센싱부 및 상기 제어부는 상기 벨트의 버클에 내장되고,상기 작동 기체 발생부는 상기 버클의 옆 부분에 형성되며,상기 에어백은 상기 벨트의 줄의 바깥쪽 부분과 안쪽 부분 사이에 내장되고,상기 에어백이 상기 작동 기체에 의해 팽창되는 경우, 상기 벨트의 줄의 빠깥쪽 부분이 연결해제되는, 보행자용 에어백이 내장된 웨어러블 기기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센싱부에 의해 센싱된 자동차의 경적음에 기반하여 자동차가 접근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되고 상기 센싱된 자동차의 경적음 또는 급정차음의 크기가 소정의 임계값보다 크다고 판단되는 경우, 상기 작동 기체 발생부를 작동시켜 상기 작동 기체에 의해 상기 에어백이 팽창되도록 하는, 보행자용 에어백이 내장된 웨어러블 기기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센싱된 경적음을 샘플링하여 주파수 패턴을 획득하고 획득된 경적음의 주파수 패턴을 위급시의 경적음의 주파수 패턴과 비교하여 자동차가 접근하고 있는 지를 판단하는, 보행자용 에어백이 내장된 웨어러블 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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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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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센싱부가, 자동차의 경적음 또는 급정차음을 센싱하는 단계; 및(b) 제어부가, 상기 센싱된 자동차의 경적음 또는 급정차음에 기반하여 사고 위험이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작동 기체 발생부를 작동시켜 에어백을 팽창시키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센싱부, 상기 제어부, 상기 에어백, 및 상기 작동 기체 발생부는 보행자가 착용하는 웨어러블 기기에 포함되고,상기 웨어러블 기기는 벨트를 포함하며,상기 센싱부 및 상기 제어부는 상기 벨트의 버클에 내장되고,상기 작동 기체 발생부는 상기 버클의 옆 부분에 형성되며,상기 에어백은 상기 벨트의 줄의 바깥쪽 부분과 안쪽 부분 사이에 내장되고,상기 에어백이 상기 작동 기체에 의해 팽창되는 경우, 상기 벨트의 줄의 빠깥쪽 부분이 연결해제되는, 보행자용 에어백이 내장된 웨어러블 기기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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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단계 (b)는,(b-1) 상기 제어부가, 상기 센싱된 경적음에 기반하여 자동차가 접근하는 지를 판단하는 단계;(b-2) 자동차가 접근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제어부가, 상기 센싱된 경적음 또는 급정차음의 크기가 소정의 임계값보다 큰 지를 판단하는 단계; 및(b-3) 상기 센싱된 경적음 또는 급정차음의 크기가 임계값보다 큰 경우, 상기 제어부가, 사고 위험이 있는 것으로 판단하여 상기 작동 기체 발생부를 작동시켜 상기 에어백을 팽창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보행자용 에어백이 내장된 웨어러블 기기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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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단계 (b-1)에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센싱된 경적음을 샘플링하여 주파수 패턴을 획득하고 획득된 경적음의 주파수 패턴을 위급시의 경적음의 주파수 패턴과 비교하여 자동차가 접근하고 있는 지를 판단하는, 보행자용 에어백이 내장된 웨어러블 기기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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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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