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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로틀 완전 개방 조건 하 수동변속기 내 다단계 클러치 댐퍼를 갖는 회전체 시스템에서 야기되는 기어래틀 현상 분석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3267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스로틀 완전 개방 조건 하 수동변속기 내 다단계 클러치 댐퍼를 갖는 회전체 시스템에서 야기되는 기어래틀 현상 분석 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회전체 시스템의 선형 비틀림 모델을 생성하고, 회전체 시스템의 비선형 다단계 클러치 댐퍼 모델을 생성하며, 이 생성된 선형 비틀림 모델 및 비선형 다단계 클러치 댐퍼 모델을 기반으로 특정 다단계 클러치 댐퍼 특성을 분석하며, 비선형 다단계 클러치 댐퍼 모델을 기반으로 1 질량 및 2 질량 플라이휠 시스템과 관련한 기어 래틀 현상을 분석하는, 스로틀 완전 개방 조건 하 수동변속기 내 다단계 클러치 댐퍼를 갖는 회전체 시스템에서 야기되는 기어래틀 현상 분석 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1M 13/02 (2019.01.01)
CPC G01M 13/0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04409 (2017.01.11)
출원인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840400-0000 (2018.03.1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5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1.1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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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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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종윤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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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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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 인천광역시 연수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1.11 수리 (Accepted) 1-1-2017-0036090-66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9.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31077-64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0.20 수리 (Accepted) 1-1-2017-1034711-09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0.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034712-44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07326-7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3.09 수리 (Accepted) 1-1-2018-0239740-2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8.03.0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239739-8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8.03.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77175-4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4 수리 (Accepted) 4-1-2019-5212872-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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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스로틀 완전 개방 조건 하 수동변속기 내 다단계 클러치 댐퍼를 갖는 회전체 시스템에서 야기되는 기어래틀 현상 분석 방법으로서:회전체 시스템의 선형 비틀림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회전체 시스템의 비선형 다단계 클러치 댐퍼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생성된 선형 비틀림 모델 및 비선형 다단계 클러치 댐퍼 모델을 기반으로 특정 다단계 클러치 댐퍼 특성을 분석하는 단계; 및상기 비선형 다단계 클러치 댐퍼 모델을 기반으로 단일 질량 및 이중-질량 플라이휠 시스템과 관련한 기어래틀 현상을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비선형 다단계 클러치 댐퍼 모델 생성 단계는다단계 클러치의 히스테리시스 및 기어 백래시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변속기의 비선형성이 조사되는 단계를 포함하며;또한, 상기 비선형 다단계 클러치 댐퍼 모델 생성 단계는 기어래틀 또는 진동 충격 특성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강성(또는 히스테리시스) 대 상대 변위의 관점에서 다단계 클러치 댐퍼의 수학적 모델을 대칭 전이 각도에 초점을 맞춰 생성하며;전체 클러치 토크 [ ]는 다음 수학식 43으로 표현되는 기어래틀 현상 분석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선형 비틀림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는기어래틀 현상이 가장 높은 가속도 영역에서 발생하고,기어운동의 고유모드가 기어래틀 현상과 관련되며,1800 RPM은 3단 기어가 체결되고 5단 기어가 비체결된 상태인 기어래틀 상태라는 가정 하에 수행되는 기어래틀 현상 분석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선형 비틀림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는변속기에 플라이휠, 구동축 및 차량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서브시스템을 포함시키고, 1단 기어, 2단 기어, 5단 기어 및 역 입력 기어가 입력축에 용접되고, 3단 기어 및 4단 기어가 출력축에 용접된 상태라는 가정 하에 14 자유도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생성된 14 자유도 모델을 6 자유도 모델로 축소하는 단계, 및상기 14 자유도 모델의 시스템과 상기 6 자유도 모델의 시스템의 동적 특성을 비교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기어래틀 현상 분석 방법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동적 특성을 비교하는 단계에서 14 자유도 모델의 시스템과 상기 6 자유도 모델의 시스템의 동적 특성이 동일한 결과를 나타내어야 선형 비틀림 모델 생성이 확정되는 기어래틀 현상 분석 방법
5 5
삭제
6 6
삭제
7 7
제 1 항에 있어서,드래그 토크가 상기 회전체 시스템의 정상 상태 조건하에 있다는 가정 하에 계산되어 산정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기어래틀 현상 분석 방법
8 8
삭제
9 9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생성된 14 자유도 모델을 6 자유도 모델로 축소하는 단계는고유값 및 주파수 응답 함수에 의거하여 이루어지는 기어래틀 현상 분석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