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사용자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장치 및 그 동작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3310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사용자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장치 및 그 동작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은 다양한 매장 내에 설치되어 있는 비콘(Beacon)을 통해서 사용자의 매장 방문 패턴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사용자의 매장 방문 패턴을 고려해서 사용자에게 맞춤형 전자 쿠폰을 발행하여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마케팅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사용자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장치 및 그 동작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
Int. CL G06Q 30/02 (2012.01.01)
CPC G06Q 30/0207(2013.01) G06Q 30/0207(2013.01) G06Q 30/02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14376 (2017.09.07)
출원인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07979-0000 (2018.10.0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10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9.07)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진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2 서지훈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동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효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로 **, *층 ***호(여의도동, 콤비빌딩)(효성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 인천광역시 연수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9.07 수리 (Accepted) 1-1-2017-0869142-5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2.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4.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53728-9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4.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60209-3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5.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524545-3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5.29 수리 (Accepted) 1-1-2018-0524561-6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0.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80923-5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4 수리 (Accepted) 4-1-2019-5212872-9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장치에 있어서,비콘(Beacon)이 설치되어 있는 복수의 매장들 근처에 사용자의 휴대 단말이 인접함에 따라 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 설치되어 있는 비콘에 의해 상기 사용자의 휴대 단말이 접속될 때마다, 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 존재하는 복수의 가맹 단말들 각각으로부터 각 가맹 단말들이 생성한 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 대한 상기 사용자의 방문 확인 정보를 수신함과 동시에 상기 복수의 가맹 단말들 각각이 생성한 상기 사용자의 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서의 체류 시간에 대한 정보 - 상기 체류 시간에 대한 정보는 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 설치되어 있는 비콘에 상기 사용자의 휴대 단말이 접속된 시점으로부터 접속이 끊기는 시점까지의 접속 유지 시간에 대한 정보를 의미함 - 를 수신하는 방문 확인 정보 수신부;제1 시점을 시작으로 하여 선정된(predetermined) 기간 동안 상기 복수의 가맹 단말들 각각으로부터 수신된 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 대한 상기 사용자의 방문 확인 정보의 수신 횟수를 카운트함과 동시에 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서의 체류 시간에 대한 정보를 기초로 상기 선정된 기간 동안의 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 대한 상기 사용자의 총 체류 시간을 연산하는 카운트부; 및상기 복수의 매장들 중 상기 사용자의 방문 확인 정보의 수신 횟수가 선정된 제1 횟수를 초과하는 것으로 카운트된 적어도 하나의 매장을 선택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해 쿠폰 발행 대상 상품으로 미리 지정되어 있는 상품에 대한 전자 쿠폰을 생성하여 상기 사용자의 휴대 단말로 전송하는 전자 쿠폰 발급부를 포함하고,상기 전자 쿠폰 발급부는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 대해, 복수의 단계들로 구분된 서로 다른 평균 체류 시간의 범위 별로 쿠폰 발행 대상이 되는 서로 다른 상품에 대한 정보가 저장되어 있는 쿠폰 정보 데이터베이스;상기 복수의 매장들 중 상기 사용자의 방문 확인 정보의 수신 횟수가 상기 선정된 제1 횟수를 초과하는 것으로 카운트된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을 선택하는 매장 선택부;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해,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해서 연산된 상기 사용자의 총 체류 시간을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서의 상기 사용자의 방문 확인 정보의 수신 횟수로 나누어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한 상기 선정된 기간 동안의 1회 방문 횟수 당 상기 사용자의 평균 체류 시간을 연산하는 평균 체류 시간 연산부; 및상기 쿠폰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참조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해,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해서 연산된 상기 사용자의 평균 체류 시간이 속해 있는 평균 체류 시간의 범위에 대응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쿠폰 발행 대상 상품에 대한 정보로 확인한 후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해서 확인된 상품에 대한 전자 쿠폰을 발행하여 상기 사용자의 휴대 단말로 전송하는 전자 쿠폰 발행 전송부를 포함하며,상기 전자 쿠폰 발행 전송부는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 대해 서로 다른 선정된 전자 쿠폰 이미지들이 대응되어 저장되어 있는 전자 쿠폰 이미지 저장부;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해서 쿠폰 발행 대상이 되는 상품에 대한 정보가 포함된 n(n은 자연수)비트의 전자 쿠폰 코드를 생성하는 전자 쿠폰 코드 생성부;상기 전자 쿠폰 이미지 저장부로부터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응하는 전자 쿠폰 이미지를 추출하는 이미지 추출부;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응하는 전자 쿠폰 이미지 상에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해서 생성된 n비트의 전자 쿠폰 코드를 은닉하는 코드 은닉부;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해서 생성된 n비트의 전자 쿠폰 코드가 은닉된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응하는 전자 쿠폰 이미지를 상기 사용자의 휴대 단말로 전송하는 전자 쿠폰 전송부를 포함하고,상기 사용자의 휴대 단말은상기 사용자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장치로부터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응하는 전자 쿠폰 이미지가 수신된 이후,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중 제1 매장에 대응하는 제1 전자 쿠폰 이미지에 대해 쿠폰 사용 명령이 인가되면, 상기 제1 전자 쿠폰 이미지로부터 상기 제1 전자 쿠폰 이미지 상에 은닉되어 있는 n비트의 제1 전자 쿠폰 코드를 추출하여 화면 상에 디스플레이하는 사용자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장치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자 쿠폰 발급부는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 대해 방문 확인 정보의 수신 횟수를 보정하기 위한 서로 다른 선정된 가중치들이 대응되어 기록되어 있는 가중치 테이블을 저장하여 유지하는 테이블 유지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매장 선택부는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 대해서 카운트된 상기 사용자의 방문 확인 정보의 수신 횟수를 상기 가중치 테이블 상에 기록되어 있는 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 대한 가중치로 보정한 후 상기 복수의 매장들 중 상기 보정된 사용자의 방문 확인 정보의 수신 횟수가 상기 선정된 제1 횟수를 초과하는 것으로 카운트된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을 선택하는 사용자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장치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코드 은닉부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응하는 전자 쿠폰 이미지를 n개의 블록들로 구분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응하는 전자 쿠폰 이미지에 대한 n개의 블록들 각각에 대해,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응하여 생성된 n비트의 전자 쿠폰 코드를 구성하는 각 비트 값을 순차적으로 1비트씩 은닉함으로써,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응하는 전자 쿠폰 이미지 상에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해서 생성된 n비트의 전자 쿠폰 코드를 은닉하는 사용자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코드 은닉부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응하는 전자 쿠폰 이미지에 대한 n개의 블록들 각각에 대해, 각 블록들 내에 존재하는 복수의 화소들의 화소 값을 각 블록들에 은닉될 전자 쿠폰 코드의 비트 값에 기초한 선정된 화소 값 변경 패턴에 따라 화소 값 변경을 수행함으로써,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응하는 전자 쿠폰 이미지에 대한 n개의 블록들 각각에 대해,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응하여 생성된 n비트의 전자 쿠폰 코드를 구성하는 각 비트 값을 순차적으로 1비트씩 은닉하고,상기 사용자의 휴대 단말은메모리 상에 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 대응하는 상기 서로 다른 선정된 전자 쿠폰 이미지들과 동일한 전자 쿠폰 이미지들을 저장하고 있고,상기 사용자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장치로부터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응하는 전자 쿠폰 이미지가 수신된 이후,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중 제1 매장에 대응하는 상기 제1 전자 쿠폰 이미지에 대해 쿠폰 사용 명령이 인가되면, 상기 사용자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장치로부터 수신된 상기 제1 전자 쿠폰 이미지를 n개의 블록들로 구분하고, 상기 메모리 상에서 상기 제1 매장에 대응하여 저장되어 있는 상기 제1 전자 쿠폰 이미지와 동일한 전자 쿠폰 이미지(제1 전자 쿠폰 참조 이미지라 함)를 n개의 블록들로 구분한 후 상기 제1 전자 쿠폰 참조 이미지를 기초로 상기 제1 전자 쿠폰 이미지에 대한 n개의 블록들에 포함되어 있는 복수의 화소들에 대한 화소 값 변경 패턴을 확인하여 상기 제1 전자 쿠폰 이미지에 대한 n개의 블록들로부터 상기 제1 전자 쿠폰 이미지 상에 은닉되어 있는 n비트의 상기 제1 전자 쿠폰 코드를 1비트씩 추출한 후 상기 추출된 제1 전자 쿠폰 코드를 상기 화면 상에 디스플레이하는 사용자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장치
7 7
사용자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장치의 동작 방법에 있어서,비콘(Beacon)이 설치되어 있는 복수의 매장들 근처에 사용자의 휴대 단말이 인접함에 따라 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 설치되어 있는 비콘에 의해 상기 사용자의 휴대 단말이 접속될 때마다, 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 존재하는 복수의 가맹 단말들 각각으로부터 각 가맹 단말들이 생성한 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 대한 상기 사용자의 방문 확인 정보를 수신함과 동시에 상기 복수의 가맹 단말들 각각이 생성한 상기 사용자의 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서의 체류 시간에 대한 정보 - 상기 체류 시간에 대한 정보는 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 설치되어 있는 비콘에 상기 사용자의 휴대 단말이 접속된 시점으로부터 접속이 끊기는 시점까지의 접속 유지 시간에 대한 정보를 의미함 - 를 수신하는 단계;제1 시점을 시작으로 하여 선정된(predetermined) 기간 동안 상기 복수의 가맹 단말들 각각으로부터 수신된 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 대한 상기 사용자의 방문 확인 정보의 수신 횟수를 카운트함과 동시에 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서의 체류 시간에 대한 정보를 기초로 상기 선정된 기간 동안의 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 대한 상기 사용자의 총 체류 시간을 연산하는 단계; 및상기 복수의 매장들 중 상기 사용자의 방문 확인 정보의 수신 횟수가 선정된 제1 횟수를 초과하는 것으로 카운트된 적어도 하나의 매장을 선택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해 쿠폰 발행 대상 상품으로 미리 지정되어 있는 상품에 대한 전자 쿠폰을 생성하여 상기 사용자의 휴대 단말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사용자의 휴대 단말로 전송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 대해, 복수의 단계들로 구분된 서로 다른 평균 체류 시간의 범위 별로 쿠폰 발행 대상이 되는 서로 다른 상품에 대한 정보가 저장되어 있는 쿠폰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유지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매장들 중 상기 사용자의 방문 확인 정보의 수신 횟수가 상기 선정된 제1 횟수를 초과하는 것으로 카운트된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을 선택하는 단계;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해,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해서 연산된 상기 사용자의 총 체류 시간을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서의 상기 사용자의 방문 확인 정보의 수신 횟수로 나누어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한 상기 선정된 기간 동안의 1회 방문 횟수 당 상기 사용자의 평균 체류 시간을 연산하는 단계; 및상기 쿠폰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참조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해,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해서 연산된 상기 사용자의 평균 체류 시간이 속해 있는 평균 체류 시간의 범위에 대응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쿠폰 발행 대상 상품에 대한 정보로 확인한 후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해서 확인된 상품에 대한 전자 쿠폰을 발행하여 상기 사용자의 휴대 단말로 전송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사용자의 휴대 단말로 전송 처리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 대해 서로 다른 선정된 전자 쿠폰 이미지들이 대응되어 저장되어 있는 전자 쿠폰 이미지 저장부를 유지하는 단계;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해서 쿠폰 발행 대상이 되는 상품에 대한 정보가 포함된 n(n은 자연수)비트의 전자 쿠폰 코드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전자 쿠폰 이미지 저장부로부터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응하는 전자 쿠폰 이미지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응하는 전자 쿠폰 이미지 상에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해서 생성된 n비트의 전자 쿠폰 코드를 은닉하는 단계;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해서 생성된 n비트의 전자 쿠폰 코드가 은닉된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응하는 전자 쿠폰 이미지를 상기 사용자의 휴대 단말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사용자의 휴대 단말은상기 사용자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장치로부터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응하는 전자 쿠폰 이미지가 수신된 이후,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중 제1 매장에 대응하는 제1 전자 쿠폰 이미지에 대해 쿠폰 사용 명령이 인가되면, 상기 제1 전자 쿠폰 이미지로부터 상기 제1 전자 쿠폰 이미지 상에 은닉되어 있는 n비트의 제1 전자 쿠폰 코드를 추출하여 화면 상에 디스플레이하는 사용자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장치의 동작 방법
8 8
삭제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의 휴대 단말로 전송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 대해 방문 확인 정보의 수신 횟수를 보정하기 위한 서로 다른 선정된 가중치들이 대응되어 기록되어 있는 가중치 테이블을 저장하여 유지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을 선택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 대해서 카운트된 상기 사용자의 방문 확인 정보의 수신 횟수를 상기 가중치 테이블 상에 기록되어 있는 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 대한 가중치로 보정한 후 상기 복수의 매장들 중 상기 보정된 사용자의 방문 확인 정보의 수신 횟수가 상기 선정된 제1 횟수를 초과하는 것으로 카운트된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을 선택하는 사용자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장치의 동작 방법
10 10
삭제
11 11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전자 쿠폰 코드를 은닉하는 단계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응하는 전자 쿠폰 이미지를 n개의 블록들로 구분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응하는 전자 쿠폰 이미지에 대한 n개의 블록들 각각에 대해,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응하여 생성된 n비트의 전자 쿠폰 코드를 구성하는 각 비트 값을 순차적으로 1비트씩 은닉함으로써,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응하는 전자 쿠폰 이미지 상에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해서 생성된 n비트의 전자 쿠폰 코드를 은닉하는 사용자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장치의 동작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전자 쿠폰 코드를 은닉하는 단계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응하는 전자 쿠폰 이미지에 대한 n개의 블록들 각각에 대해, 각 블록들 내에 존재하는 복수의 화소들의 화소 값을 각 블록들에 은닉될 전자 쿠폰 코드의 비트 값에 기초한 선정된 화소 값 변경 패턴에 따라 화소 값 변경을 수행함으로써,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응하는 전자 쿠폰 이미지에 대한 n개의 블록들 각각에 대해,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응하여 생성된 n비트의 전자 쿠폰 코드를 구성하는 각 비트 값을 순차적으로 1비트씩 은닉하고,상기 사용자의 휴대 단말은메모리 상에 상기 복수의 매장들 각각에 대응하는 상기 서로 다른 선정된 전자 쿠폰 이미지들과 동일한 전자 쿠폰 이미지들을 저장하고 있고,상기 사용자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장치로부터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각각에 대응하는 전자 쿠폰 이미지가 수신된 이후, 상기 적어도 하나의 매장 중 제1 매장에 대응하는 상기 제1 전자 쿠폰 이미지에 대해 쿠폰 사용 명령이 인가되면, 상기 사용자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장치로부터 수신된 상기 제1 전자 쿠폰 이미지를 n개의 블록들로 구분하고, 상기 메모리 상에서 상기 제1 매장에 대응하여 저장되어 있는 상기 제1 전자 쿠폰 이미지와 동일한 전자 쿠폰 이미지(제1 전자 쿠폰 참조 이미지라 함)를 n개의 블록들로 구분한 후 상기 제1 전자 쿠폰 참조 이미지를 기초로 상기 제1 전자 쿠폰 이미지에 대한 n개의 블록들에 포함되어 있는 복수의 화소들에 대한 화소 값 변경 패턴을 확인하여 상기 제1 전자 쿠폰 이미지에 대한 n개의 블록들로부터 상기 제1 전자 쿠폰 이미지 상에 은닉되어 있는 n비트의 상기 제1 전자 쿠폰 코드를 1비트씩 추출한 후 상기 추출된 제1 전자 쿠폰 코드를 상기 화면 상에 디스플레이하는 사용자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장치의 동작 방법
13 13
제7항, 제9항, 제11항 또는 제12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로 하여금 수행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 기록 매체
14 14
제7항, 제9항, 제11항 또는 제12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와의 결합을 통해 실행시키기 위한 저장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