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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면 구조를 표현하는데 사용되는 하이 오더 메쉬(high order mesh)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을 구성하는 복수의 엘리먼트(element)들 중 엘리먼트를 구성하는 영역이 인접 엘리먼트의 영역을 침범하는 것으로 확인되는 제1 엘리먼트를 선택하는 엘리먼트 선택부;상기 제1 엘리먼트를 구성하는 복수의 제1 정점(vertex)들 간의 연결선들 중 인접 엘리먼트의 영역을 침범하여 존재하는 제1 연결선을 확인하고, 상기 제1 연결선의 중점을 추가 정점으로 선택하는 추가 정점 선택부; 및상기 그래픽 모델에서 상기 제1 엘리먼트가 존재하는 방향으로 상기 추가 정점을 이동시켰을 때 상기 제1 엘리먼트와 사전 설정된 품질 측정용 기준 엘리먼트 간의 형태 유사도가 최대가 되도록 하는 상기 추가 정점의 이동 지점에 대한 좌표를 선택한 후, 선택된 좌표로 상기 추가 정점을 이동시켜 상기 제1 엘리먼트의 형태를 보정하는 형태 보정부를 포함하는 겹쳐진 엘리먼트가 포함된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의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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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엘리먼트의 형태에 대한 보정이 완료되면, 상기 복수의 엘리먼트들을 구성하는 복수의 정점들 각각에 대해, 각 정점을 공유하는 둘 이상의 엘리먼트들의 상기 기준 엘리먼트와의 형태 유사도에 대한 평균이 최대가 되도록 하는 정점의 이동 지점에 대한 좌표를 선택한 후 선택된 좌표로 상기 복수의 정점들 각각을 이동시켜 상기 그래픽 모델에 대한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보정하는 구조 보정부를 더 포함하는 겹쳐진 엘리먼트가 포함된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의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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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그래픽 모델에 대한 하이 오더 메쉬 구조의 보정이 완료되면, 상기 복수의 엘리먼트들 각각에 대한 상기 기준 엘리먼트와의 형태 유사도를 연산하고, 상기 복수의 엘리먼트들 중 상기 기준 엘리먼트와의 형태 유사도가 최소인 제2 엘리먼트를 확인한 후 상기 제2 엘리먼트에 대해서 연산된 형태 유사도가 기설정된(predetermined) 기준 임계치를 초과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임계치 확인부; 및상기 제2 엘리먼트의 형태 유사도가 상기 기준 임계치를 초과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상기 복수의 정점들의 좌표를 상기 그래픽 모델에 대한 하이 오더 메쉬 구조의 보정을 수행하기 전의 좌표로 복원하는 보정 취소 처리부를 더 포함하는 겹쳐진 엘리먼트가 포함된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의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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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구조 보정부는상기 복수의 정점들의 좌표가 상기 그래픽 모델에 대한 하이 오더 메쉬 구조의 보정을 수행하기 전의 좌표로 복원된 경우, 상기 복수의 엘리먼트들을 구성하는 상기 복수의 정점들 각각에 대해, 각 정점을 공유하는 둘 이상의 엘리먼트들 중에서 상기 기준 엘리먼트와의 형태 유사도가 최소인 엘리먼트의 형태 유사도가 최대가 되도록 하는 정점의 이동 지점에 대한 좌표를 선택한 후 선택된 좌표로 상기 복수의 정점들 각각을 재이동시켜 상기 그래픽 모델에 대한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재보정하는 겹쳐진 엘리먼트가 포함된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의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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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기준 엘리먼트와의 형태 유사도는 하기의 수학식 1에 따라 연산되는 역 평균 비율(Inverse Mean Ratio: IMR) - IMR이 낮을수록 형태 유사도가 높음을 의미함 - 의 역수인 겹쳐진 엘리먼트가 포함된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의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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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면 구조를 표현하는데 사용되는 하이 오더 메쉬(high order mesh)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을 구성하는 복수의 엘리먼트(element)들 중 엘리먼트를 구성하는 영역이 인접 엘리먼트의 영역을 침범하는 것으로 확인되는 제1 엘리먼트를 선택하는 단계;상기 제1 엘리먼트를 구성하는 복수의 제1 정점(vertex)들 간의 연결선들 중 인접 엘리먼트의 영역을 침범하여 존재하는 제1 연결선을 확인하고, 상기 제1 연결선의 중점을 추가 정점으로 선택하는 단계; 및상기 그래픽 모델에서 상기 제1 엘리먼트가 존재하는 방향으로 상기 추가 정점을 이동시켰을 때 상기 제1 엘리먼트와 사전 설정된 품질 측정용 기준 엘리먼트 간의 형태 유사도가 최대가 되도록 하는 상기 추가 정점의 이동 지점에 대한 좌표를 선택한 후, 선택된 좌표로 상기 추가 정점을 이동시켜 상기 제1 엘리먼트의 형태를 보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겹쳐진 엘리먼트가 포함된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의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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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1 엘리먼트의 형태에 대한 보정이 완료되면, 상기 복수의 엘리먼트들을 구성하는 복수의 정점들 각각에 대해, 각 정점을 공유하는 둘 이상의 엘리먼트들의 상기 기준 엘리먼트와의 형태 유사도에 대한 평균이 최대가 되도록 하는 정점의 이동 지점에 대한 좌표를 선택한 후 선택된 좌표로 상기 복수의 정점들 각각을 이동시켜 상기 그래픽 모델에 대한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보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겹쳐진 엘리먼트가 포함된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의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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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그래픽 모델에 대한 하이 오더 메쉬 구조의 보정이 완료되면, 상기 복수의 엘리먼트들 각각에 대한 상기 기준 엘리먼트와의 형태 유사도를 연산하고, 상기 복수의 엘리먼트들 중 상기 기준 엘리먼트와의 형태 유사도가 최소인 제2 엘리먼트를 확인한 후 상기 제2 엘리먼트에 대해서 연산된 형태 유사도가 기설정된(predetermined) 기준 임계치를 초과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 및상기 제2 엘리먼트의 형태 유사도가 상기 기준 임계치를 초과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상기 복수의 정점들의 좌표를 상기 그래픽 모델에 대한 하이 오더 메쉬 구조의 보정을 수행하기 전의 좌표로 복원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겹쳐진 엘리먼트가 포함된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의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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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정점들의 좌표가 상기 그래픽 모델에 대한 하이 오더 메쉬 구조의 보정을 수행하기 전의 좌표로 복원된 경우, 상기 복수의 엘리먼트들을 구성하는 상기 복수의 정점들 각각에 대해, 각 정점을 공유하는 둘 이상의 엘리먼트들 중에서 상기 기준 엘리먼트와의 형태 유사도가 최소인 엘리먼트의 형태 유사도가 최대가 되도록 하는 정점의 이동 지점에 대한 좌표를 선택한 후 선택된 좌표로 상기 복수의 정점들 각각을 재이동시켜 상기 그래픽 모델에 대한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재보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겹쳐진 엘리먼트가 포함된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의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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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기준 엘리먼트와의 형태 유사도는 하기의 수학식 2에 따라 연산되는 역 평균 비율(Inverse Mean Ratio: IMR) - IMR이 낮을수록 형태 유사도가 높음을 의미함 - 의 역수인 겹쳐진 엘리먼트가 포함된 하이 오더 메쉬 구조를 갖는 그래픽 모델의 메쉬 품질 향상을 위한 그래픽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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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와의 결합을 통해 실행시키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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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와의 결합을 통해 실행시키기 위한 저장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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