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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단말기와 통신 연결되는 디지털 게임 장치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표시되는 캐릭터의 이동을 제어하는 복수의 블록 - 상기 복수의 블록 각각은 다수 개의 타입 중 어느 하나의 타입을 가짐 -; 및 상기 복수의 블록 중 M개(M는 자연수)의 블록이 배치될 수 있는 M개의 블록 배치부, 상기 M개의 블록 배치부 중 N개(N는 M 이하의 자연수)의 블록 배치부에 배치된 N개의 블록의 타입을 인식하는 블록 인식부 및 상기 인식된 N개의 블록의 타입 각각의 인식 정보를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 전송하는 통신부를 포함하는 컨트롤러;를 포함하되, 상기 복수의 블록 각각의 하면에는 하나의 핀(pin)이 형성되되, 상기 핀은 상기 블록의 타입에 따라서 상기 블록의 하면의 서로 다른 위치에 형성되며, 상기 M개의 블록 배치부 각각은 삽입 홀 및 상기 삽입 홀의 하부에 배열되는 복수의 압력 감지 수단을 포함하고, 상기 복수의 압력 감지 수단 각각은 상기 다수 개의 블록의 타입 중 하나의 블록의 타입과 매칭되며, 상기 M개의 블록 배치부 중 어느 하나의 블록 배치부에 상기 블록이 배치되는 경우, 상기 블록의 하면에 형성된 핀에 의해 상기 복수의 압력 감지 수단 중 하나의 압력 감지 수단만이 눌려져서 상기 하나의 압력 감지 수단에서만 압력이 감지되고, 상기 압력이 감지된 하나의 압력 감지 수단과 매칭되는 하나의 블록의 타입에 따라서 상기 어느 하나의 블록 배치부에 배치된 블록의 타입이 인식되며, 상기 M개의 블록 배치부 각각에는 배치 순서가 부여되어 있고, 상기 사용자 단말기는 상기 M개의 블록 배치부의 배치 순서 정보 및 상기 디지털 게임 장치에서 수신된 N개의 블록의 타입 각각의 인식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캐릭터의 이동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게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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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블록은, 상기 캐릭터의 이동 방향을 제어하기 위한 복수의 이동 제어 블록 및 상기 캐릭터의 회전 방향을 제어하기 위한 복수의 회전 제어 블록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게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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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이동 제어 블록은, 상기 캐릭터의 정면을 기준으로, 상기 캐릭터의 전진 이동을 위한 적어도 하나의 전진 이동 제어 블록, 상기 캐릭터의 후진 이동을 위한 적어도 하나의 후진 이동 제어 블록, 상기 캐릭터의 좌측 이동을 위한 적어도 하나의 좌측 이동 제어 블록, 및 상기 캐릭터의 우측 이동을 위한 적어도 하나의 우측 이동 제어 블록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게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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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회전 제어 블록은, 상기 캐릭터의 정면을 기준으로, 상기 캐릭터를 좌회전시키는 적어도 하나의 좌측 회전 제어 블록, 상기 캐릭터를 우회전시키는 적어도 하나의 우측 회전 제어 블록, 및 상기 캐릭터를 유턴시키는 적어도 하나의 유턴 제어 블록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게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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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단말기는 상기 M개의 블록 배치부의 배치 순서에 따라서 상기 수신된 N개의 블록에 따른 이동 방향의 제어 명령어 및 회전 방향의 제어 명령어 중 적어도 하나를 순서적으로 실행하여 상기 캐릭터의 이동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게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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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세서가 포함된 사용자 단말기에서 수행되는 디지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 게임 맵 및 상기 게임 맵 상에서 이동 가능한 캐릭터를 표시하는 단계; 및 상기 사용자 단말기와 통신 연결되는 디지털 게임 장치에서 수신된 상기 캐릭터의 이동을 제어하기 위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게임 맵 상에서 상기 캐릭터의 이동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디지털 게임 장치는, 복수의 블록 및 컨트롤러를 포함하고, 상기 복수의 블록은 상기 캐릭터의 이동을 제어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상기 복수의 블록 각각은 다수 개의 타입 중 어느 하나의 타입을 가지고, 상기 복수의 블록 각각의 하면에는 하나의 핀(pin)이 형성되되, 상기 핀은 상기 블록의 타입에 따라서 상기 블록의 하면의 서로 다른 위치에 형성되며, 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복수의 블록 중 M개(M는 자연수)의 블록을 배치할 수 있는 M개의 블록 배치부 및 상기 M개의 블록 배치부 중 N개(N는 M 이하의 자연수)의 블록 배치부에 배치된 N개의 블록의 타입을 인식하는 블록 인식부를 포함하고, 상기 M개의 블록 배치부 각각에는 배치 순서가 부여되어 있고, 상기 M개의 블록 배치부 각각은 삽입 홀 및 상기 삽입 홀의 하부에 배열되는 복수의 압력 감지 수단을 포함하고, 상기 복수의 압력 감지 수단 각각은 상기 다수 개의 블록의 타입 중 하나의 블록의 타입과 매칭되며, 상기 M개의 블록 배치부 중 어느 하나의 블록 배치부에 상기 블록이 배치되는 경우, 상기 블록의 하면에 형성된 핀에 의해 상기 복수의 압력 감지 수단 중 하나의 압력 감지 수단만이 눌려져서 상기 하나의 압력 감지 수단에서만 압력이 감지되고, 상기 압력이 감지된 하나의 압력 감지 수단과 매칭되는 하나의 블록의 타입에 따라서 상기 어느 하나의 블록 배치부에 배치된 블록의 타입이 인식되며, 상기 수신된 정보는 상기 인식된 N개의 블록의 타입 각각의 인식 정보이고, 상기 제어하는 단계는 상기 M개의 블록 배치부의 배치 순서 정보 및 상기 수신된 N개의 블록의 타입 각각의 인식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캐릭터의 이동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게임 서비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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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디지털 처리 장치에 의해 실행될 수 있는 명령어들의 프로그램이 유형적으로 구현되어 있으며 디지털 처리 장치에 의해 판독될 수 있는 기록매체로서,게임 맵 및 상기 게임 맵 상에서 이동 가능한 캐릭터를 표시하는 단계; 및사용자 단말기와 통신 연결되는 디지털 게임 장치에서 수신된 상기 캐릭터의 이동을 제어하기 위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게임 맵 상에서 상기 캐릭터의 이동을 제어하는 단계;를 수행하되, 상기 디지털 게임 장치는, 복수의 블록 및 컨트롤러를 포함하고, 상기 복수의 블록은 상기 캐릭터의 이동을 제어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상기 복수의 블록 각각은 다수 개의 타입 중 어느 하나의 타입을 가지고, 상기 복수의 블록 각각의 하면에는 하나의 핀(pin)이 형성되되, 상기 핀은 상기 블록의 타입에 따라서 상기 블록의 하면의 서로 다른 위치에 형성되며, 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복수의 블록 중 M개(M는 자연수)의 블록을 배치할 수 있는 M개의 블록 배치부 및 상기 M개의 블록 배치부 중 N개(N는 M 이하의 자연수)의 블록 배치부에 배치된 N개의 블록의 타입을 인식하는 블록 인식부를 포함하고, 상기 M개의 블록 배치부 각각에는 배치 순서가 부여되어 있고, 상기 M개의 블록 배치부 각각은 삽입 홀 및 상기 삽입 홀의 하부에 배열되는 복수의 압력 감지 수단을 포함하고, 상기 복수의 압력 감지 수단 각각은 상기 다수 개의 블록의 타입 중 하나의 블록의 타입과 매칭되며, 상기 M개의 블록 배치부 중 어느 하나의 블록 배치부에 상기 블록이 배치되는 경우, 상기 블록의 하면에 형성된 핀에 의해 상기 복수의 압력 감지 수단 중 하나의 압력 감지 수단만이 눌려져서 상기 하나의 압력 감지 수단에서만 압력이 감지되고, 상기 압력이 감지된 하나의 압력 감지 수단과 매칭되는 하나의 블록의 타입에 따라서 상기 어느 하나의 블록 배치부에 배치된 블록의 타입이 인식되며, 상기 수신된 정보는 상기 인식된 N개의 블록의 타입 각각의 인식 정보이고, 상기 제어하는 단계는 상기 M개의 블록 배치부의 배치 순서 정보 및 상기 수신된 N개의 블록의 타입 각각의 인식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캐릭터의 이동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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