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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원(sound source)의 음향 레이(acoustic ray)를 생성하는 음향 레이 생성부;가속 구조(AS, Acceleration Structure)에서 상기 음향 레이와의 충돌 지점을 확인하는 T0026#I 유닛(Traversal 0026# Intersection Unit);상기 충돌 지점이 확인되면 사운드 전파 모드를 통해 해당 음향 지오메트리(acoustic geometry)를 기초로 투과음(penetration sound)을 위한 직접경로탐색, 복수의 반사 및 회절경로들 중 초기 반사 및 회절경로와 나머지 반사 및 회절경로들에 대해 사운드 전파 시뮬레이션 반복횟수에 따라 결정된 서로 다른 가중치를 반영하여 산출되는 반사음(reflection sound) 또는 회절음(diffraction sound)을 위한 전파경로탐색 및 반향음(reverb sound) 생성을 순차적으로 수행하는 사운드 엔진 유닛; 및상기 확인된 충돌 지점에 관한 충돌 응답(IR, Impulse Response)을 기초로 상기 투과음, 반사음, 회절음 및 반향음 중 적어도 일부를 중첩하여 사운드 렌더링을 수행하는 충돌 응답 산출 유닛을 포함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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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음향 레이에서 파생되는 적어도 하나의 파생 음향 레이(derived acoustic ray)가 생성되면 상기 적어도 하나의 파생 음향 레이를 상기 음향 레이 생성부에 피드백하여 상기 사운드 렌더링의 수행 과정에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파생 음향 레이를 누적 반영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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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충돌 지점이 확인되면 상기 사운드 전파 모드를 직접경로탐색 모드로 설정하여 상기 사운드 엔진 유닛이 상기 음향 레이와 청자 간에 형성 가능한 적어도 직접경로(direct path)와 투과경로(transmission path)를 탐색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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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직접경로탐색 모드가 완료되면 상기 사운드 전파 모드를 전파경로탐색 모드로 설정하여 상기 사운드 엔진 유닛이 상기 음향 레이와 청자 간에 형성 가능한 반사경로(reflection path)와 회절경로(diffraction path)를 탐색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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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사운드 엔진 유닛은상기 전파경로탐색 모드에서 상기 음향 레이와 청자 간에 형성 가능한 초기 반사경로(Early reflection path)를 탐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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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전파경로탐색 모드가 완료되면 상기 사운드 전파 모드를 반향음 생성 모드로 설정하여 상기 사운드 엔진 유닛이 상기 음향 레이 중심의 제1 공간 영역과 청자 중심의 제2 공간 영역을 기초로 상기 반향음 생성을 위한 반향시간을 산출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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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사운드 엔진 유닛은상기 반향음 생성 모드에서 후기 반향음(late reverberation sound)의 생성을 위해 특정 기준 데시벨 이하로 감소되기까지의 반향시간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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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운드 엔진 유닛은PPV 모듈(Propagation Path Validator module) 및 RGC 모듈(Reverb Geometry Collector module)을 통해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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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운드 엔진 유닛은상기 전파경로탐색의 수행 과정에서 상기 음향 레이와 청자 간에 형성 가능한 산란(scattering), 방사(radiation) 및 결합(coupling)을 포함하는 회절 상황을 기초로 회절경로를 탐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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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운드 엔진 유닛은상기 전파경로탐색의 수행 과정에서 상기 음향 레이와 청자 간에 형성 가능한 적어도 하나의 이미지 소스를 기초로 반사경로를 탐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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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충돌 응답 산출 유닛은상기 투과음, 반사음, 회절음 및 반향음 각각에 관해 경로 사운드 렌더링를 수행하여 해당 사운드 경로의 지연 시간과 소리 감쇠율을 산출하고, 반향 사운드 렌더링을 수행하여 소리 감쇠율과 피드백 게인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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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향 지오메트리(acoustic geometry) 및 가속 구조(AS, Acceleration Structure)를 저장하는 외부 메모리;음원(sound source), 레이 생성(ray generation) 및 물질 속성(material property)에 관한 정보를 저장하는 내부 작업 메모리; 및(1) 상기 음원의 음향 레이(acoustic ray)를 생성하는 음향 레이 생성부, (2) 상기 가속 구조에서 상기 음향 레이와의 충돌 지점을 확인하는 T0026#I 유닛(Traversal 0026# Intersection Unit), (3) 상기 충돌 지점이 확인되면 사운드 전파 모드를 통해 해당 음향 지오메트리를 기초로 투과음(penetration sound)을 위한 직접경로탐색, 복수의 반사 및 회절경로들 중 초기 반사 및 회절경로와 나머지 반사 및 회절경로들에 대해 사운드 전파 시뮬레이션 반복횟수에 따라 결정된 서로 다른 가중치를 반영하여 산출되는 반사음(reflection sound) 또는 회절음(diffraction sound)을 위한 전파경로탐색 및 반향음(reverb sound) 생성을 순차적으로 수행하는 사운드 엔진 유닛 및 (4) 상기 확인된 충돌 지점에 관한 충돌 응답(IR, Impulse Response)을 기초로 상기 투과음, 반사음, 회절음 및 반향음 중 적어도 일부를 중첩하여 사운드 렌더링을 수행하는 충돌 응답 산출 유닛을 포함하는 사운드 전파 유닛을 포함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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