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객체, 사운드 소스 및 사운드 싱크를 기초로 사운드 공간을 생성하는 사운드 공간 생성부;이전 프레임에서 탐색된 적어도 하나의 이전 사운드 전달 경로(sound propagation path)를 저장하는 경로 캐시부;상기 사운드 공간에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이전 사운드 전달 경로 중 적어도 일부를 재사용할지 여부를 결정하여 현재 사운드 전달 경로를 생성하는 사운드 전달 경로 생성부; 및상기 현재 사운드 전달 경로와 상기 이전 프레임에서 산출된 이전 충돌 응답 중 하나를 기초로 현재 충돌 응답을 생성하는 충돌 응답 생성부를 포함하되,상기 충돌 응답 생성부는상기 현재 사운드 전달 경로 중 새롭게 생성된 경로들을 기초로 상기 현재 충돌 응답 중 일부를 생성하고, 재사용된 경로들과 연관된 상기 이전 충돌 응답 중 일부를 재사용하여 상기 현재 충돌 응답 중 나머지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장치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운드 전달 경로 생성부는상기 이전 프레임에서 생성된 이전 사운드 공간을 기초로 상기 사운드 공간의 변형을 분석하여 상기 재사용의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장치
|
3 |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사운드 전달 경로 생성부는상기 사운드 공간의 변형도를 산출하여 기준 변형도 미만이면 상기 적어도 하나의 이전 사운드 전달 경로에 있는 이전 직접음 경로와 이전 간접음 경로 중 적어도 하나의 재사용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장치
|
4 |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사운드 전달 경로 생성부는상기 객체, 사운드 소스 및 사운드 싱크 각각의 속성을 기초로 산출된 변형 임팩트가 제1 기준 변형 임팩트 미만이면 상기 산출된 변형도가 상기 기준 변형도 이상이더라도 상기 이전 간접음 경로의 재사용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장치
|
5 |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사운드 전달 경로 생성부는상기 객체, 사운드 소스 및 사운드 싱크 각각의 속성을 기초로 산출된 변형 임팩트가 제2 기준 변형 임팩트 이상이고 상기 변형이 검출되었다면 상기 산출된 변형도가 상기 기준 변형도 미만이더라도 상기 재사용을 허용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장치
|
6 |
6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사운드 전달 경로 생성부는상기 사운드 공간에서 상기 사운드 소스 및 사운드 싱크에 관한 비-변형이 검출되면 상기 적어도 하나의 이전 사운드 전달 경로 중 이전 직접음 경로와 이전 간접음 경로의 재사용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장치
|
7 |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사운드 전달 경로 생성부는상기 사운드 공간에서 상기 사운드 소스 및 사운드 싱크 중 적어도 하나에 관한 변형이 검출되면 상기 이전 직접음 경로의 재사용 없이 상기 사운드 공간에 대한 직접음 경로 탐색을 수행하여 현재 직접음 경로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장치
|
8 |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사운드 전달 경로 생성부는상기 사운드 공간에서 상기 객체, 사운드 소스 및 사운드 싱크 중 하나에 관한 변형만이 검출되면 적어도 상기 이전 간접음 경로의 재사용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장치
|
9 |
9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사운드 전달 경로 생성부는상기 사운드 공간의 변형을 기초로 상기 재사용의 진행이 결정되면 상기 적어도 하나의 이전 사운드 전달 경로의 재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 재사용 가능한 경로를 통해 상기 현재 사운드 전달 경로를 생성하고, 재사용 불가가 결정되면 신규의 경로 탐색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장치
|
10 |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사운드 전달 경로 생성부는프레임 단위로 처리되는 단수의 경로 개수와 연관된 직접음 특성 데이터를 기초로 이전 직접음 경로의 재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그렇다면, 상기 이전 직접음 경로를 이용하여 현재 직접음 경로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장치
|
11 |
11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사운드 전달 경로 생성부는프레임 단위로 처리되는 복수의 경로 개수와 연관된 간접음 특성 데이터를 기초로 복수의 이전 간접음 경로들 중 재사용 가능한 것으로 확인된 적어도 일부의 경로만을 이용하여 현재 간접음 경로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장치
|
12 |
1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운드 전달 경로 생성부는상기 객체의 물질 속성, 상기 사운드 소스의 사운드 속성 및 상기 사운드 싱크의 싱크 속성을 기초로 상기 사운드 공간의 변형 임팩트를 분석하여 상기 재사용의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장치
|
13 |
1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운드 전달 경로 생성부는상기 사운드 공간의 비-변형 또는 기준 변형도 미만의 변형이 복수의 이전 프레임들을 통해 기준 횟수 이상 연속적으로 검출된 경우에는 현재 프레임에 대해 적어도 이전 직접음 경로의 재사용을 허용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장치
|
14 |
14
삭제
|
15 |
1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충돌 응답 생성부는상기 사운드 공간의 비-변형이 검출된 경우에는 상기 이전 충돌 응답을 재사용하여 상기 현재 충돌 응답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장치
|
16 |
16
(a) 이전 프레임에서 탐색된 적어도 하나의 이전 사운드 전달 경로(sound propagation path)를 저장하는 단계;(b) 객체, 사운드 소스 및 사운드 싱크를 기초로 사운드 공간을 생성하는 단계;(c) 상기 사운드 공간에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이전 사운드 전달 경로 중 적어도 일부를 재사용할지 여부를 결정하여 현재 사운드 전달 경로를 생성하는 단계; 및(d) 상기 현재 사운드 전달 경로와 상기 이전 프레임에서 산출된 이전 충돌 응답 중 하나를 기초로 현재 충돌 응답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d) 단계는상기 현재 사운드 전달 경로 중 새롭게 생성된 경로들을 기초로 상기 현재 충돌 응답 중 일부를 생성하고, 재사용된 경로들과 연관된 상기 이전 충돌 응답 중 일부를 재사용하여 상기 현재 충돌 응답 중 나머지를 생성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 실행 가능한 사운드 트레이싱 방법
|
17 |
17
객체, 사운드 소스 및 사운드 싱크를 기초로 사운드 공간을 생성하는 기능;이전 프레임에서 탐색된 적어도 하나의 이전 사운드 전달 경로(sound propagation path)를 저장하는 기능;상기 사운드 공간에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이전 사운드 전달 경로 중 적어도 일부를 재사용할지 여부를 결정하여 현재 사운드 전달 경로를 생성하는 기능; 및상기 현재 사운드 전달 경로와 상기 이전 프레임에서 산출된 이전 충돌 응답 중 하나를 기초로 현재 충돌 응답을 생성하는 기능을 포함하되,상기 현재 충돌 응답을 생성하는 기능은상기 현재 사운드 전달 경로 중 새롭게 생성된 경로들을 기초로 상기 현재 충돌 응답 중 일부를 생성하고, 재사용된 경로들과 연관된 상기 이전 충돌 응답 중 일부를 재사용하여 상기 현재 충돌 응답 중 나머지를 생성하는 기능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운드 트레이싱 방법을 구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