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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현실 인터랙션 방법 및 그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33571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가상 현실 인터랙션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가상 현실 인터랙션 방법은 360도 2D 영상에서 움직임이 적용될 전경 영역과 움직임이 적용되지 않을 배경 영역을 각각 분리한 후 전경 영역 레이어와 배경 영역 레이어를 구성하는 단계; (b) 상기 전경 영역 레이어와 상기 배경 영역 레이어를 독립적으로 서로 다른 구(sphere) 모델에 각각 매핑한 후 중첩하여 가상 현실 장면을 구성하는 단계; 및 (c) 상기 구성된 가상 현실 장면에서 사용자 인터랙션이 적용될 타겟 전경 영역의 속성에 따라 다른 메시 변형 알고리즘을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6T 19/20 (2011.01.01) G06T 19/00 (2011.01.01) G06T 7/194 (2017.01.01) G06T 17/20 (2006.01.01)
CPC G06T 19/20(2013.01) G06T 19/20(2013.01) G06T 19/20(2013.01) G06T 19/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85601 (2018.07.23)
출원인 세종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56985-0000 (2019.12.1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12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7.23)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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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세종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 (군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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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수미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 율곡관 ***B (군
2 윤여진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 광개토관 ****호 (군
3 최강현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 광개토관 ****호 (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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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관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송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3 윤형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4 최영중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한양빌딩*층(역삼동)(특허법인(유한) 대아)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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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세종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 (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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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7.23 수리 (Accepted) 1-1-2018-0727619-72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07.27 수리 (Accepted) 1-1-2018-0744406-08
3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12.26 수리 (Accepted) 1-1-2018-1304721-01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1.31 수리 (Accepted) 9-1-2019-0005028-52
6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9.02.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94155-00
7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9.02.13 수리 (Accepted) 1-1-2019-0150014-27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76020-82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7.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774540-90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7.29 수리 (Accepted) 1-1-2019-0774539-43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10.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75308-28
12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1.27 수리 (Accepted) 1-1-2019-1223285-07
1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9.11.27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223286-42
1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9.12.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88421-0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360도 2D 영상에서 움직임이 적용될 전경 영역과 움직임이 적용되지 않을 배경 영역을 각각 분리한 후 전경 영역 레이어와 배경 영역 레이어를 구성하는 단계;(b) 상기 전경 영역 레이어와 상기 배경 영역 레이어를 독립적으로 서로 다른 기하 모델에 각각 매핑한 후 중첩하여 가상 현실 장면을 구성하는 단계-상기 서로 다른 기하 모델은 각각 구(sphere) 형상의 폴리곤 형태로 구성된 기하 모델이고, 사용자 인터랙션 2D 또는 3D 객체는 상기 서로 다른 기하 모델 사이에 독립된 레이어로 구성됨; 및(c) 상기 구성된 가상 현실 장면에서 사용자 인터랙션이 적용될 타겟 전경 영역의 속성에 따라 다른 메시 변형 알고리즘을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b) 단계는, 상기 전경 영역 레이어를 제1 구 모델에 매핑하는 단계;상기 배경 영역 레이어를 제2 구 모델에 매핑하는 단계; 및상기 제1 구 모델과 상기 제2 구 모델을 중첩하여 상기 가상 현실 장면을 구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제1 구 모델과 상기 제2 구 모델은 상이한 크기를 가지며, 상기 (c) 단계는, 상기 구성된 가상 현실 장면에서 사용자 인터랙션을 위해 특정 지점(point)가 선택되면, 상기 선택된 특정 지점을 중심으로 상기 특정 지점에 위치된 상기 타겟 전경 영역의 속성에 따라 서로 다른 메시 변형 알고리즘을 상기 타겟 전경 영역 레이어에 매핑된 구 모델에 적용하되,상기 타겟 전경 영역의 속성이 유체이면, 파동 방정식 또는 사인 기반 함수를 이용하는 물 시뮬레이션에 기반한 메시 변형 알고리즘을 상기 타겟 전경 영역 레이어에 매핑된 구 모델에 적용하며, 상기 타겟 전경 영역의 속성이 탄성이면, 거리 기반 함수를 이용한 메시 변형 알고리즘을 상기 타겟 전경 영역 레이어에 매핑된 구 모델에 적용하되,상기 거리 기반 함수를 이용한 메시 변형 알고리즘은, 역제곱 원리를 기초로 하기 수학식에 의해 각 정점의 속도를 도출한 후 도출된 정점의 속도를 상기 타겟 전경 영역 레이어에 매핑된 구 모델의 모든 정점에 곱하여 메시 변형하며,상기 파동 방정식 또는 사인 기반 함수를 이용하는 물 시뮬레이션에 기반한 메시 변형 알고리즘은,파동 방정식에 기반하여 높이 변위를 도출한 후 감쇠 계수를 적용한 물 시뮬레이션에 기반하여 메시 변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현실 인터랙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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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전경 영역 레이어와 상기 배경 영역 레이어는 서로 다른 해상도로 서로 다른 구 모델에 매핑되되,상기 전경 영역 레이어가 상기 배경 영역 레이어보다 더 높은 해상도로 구 모델에 매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현실 인터랙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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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전경 영역 레이어가 복수인 경우, 각각의 전경 영역 레이어는 서로 다른 구 모델에 매핑되되, 상기 서로 다른 구 모델 중첩시 상기 전경 영역의 우선 순위에 따라 상위 배치 순서가 결정되는 가상 현실 인터랙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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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따른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 코드를 기록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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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현실 인터랙션 장치에 있어서, 360도 2D 영상에서 움직임이 적용될 전경 영역과 움직임이 적용되지 않을 배경 영역을 각각 분리한 후 전경 영역 레이어와 배경 영역 레이어를 구성하는 전처리부;상기 전경 영역 레이어와 상기 배경 영역 레이어를 독립적으로 서로 다른 기하 모델에 각각 매핑하는 매핑부-상기 서로 다른 기하 모델은 각각 구(sphere) 형상의 폴리곤 형태로 구성된 기하 모델임;상기 전경 영역 레이어와 상기 배경 영역 레이어가 각각 매핑된 서로 다른 구 모델을 중첩하여 하나의 가상 현실 장면을 구성하는 장면 구성부; 및상기 구성된 가상 현실 장면에서 사용자 인터랙션이 적용될 타겟 전경 영역의 속성에 따라 서로 다른 메시 변형 알고리즘을 적용하는 메시 변형부를 포함하되, 사용자 인터랙션 2D 또는 3D 객체는 상기 서로 다른 기하 모델 사이에 독립된 레이어로 구성되되, 상기 매핑부는, 상기 전경 영역 레이어를 제1 구 모델에 매핑하고, 제1 기하 모델에 매핑하고, 상기 배경 영역 레이어를 제2 구 모델에 매핑하되, 상기 제1 구 모델과 상기 제2 구 모델은 서로 다른 크기 및 해상도를 가지며, 상기 메시 변형부는, 상기 구성된 가상 현실 장면에서 사용자 인터랙션을 위해 특정 지점(point)가 선택되면, 상기 선택된 특정 지점을 중심으로 상기 특정 지점에 위치된 상기 타겟 전경 영역의 속성에 따라 서로 다른 메시 변형 알고리즘을 적용하되,상기 타겟 전경 영역의 속성이 유체이면, 파동 방정식 또는 사인 기반 함수를 이용하는 물 시뮬레이션에 기반한 메시 변형 알고리즘을 상기 타겟 전경 영역 레이어에 매핑된 구 모델에 적용하며, 상기 타겟 전경 영역의 속성이 탄성이면, 거리 기반 함수를 이용한 메시 변형 알고리즘을 상기 타겟 전경 영역 레이어에 매핑된 구 모델에 적용하되,상기 거리 기반 함수를 이용한 메시 변형 알고리즘은, 역제곱 원리를 기초로 하기 수학식에 의해 각 정점의 속도를 도출한 후 도출된 정점의 속도를 상기 타겟 전경 영역 레이어에 매핑된 구 모델의 모든 정점에 곱하여 메시 변형하며,상기 파동 방정식 또는 사인 기반 함수를 이용하는 물 시뮬레이션에 기반한 메시 변형 알고리즘은,파동 방정식에 기반하여 높이 변위를 도출한 후 감쇠 계수를 적용하여 물 시뮬레이션하여 메시 변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현실 인터랙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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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세종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학ICT연구센터육성지원사업 모바일 플랫폼 기반 엔터테인먼트 VR 기술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