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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각노면형성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33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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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전처리단계로서 시멘트 콘크리트 또는 아스팔트 콘크리트로 포장된 도로에 음각골부(또는 홈)(10)를 형성하고 재귀반사성능을 가지는 비드(21)가 혼합된 도료(20)를 도포하거나, 기립차선부(30)를 구비하거나, 상기 도료(20) 및 기립차선부(30)를 모두 채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이다.
Int. CL E01C 23/09 (2006.01.01) E01F 9/576 (2016.01.01) E01F 9/524 (2016.01.01) E01F 9/565 (2016.01.01)
CPC E01C 23/0993(2013.01) E01C 23/0993(2013.01) E01C 23/0993(2013.01) E01C 23/099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53321 (2018.05.09)
출원인 한국도로공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28938 (2019.11.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5.09)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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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도로공사 대한민국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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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요석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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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경주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용산로 ***, ****호 베스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용산동, 그랜드M 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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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도로공사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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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5.09 수리 (Accepted) 1-1-2018-0456740-1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10.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105932-96
4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9.08.05 수리 (Accepted) 1-1-2019-0798389-4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12.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74553-4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1.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095725-60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1.29 수리 (Accepted) 1-1-2020-0095812-3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6.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38338-4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도로 노면(1)에 차량 주행방향으로 홈파기하여 형성되는 음각골부(10);상기 음각골부(10) 바닥면(12)에 고정되어 차량 주행방향으로 연장되도록 구비되는 차선베이스부(32);상기 차선베이스부(32) 상면에 기립 설치되고, 재귀 반사면(31)이 구비되는 기립차선부(3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상기 기립차선부(30)는 차선베이스부(32)를 'ㄷ'형 접힘 성형하여 이중 판으로 형성되고,상기 기립차선부(30)의 반사면(31)은 차량 주행방향과 직교하도록 형성되며,상기 노면(1) 상면과 음각골부(10) 측벽이 접하는 모서리부분이 절삭되어 삭제부(14)가 형성되고, 상기 삭제부(14)는 음각골부(10) 길이방향으로 형성되어, 기립차선부(30)의 반사면(31)에 의한 재귀반사 빛의 반사각도가 확대되도록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각노면형성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음각골부(10)에 재귀반사성능을 가지는 입경크기 600~2,000㎛비드(21)가 혼합된 도료(20)가 도포되고, 상기 도료(20)를 도포 후에 차선베이스부(32) 및 기립차선부(30)를 설치하거나, 차선베이스부(32) 및 기립차선부(30)를 선 시공 후에 도료(20)를 도포하며, 상기 도료(20)는 2종 수용성 노면 표시용 도료 또는 5종 수지계 2액형 상온경화형 도료인 MMA (methyl metacrylate)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각노면형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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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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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선베이스부(32)는 음각골부(10) 폭보다 축소된 사이즈로 형성되어, 차선베이스부(32) 측면과 음각골부(10) 측벽 사이에 배수골(40)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음각노면형성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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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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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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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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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