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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레이다를 이용하여 차량의 주변 환경을 감지하기 위한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3901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영상 레이다를 이용하여 차량의 주변 환경을 감지하기 위한 장치 및 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의 일실시 예에 따르면, 영상 레이다를 이용하여 차량의 주변 환경을 감지하기 위한 방법은 제1 시간 구간에서 송신기를 통하여, 타겟(target)에 해당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로 신호를 송신하는 과정; 상기 제1 시간 구간에서 다수의 수신기들을 통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로부터 반사되는 신호를 수신하는 과정; 상기 제1 시간 구간에서 상기 송신기 및 상기 다수의 수신기들의 위치들에 기초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로부터의 제1 거리를 결정하는 과정; 제2 시간 구간에서 상기 송신기를 통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로 신호를 송신하는 과정; 상기 제2 시간 구간에서 상기 다수의 수신기들을 통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로부터 반사되는 신호를 수신하는 과정; 및 상기 제2 시간 구간에서 상기 송신기 및 상기 다수의 수신기들의 위치들에 기초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로부터의 제2 거리를 결정하는 과정; 상기 제1 거리 및 상기 제2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의 위치 및 속력 정보를 결정하는 과정; 및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의 위치 및 속력 정보를 표시하는 과정을 포함한다.
Int. CL G01S 13/90 (2006.01.01) G01S 13/93 (2006.01.01) B60W 40/02 (2006.01.01)
CPC G01S 13/9029(2013.01) G01S 13/9029(2013.01) G01S 13/9029(2013.01) G01S 13/902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11311 (2016.08.31)
출원인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825304-0000 (2018.01.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2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8.31)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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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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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가민호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서구
2 유지웅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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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연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 ***, ****/****호(문정동, 문정대명벨리온)(시안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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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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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8.31 수리 (Accepted) 1-1-2016-0846977-3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8.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66981-1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1.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99224-74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2.12 수리 (Accepted) 1-1-2017-1235300-5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2.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235313-4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1.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51486-1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영상 레이다를 이용하여 차량의 주변 환경을 감지하기 위한 방법에 있어서,제1 시간 구간에서 송신기를 통하여, 타겟(target)에 해당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로 신호를 송신하는 과정;상기 제1 시간 구간에서 다수의 수신기들을 통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로부터 반사되는 신호를 수신하는 과정;상기 제1 시간 구간에서 상기 송신기 및 상기 다수의 수신기들의 위치들에 기초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로부터의 제1 거리를 결정하는 과정;제2 시간 구간에서 상기 송신기를 통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로 신호를 송신하는 과정;상기 제2 시간 구간에서 상기 다수의 수신기들을 통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로부터 반사되는 신호를 수신하는 과정; 및상기 제2 시간 구간에서 상기 송신기 및 상기 다수의 수신기들의 위치들에 기초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로부터의 제2 거리를 결정하는 과정;상기 제1 거리 및 상기 제2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의 위치 및 속력 정보를 결정하는 과정; 및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의 위치 및 속력 정보를 표시하는 과정을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로부터의 제1 거리를 결정하는 과정은,상기 제1 시간 구간에서 상기 송신기의 위치 및 상기 다수의 수신기들 각각의 위치에 기초하여 결정되는 각각의 거리와 상기 다수의 수신기들에 의하여 수신되는 각각의 데이터를 정합필터(matched filter)를 이용하여 매칭한 후, 제1 결과값들을 산출하는 과정;상기 제1 결과값들 중 제1 최대값을 결정하는 하는 과정;상기 제1 최대값과 임계값을 비교하는 과정; 및상기 제1 최대값이 상기 임계값보다 클 경우, 상기 제1 최대값을 상기 제1 거리로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방법
2 2
삭제
3 3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객체로부터의 제2 거리를 결정하는 과정은,상기 제1 거리와 연관된 상기 제1 최대값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제거하는 과정;상기 제2 시간 구간에서 상기 송신기의 위치 및 상기 다수의 수신기들 각각의 위치에 기초하여 결정되는 각각의 거리와 상기 다수의 수신기들에 의하여 수신되는 각각의 데이터를 정합필터를 이용하여 매칭한 후, 제2 결과값들을 산출하는 과정;상기 제2 결과값들 중 제2 최대값을 결정하는 하는 과정;상기 제2 최대값과 임계값을 비교하는 과정;상기 제2 최대값이 상기 임계값보다 클 경우, 상기 제2 최대값을 상기 제2 거리로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방법
4 4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임계값은,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의 개수와 연관되게 결정되는 방법
5 5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은, 상기 제1 시간 구간과 상기 제2 시간 구간 각각에서 서로 다른 위치, 상기 송신기 및 상기 다수의 수신기들을 포함하는 레이다부의 서로 다른 신호 수신 및 송신 각도, 서로 다른 이동 속도 및 서로 다른 회전 각도 중 적어도 하나를 나타내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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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로부터의 제2 거리를 결정하는 과정은,상기 차량의 상기 서로 다른 위치, 상기 서로 다른 신호 수신 및 송신 각도, 상기 서로 다른 이동 속도 및 상기 서로 다른 회전 각도 중 적어도 하나를 고려하여 상기 제2 거리를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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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는, 상기 제1 시간 구간과 상기 제2 시간 구간 각각에서 서로 다른 위치, 서로 다른 이동속도 및 서로 다른 회전 각도 중 적어도 하나를 나타내는 방법
8 8
제7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로부터 제2 거리를 결정하는 과정은,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의 상기 서로 다른 위치, 상기 서로 다른 이동속도 및 상기 서로 다른 회전 각도 중 적어도 하나를 고려하여 상기 제2 거리를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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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송신기는, 하나의 틀에 연결되어 어느 하나의 회전축을 중심으로 회전되고, 상기 하나의 틀의 회전 방향 및 상기 송신기의 회전 방향 에 기초하여 지향 방향을 결정하고,상기 수신기들은, 상기 하나의 틀에 연결되어 어느 하나의 회전축을 중심으로 회전 되고, 상기 하나의 틀의 회전 방향 및 상기 수신기들 각각의 회전 방향 에 기초하여 지향 방향을 결정하는 방법
10 10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신호는, 임펄스 신호, FMCW 신호, 및 첩 신호와 같이 변조된 형태의 복소수 신호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방법
11 11
영상 레이다를 이용하여 차량의 주변 환경을 감지하기 위한 장치에 있어서,제1 시간 구간 및 제2 시간 구간에서 타겟(target)에 해당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로 신호를 송신하는 송신기;상기 제1 시간 구간 및 상기 제2 시간 구간에서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로부터 반사되는 신호를 수신하는 다수의 수신기들;상기 제1 시간 구간 및 상기 제2 시간 구간에서 상기 송신기 및 상기 다수의 수신기들의 위치들에 기초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로부터의 제1 거리 및 제2 거리를 결정하고, 상기 제1 거리 및 상기 제2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의 위치 및 속력 정보를 결정하는 제어부; 및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의 위치 및 속력 정보를 표시하는 표시부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 시간 구간에서 상기 송신기의 위치 및 상기 다수의 수신기들 각각의 위치에 기초하여 결정되는 각각의 거리와 상기 다수의 수신기들에 의하여 수신되는 각각의 데이터를 정합필터(matched filter)를 이용하여 매칭한 후, 제1 결과값들을 산출하고; 상기 제1 결과값들 중 제1 최대값을 결정하고; 상기 제1 최대값과 임계값을 비교하고; 상기 제1 최대값이 상기 임계값보다 클 경우, 상기 제1 최대값을 상기 제1 거리로 결정하는 장치
12 12
삭제
13 13
제11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 거리와 연관된 상기 제1 최대값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제거하고; 상기 제2 시간 구간에서 상기 송신기의 위치 및 상기 다수의 수신기들 각각의 위치에 기초하여 결정되는 각각의 거리와 상기 다수의 수신기들에 의하여 수신되는 각각의 데이터를 정합필터를 이용하여 매칭한 후, 제2 결과값들을 산출하고; 상기 제2 결과값들 중 제2 최대값을 결정하고; 상기 제2 최대값과 임계값을 비교하고; 상기 제2 최대값이 상기 임계값보다 클 경우, 상기 제2 최대값을 상기 제2 거리로 결정하는 장치
14 14
제11 항에 있어서,상기 임계값은,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의 개수와 연관되게 결정되는 장치
15 15
제11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은, 상기 제1 시간 구간과 상기 제2 시간 구간 각각에서 서로 다른 위치, 상기 송신기 및 상기 다수의 수신기들을 포함하는 레이다부의 서로 다른 신호 수신 및 송신 각도, 서로 다른 이동 속도 및 서로 다른 회전 각도 중 적어도 하나를 나타내는 장치
16 16
제15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량의 상기 서로 다른 위치, 상기 서로 다른 신호 수신 및 송신 각도, 상기 서로 다른 이동 속도 및 상기 서로 다른 회전 각도 중 적어도 하나를 고려하여 상기 제2 거리를 결정하는 장치
17 17
제11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는, 상기 제1 시간 구간과 상기 제2 시간 구간 각각에서 서로 다른 위치, 서로 다른 이동속도 및 서로 다른 회전 각도 중 적어도 하나를 나타내는 장치
18 18
제17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객체의 상기 서로 다른 위치, 상기 서로 다른 이동속도 및 상기 서로 다른 회전 각도 중 적어도 하나를 고려하여 상기 제2 거리를 결정하는 장치
19 19
제11 항에 있어서,상기 송신기는, 하나의 틀에 연결되어 어느 하나의 회전축을 중심으로 회전되고, 상기 하나의 틀의 회전 방향 및 상기 송신기의 회전 방향 에 기초하여 지향 방향을 결정하고,상기 수신기들은, 상기 하나의 틀에 연결되어 어느 하나의 회전축을 중심으로 회전되고, 상기 하나의 틀의 회전 방향 및 상기 수신기들 각각의 회전 방향에 기초하여 지향 방향을 결정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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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 항에 있어서,상기 신호는, 임펄스 신호, FMCW 신호, 및 첩 신호와 같이 변조된 형태의 복소수 신호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