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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공간 내에서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추정하기 위한 정보를 감지하는 센싱부;상기 감지된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상기 가상 공간 내에서 음파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그 음파 시뮬레이션 수행 결과로 상기 가상 공간의 물리적 공간적 특성을 반영한 음향 정보를 포함하는 IR(Impulse Response) 신호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IR 신호와 미리 지정된 음원 신호를 합성하여 그 합성한 결과로 입체 음향 신호를 생성하는 처리부; 및상기 생성된 입체 음향 정보를 AR(Augmented Reality) 디바이스에 전송하는 통신부;를 포함하며,상기 처리부는 상기 사용자의 위치로부터 N(상기 N은 자연수)개의 음파를 여러 방향으로 전파시키고, 상기 N개의 음파가 전파 경로에 따라 물체에 접촉하면 접촉한 지점을 출발점으로 반사광, 굴절광, 및 회절광을 발생시키고, 상기 음파의 전파 과정에서 상기 음파의 진폭 및 전파 시간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고려하여, 상기 N개의 음파 중에서 음원의 위치에 도달한 M(상기 M은 N보다 작거나 동일한 자연수)개의 음파를 필터링하여 수집하는, 증강현실 환경에서 입체 음향을 제공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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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상기 센싱부로부터 감지된 영상 정보와 미리 정의된 공간 정보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위치하는 가상 공간을 구축하고,상기 구축된 가상 공간 내에서 음파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그 음파 시뮬레이션 수행 결과로 상기 IR 신호를 생성하는, 증강현실 환경에서 입체 음향을 제공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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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항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상기 구축된 가상 공간 내 사용자의 위치로부터 음파를 전파하여 음원의 위치까지 도달된 모든 음파를 수집하여 그 수집된 모든 음파의 특성 파라미터를 기반으로 IR 신호를 생성하며,상기 생성된 IR 신호와 상기 미리 지정된 음원을 합성하여 그 합성한 결과로 상기 입체 음향 신호를 생성하는, 증강현실 환경에서 입체 음향을 제공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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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공간은,공간을 다수로 분할하여 상기 분할된 다수의 공간을 계측적으로 저장하는 트리 형태의 자료 구조로 생성되는, 증강현실 환경에서 입체 음향을 제공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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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항에 있어서,상기 공간 정보는,상기 가상 공간 내에 위치하는 물체를 구성하는 단위 도형에 대한 버텍스의 위치 정보, 상기 물체를 구성하는 단위 도형의 집합 정보, 및 상기 물체의 재질에 따른 반사율과 투과율을 포함하는, 증강현실 환경에서 입체 음향을 제공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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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 항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상기 구축된 가상 공간 내 사용자의 위치로부터 음파를 전파하여 그 전파된 음파가 음원의 위치까지 도달할 때까지 음파가 갖는 특성 파라미터를 갱신하고,상기 음원의 위치까지 도달된 모든 음파를 수집하여 그 수집된 모든 음파의 특성 파라미터를 기반으로 IR 신호를 생성하는, 증강현실 환경에서 입체 음향을 제공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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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 항에 있어서,상기 특성 파라미터는,상기 가상 공간에 위치하는 물체의 재질 및 거리에 따라 상기 전파되는 음파가 갖는 특성들을 포함하는, 증강현실 환경에서 입체 음향을 제공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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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공간을 구축하기 위하여 깊이 카메라를 통해 획득한 현실 공간 전체에 대한 깊이 정보와 상기 깊이 카메라의 위치 정보와 방향 정보를 제공하는 측정 디바이스;를 더 포함하는, 증강현실 환경에서 입체 음향을 제공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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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 항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상기 측정 디바이스로부터 제공 받은 깊이 정보, 위치 정보, 방향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가상 공간을 구축하는, 증강현실 환경에서 입체 음향을 제공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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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공간 내에서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추정하기 위한 정보를 감지하는 단계;상기 감지된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상기 가상 공간 내에서 음파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그 음파 시뮬레이션 수행 결과로 상기 가상 공간의 물리적 공간적 특성을 반영한 음향 정보를 포함하는 IR(Impulse Response) 신호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IR 신호와 미리 지정된 음원 신호를 합성하여 그 합성한 결과로 입체 음향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입체 음향 정보를 AR(Augmented Reality) 디바이스에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입체 음향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사용자의 위치로부터 N(상기 N은 자연수)개의 음파를 여러 방향으로 전파시키고, 상기 N개의 음파가 전파 경로에 따라 물체에 접촉하면 접촉한 지점을 출발점으로 반사광, 굴절광, 및 회절광을 발생시키고, 상기 음파의 전파 과정에서 상기 음파의 진폭 및 전파 시간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고려하여, 상기 N개의 음파 중에서 음원의 위치에 도달한 M(상기 M은 N보다 작거나 동일한 자연수)개의 음파를 필터링하여 수집하는, 증강현실 환경에서 입체 음향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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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 항에 있어서,상기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감지하는 단계로부터 감지된 영상 정보와 미리 정의된 공간 정보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위치하는 가상 공간을 구축하고,상기 구축된 가상 공간 내에서 음파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그 음파 시뮬레이션 수행 결과로 상기 IR 신호를 생성하는, 증강현실 환경에서 입체 음향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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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 항에 있어서,상기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구축된 가상 공간 내 사용자의 위치로부터 음파를 전파하여 음원의 위치까지 도달된 모든 음파를 수집하여 그 수집된 모든 음파의 특성 파라미터를 기반으로 IR 신호를 생성하며,상기 생성된 IR 신호와 상기 미리 지정된 음원을 합성하여 그 합성한 결과로 상기 입체 음향 신호를 생성하는, 증강현실 환경에서 입체 음향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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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 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공간은,공간을 다수로 분할하여 상기 분할된 다수의 공간을 계측적으로 저장하는 트리 형태의 자료 구조로 생성되는, 증강현실 환경에서 입체 음향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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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 항에 있어서,상기 공간 정보는,상기 가상 공간 내에 위치하는 물체를 구성하는 단위 도형에 대한 버텍스의 위치 정보, 상기 물체를 구성하는 단위 도형의 집합 정보, 및 상기 물체의 재질에 따른 반사율과 투과율을 포함하는, 증강현실 환경에서 입체 음향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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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 항에 있어서,상기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구축된 가상 공간 내 사용자의 위치로부터 음파를 전파하여 그 전파된 음파가 음원의 위치까지 도달할 때까지 음파가 갖는 특성 파라미터를 갱신하고,상기 음원의 위치까지 도달된 모든 음파를 수집하여 그 수집된 모든 음파의 특성 파라미터를 기반으로 IR 신호를 생성하는, 증강현실 환경에서 입체 음향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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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 항에 있어서,상기 특성 파라미터는,상기 가상 공간에 위치하는 물체의 재질 및 거리에 따라 상기 전파되는 음파가 갖는 특성들을 포함하는, 증강현실 환경에서 입체 음향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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