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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동선

  • 기술번호 : KST2019034265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쌍동선에 관한 것으로서, 상호 이격되게 배치되는 제1 및 제2선체와, 제1 및 제2선체를 상호 연결하는 중앙부를 구비하고, 중앙부의 저면과 제1선체의 중앙부의 저면에 대해 노출되는 제1내측면과의 교차영역에 응력집중을 완화시키기 위해 내측으로 인입되게 호형으로 형성된 제1완충호형부분과, 중앙부의 저면과 제2선체의 중앙부의 저면에 대해 노출되는 제2내측면과의 교차영역에 응력집중을 완화시키기 위해 내측으로 인입되게 호형으로 형성된 제2완충호형부분을 구비한다. 이러한 쌍동선에 의하면, 두 선체와 갑판부분의 결합영역에서의 응력집중을 완화시켜 중량 하중 또는 슬래밍 등에 의한 피로크랙을 억제시켜 내구성을 향상시키는 장점을 제공한다.
Int. CL B63B 3/70 (2006.01.01) B63B 1/12 (2006.01.01) B63B 39/06 (2006.01.01) B63B 15/00 (2006.01.01)
CPC B63B 3/70(2013.01) B63B 3/70(2013.01) B63B 3/70(2013.01) B63B 3/7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54273 (2017.04.27)
출원인 (주)해운조선,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868087-0000 (2018.06.0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6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4.27)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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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해운조선 대한민국 전라남도 목포시 청
2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남도 목포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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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재형 대한민국 전라남도 목포시 노적봉길
2 서광철 대한민국 전라남도 목포시 청호로***번길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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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재량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남산단*번로 ***, *층(도천동, 광주경제고용진흥원)(가온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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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해운조선 전라남도 목포시 청
2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전라남도 목포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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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4.27 수리 (Accepted) 1-1-2017-0413708-72
2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7.05.30 수리 (Accepted) 1-1-2017-0517630-15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3.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04000-01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4.06 수리 (Accepted) 1-1-2018-0345239-7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4.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345240-12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5.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41968-9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1.23 수리 (Accepted) 4-1-2020-5263473-8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상호 이격되게 배치되는 제1 및 제2선체와;상기 제1 및 제2선체를 상호 연결하는 중앙부;를 구비하고,상기 중앙부의 저면과 상기 제1선체의 상기 중앙부의 저면에 대해 노출되는 제1내측면과의 교차영역에서의 응력집중을 완화시키기 위해 상기 중앙부의 저면으로부터 상기 제1 및 제2선체를 향하는 방향을 따라 연장되는 중앙 연장선과 상기 제1내측면의 상기 중앙연장선과 교차하는 방향을 따르는 제1연장선이 상호 교차되는 제1교차지점을 중심으로 상기 중앙부의 저면을 향하는 방향을 따라 이격되는 제1이격지점과, 상기 제1교차지점을 중심으로 상기 제1내측면을 향하는 방향을 따라 이격되는 제2이격지점에서 상기 제1이격지점과 상기 제2이격지점을 상호 내측으로 인입되게 호형으로 연결하여 형성된 제1완충호형부분과;상기 중앙부의 저면과 상기 제2선체의 상기 중앙부의 저면에 대해 노출되는 제2내측면과의 교차영역에서의 응력집중을 완화시키기 위해 상기 중앙 연장선과 상기 제2내측면의 상기 중앙연장선과 교차하는 방향을 따르는 제2연장선과의 제2교차지점을 중심으로 상기 중앙부의 저면을 향하는 방향을 따라 이격되는 제3이격지점과, 상기 제2교차지점을 중심으로 상기 제2내측면을 향하는 방향을 따라 이격되는 제4이격지점에서 상기 제3이격지점과 상기 제4이격지점을 상호 내측으로 인입되게 호형으로 연결하여 형성된 제2완충호형부분;을 갖게 형성되고,상기 제1 및 제2완충호형부분에 각각 탄성소재로 충진된 제1 및 제2 완충층;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쌍동선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선체와 상기 제2선체에는 폭이 확장되는 방향으로 돌출시켜 수면과의 접촉에 의해 피칭을 억제시키는 블레이드를 갖는 피칭 감쇄유닛;이 더 구비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쌍동선
4 4
상호 이격되게 배치되는 제1 및 제2선체와;상기 제1 및 제2선체를 상호 연결하는 중앙부;를 구비하고,상기 중앙부의 저면과 상기 제1선체의 상기 중앙부의 저면에 대해 노출되는 제1내측면과의 교차영역에서의 응력집중을 완화시키기 위해 상기 중앙부의 저면으로부터 상기 제1 및 제2선체를 향하는 방향을 따라 연장되는 중앙 연장선과 상기 제1내측면의 상기 중앙연장선과 교차하는 방향을 따르는 제1연장선이 상호 교차되는 제1교차지점을 중심으로 상기 중앙부의 저면을 향하는 방향을 따라 이격되는 제1이격지점과, 상기 제1교차지점을 중심으로 상기 제1내측면을 향하는 방향을 따라 이격되는 제2이격지점에서 상기 제1이격지점과 상기 제2이격지점을 상호 내측으로 인입되게 호형으로 연결하여 형성된 제1완충호형부분과;상기 중앙부의 저면과 상기 제2선체의 상기 중앙부의 저면에 대해 노출되는 제2내측면과의 교차영역에서의 응력집중을 완화시키기 위해 상기 중앙 연장선과 상기 제2내측면의 상기 중앙연장선과 교차하는 방향을 따르는 제2연장선과의 제2교차지점을 중심으로 상기 중앙부의 저면을 향하는 방향을 따라 이격되는 제3이격지점과, 상기 제2교차지점을 중심으로 상기 제2내측면을 향하는 방향을 따라 이격되는 제4이격지점에서 상기 제3이격지점과 상기 제4이격지점을 상호 내측으로 인입되게 호형으로 연결하여 형성된 제2완충호형부분;을 갖게 형성되고, 상기 중앙부는상기 제1 및 제2선체에 결합되며 상면이 바닥영역을 형성하는 갑판부분과;상기 갑판부분의 상면 중앙으로부터 상방으로 이격되어 상기 갑판부분에 지지되게 형성된 갑판 하우스와;상기 갑판 하우스의 양단에서 상기 갑판 하우스의 저면보다 하방으로 연장되되 상기 갑판 하우스에 대해 멀어지는 방향으로 회동가능하게 결합된 보조 캐빈과; 상기 갑판 하우스에 대해 상기 보조캐빈의 회동각도를 조정하는 각도 조정 유닛;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쌍동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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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