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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철도차량용 소프트 스위칭 TIB 컨버터 및 이를 포함하는 연료전지-배터리 하이브리드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3447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소프트 스위칭 TIB 컨버터는 각 상에 흐르는 입력신호의 리플전류를 감소시키는 변압기형 인덕터와, 상기 변압기형 인덕터에 연결되어 제로 전류 턴-오프 동작을 수행하는 스위치부와, 상기 스위치부의 스위칭 동작에 의해 출력 전압을 제공하는 출력 커패시터를 포함한다.
Int. CL H02M 1/14 (2006.01.01) H02M 3/155 (2006.01.01) H02M 1/08 (2006.01.01) H02J 7/34 (2006.01.01) B60L 50/50 (2019.01.01)
CPC H02M 1/14(2013.01) H02M 1/14(2013.01) H02M 1/14(2013.01) H02M 1/14(2013.01) H02M 1/14(2013.01) H02M 1/14(2013.01) H02M 1/14(2013.01) H02M 1/14(2013.01) H02M 1/14(2013.01) H02M 1/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67859 (2018.06.14)
출원인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41299 (2019.12.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6.14)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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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충주시 대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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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노건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2 김재문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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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 광성빌딩 **층 (역삼동)(케이엘피특허법률사무소)
2 이형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 광성빌딩 **층 (역삼동)(케이엘피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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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충주시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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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6.14 수리 (Accepted) 1-1-2018-0579059-2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1.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3.15 수리 (Accepted) 9-1-2019-0013903-2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6.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12300-0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8.07 수리 (Accepted) 1-1-2019-0807046-1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8.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807056-6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912286-37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1 수리 (Accepted) 4-1-2020-5039896-3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연료전지 철도차량용 컨버터이고, 각 상에 흐르는 입력신호의 리플전류를 감소시키는 변압기형 인덕터;상기 변압기형 인덕터에 연결되어 제로 전류 턴-오프 동작을 수행하는 스위치부; 및상기 스위치부의 스위칭 동작에 의해 출력 전압을 제공하는 출력 커패시터를 포함하며,상기 변압기형 인덕터의 각 상에 흐르는 전류와 상기 출력 전압을 이용하여 상기 스위치부의 턴-온 또는 턴-오프를 제어하는 소프트 스위칭 TIB 컨버터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변압기형 인덕터는,입력전원의 (+)단자와 제1 노드 사이에 연결된 1차측 코일과, 상기 입력전원의 (+)단자와 제2 노드 사이에 연결된 2차측 코일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프트 스위칭 TIB 컨버터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스위치부는, 상기 제1 노드와 상기 입력 전원의 (-)단자 사이에 연결된 제1 스위치부; 및상기 제2 노드와 상기 입력 전원의 (-)단자 사이에 연결된 제2 스위치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프트 스위칭 TIB 컨버터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1 스위치부는 각각이 서로 병렬로 연결된 제1 스위치, 제1 다이오드, 및 제1 커패시터를 포함하고,상기 제2 스위치부는 각각이 서로 병렬로 연결된 제2 스위치, 제2 다이오드, 및 제2커패시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프트 스위칭 TIB 컨버터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1 노드와 제3 노드 사이에 연결된 제1 다이오드; 및상기 제2 노드와 상기 제3 노드 사이에 연결된 제2 다이오드;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프트 스위칭 TIB 컨버터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출력 커패시터는 상기 제3 노드와 상기 입력 전원의 (-)단자 사이에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프트 스위칭 TIB 컨버터
7 7
삭제
8 8
연료전지; 상기 연료전지로부터 DC 전압을 공급받아서 출력 전압을 제공하는 소프트 스위칭 TIB 컨버터; 및상기 출력 전압을 이용하여 모터를 제어하는 인버터;를 포함하고,상기 소프트 스위칭 TIB 컨버터는 연료전지 철도차량용 컨버터이며, 각 상에 흐르는 입력신호의 리플전류를 감소시키는 변압기형 인덕터; 및상기 변압기형 인덕터에 연결되어 제로 전류 턴-오프 동작을 수행하는 스위치부를 포함하되, 상기 변압기형 인덕터의 각 상에 흐르는 전류와 상기 출력 전압을 이용하여 상기 스위치부의 턴-온 또는 턴-오프를 제어하고,상기 스위치부는 각각이 서로 병렬로 연결된 제1 스위치, 제1 다이오드, 및 제1 커패시터를 포함하는 제1 스위치부와, 각각이 서로 병렬로 연결된 제2 스위치, 제2 다이오드, 및 제2커패시터를 포함하는 제2 스위치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배터리 하이브리드 시스템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소프트 스위칭 TIB 컨버터와 상기 인버터 사이에 연결되고, 상기 제1 커패시터보다 큰 용량을 가지는 커패시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배터리 하이브리드 시스템
10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모터가 정방향으로 회전할 때, 배터리로부터 상기 모터로 전력을 보조적으로 공급하는 양방향 컨버터를 더 포함하고,상기 모터가 역방향으로 회전할 때, 상기 모터로부터 생성된 전력을 상기 배터리로 충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배터리 하이브리드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