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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인프라 재건설공사 공기단축 인센티브 및 공기지연 디스인센티브 최적산정 모델링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4744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교통인프라 재건설공사 공기단축 인센티브 및 공기지연 디스인센티브 최적산정 모델링 방법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상기 재건설공사의 공기를 단축하기 위해 시공사가 투입한 실제 추가 비용의 적용을 고려한 최적의 인센티브 및 디스인센티브 비용을 산출하는 교통인프라 재건설공사 공기단축 인센티브 및 공기지연 디스인센티브 최적산정 모델링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다.
Int. CL G06Q 50/26 (2012.01.01) G06Q 10/10 (2012.01.01)
CPC G06Q 50/26(2013.01) G06Q 50/26(2013.01) G06Q 50/2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53783 (2018.05.10)
출원인 포항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49848-0000 (2019.11.22)
공개번호/일자 10-2019-0129318 (2019.11.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11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5.10)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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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포항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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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을범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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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태준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중앙로 **, A동 **층 ****호(재송동, 센텀스카이비즈)(엠아이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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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포항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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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5.10 수리 (Accepted) 1-1-2018-0460757-2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9.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2.06 수리 (Accepted) 9-1-2018-0065595-7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68694-32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9.03.28 수리 (Accepted) 1-1-2019-0320201-5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4.26 수리 (Accepted) 1-1-2019-0434491-6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4.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434658-93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9.07.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26932-25
9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9.08.14 수리 (Accepted) 1-1-2019-0836179-42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9.0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922608-89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9.06 수리 (Accepted) 1-1-2019-0922600-14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1.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17622-2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20 수리 (Accepted) 4-1-2019-5243581-27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22 수리 (Accepted) 4-1-2019-5245997-53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25 수리 (Accepted) 4-1-2019-5247115-6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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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서버와 사용자 단말기를 모두 이용 가능한 교통인프라 재건설공사 공기단축 인센티브 및 공기지연 디스인센티브 최적산정 모델링방법으로서,서비스 서버 또는 사용자 단말기의 입력부를 통해 재건설공사를 가정적으로 진행하였을 때 건설기간에 따라 발생하는 교통체증 유발부담금(RUC, Road User Costs), 발주기관 부담비용(AC, Agency Costs) 및 시공사 건설비용(CC, Constractor Cost)을 포함하는 비용 파라미터를 입력받거나, 또는 상기 입력부를 통해 입력된 재건설공사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비용 파라미터를 산출하는 제1단계;상기 제1단계에서 입력받거나, 산출된 상기 비용 파라미터를 종합하여 총 건설비용(TC, Total Cost)을 산출하고, 상기 총 건설비용이 최소화되는 최적 건설기간을 선정하여, 공기 최대단축가능일수 및 총 인센티브 금액을 산출하는 제2단계;상기 제1단계에서 입력받거나, 산출된 시공사 건설비용 및 상기 제2단계에서 산출된 공기 최대단축가능일수에 기초하여 공기 1일 단축을 위해 시공사가 소요해야 하는 비용인 시공사 공기단축 추가비용(CA, Contractor Acceleration costs)을 산출하고, 상기 시공사 공기단축 추가비용 및 상기 비용 파라미터에 기반으로 하되, 변환인자(CF, Conversion Factor) 및 할인인자(DF, Discount Fantor)를 적용하여 보정된 1일 인센티브 보정 금액을 산출하는 제3단계; 및 상기 제1단계에서 입력받거나, 산출된 교통체증 유발부담금 및 발주기관 부담비용을 기반으로 하되 할인인자를 적용하여 1일 디스인센티브 금액을 산출하는 제4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3단계에서,상기 1일 인센티브 보정금액을 구하는 수식은,_이며, 이때, CA는 시공사 공기단축 추가비용, SA(Shared Agency costs)는 변환인자(CF, Conversion Factor) 및 할인인자(DF, Discount Factor)가 적용된 교통체증 유발부담금과 발주기관 부담비용의 합이고,상기 1일 인센티브 보정금액을 구하는 수식의 간접비절감액 변환값은 상기 시공사가 공기단축을 통해 절감한 비용이고, 상기 변환인자 및 할인인자가 적용된 교통체증 유발부담금과 발주기관 부담비용의 합(SA)를 구하는 수식은,이며, 이때, RUC는 교통체증 유발부담금, AC는 발주기관 부담비용, CF1 및 CF2는 변환인자, DF1은 할인인자로, 상기 CF1은 상기 교통체증 유발부담금을 변환하는 변환인자이며, 상기 CF2는 발주기관 부담비용을 변환하는 변환인자이고,상기 변환인자는,교통체증 유발부담금 및 발주기관 부담비용을 포함한 가상의 화폐가치인 소프트머니(Soft money)를 실제 화폐가치인 하드머니(Hard money)로 변환하기 위한 인자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서버와 사용자 단말기를 모두 이용 가능한 교통인프라 재건설공사 공기단축 인센티브 및 공기지연 디스인센티브 최적산정 모델링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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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1단계는,서비스 서버 또는 사용자 단말기의 입력부를 통해 입력된 재건설공사 정보로부터 차로 차단 빈도, 차단 기간, 또는 차단 전략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정보를 포함한 재건설구간 차단 일정을 추정하는 단계;재건설공사로 인해 발생하는 상기 재건설구간 내의 교통 정체에 따라 도로 이용자에게 추가적으로 발생되는 경제적 영향을 비용 파라미터로 환산한 교통체증 유발부담금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재건설공사 진행시, 발주기관이 부담해야 하는 교통관리 비용 및 발주기관 운영비용을 포함한 발주기관 부담비용을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재건설 공사 진행시, 시공사가 상기 재건설 공사 작업에 투입하는 실제 건설비용인 시공사 건설비용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서버 또는 사용자 단말기를 이용한 교통인프라 재건설공사 공기단축 인센티브 및 공기지연 디스인센티브 최적산정 모델링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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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시공사 건설비용(CC, Constractor Cost)을 구하는 수식은,이며, 이때 C0는 계약상 건설비용, D0는 계약상 건설기간, D는 시공사에 의한 실제 건설일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서버 또는 사용자 단말기를 이용한 교통인프라 재건설공사 공기단축 인센티브 및 공기지연 디스인센티브 최적산정 모델링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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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2단계에서, 상기 총 건설비용(TC, Total Cost)을 구하는 수식은, 이며, 이때, RUC는 교통체증 유발부담금, AC는 발주기관 부담비용, D는 시공사에 의한 실제 건설일수, CC는 시공사 건설비용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서버 또는 사용자 단말기를 이용한 교통인프라 재건설공사 공기단축 인센티브 및 공기지연 디스인센티브 최적산정 모델링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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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제2단계에서,상기 총 인센티브 금액은,계약상 건설기간의 총 건설비용과 상기 최적 건설기간의 총 건설비용의 차액으로 산출된 금액이며, 상기 산출된 금액이 시공사에게 보장되는 총 인센티브 금액의 상한선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서버 또는 사용자 단말기를 이용한 교통인프라 재건설공사 공기단축 인센티브 및 공기지연 디스인센티브 최적산정 모델링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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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3단계에서,상기 시공사 공기단축 추가비용(CA, Contractor Acceleration Costs)을 구하는 수식은,이며, 이때, CCoptimal은 최적 건설기간의 시공사 건설비용, CCnormal은 계약상 건설기간의 시공사 건설비용이며,상기 공기 최대단축가능일수는 상기 최적 건설기간과 상기 계약상 건설기간의 차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서버 또는 사용자 단말기를 이용한 교통인프라 재건설공사 공기단축 인센티브 및 공기지연 디스인센티브 최적산정 모델링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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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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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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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1일 인센티브 보정금액을 구하는 수식의 간접비 절감액 변환값을 구하는 수식은,이며, 이때, DF2는 시공사의 간접비 절감액을 변환하는 할인인자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서버 또는 사용자 단말기를 이용한 교통인프라 재건설공사 공기단축 인센티브 및 공기지연 디스인센티브 최적산정 모델링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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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4단계에서,상기 1일 디스인센티브 금액을 구하는 수식은,이며, 이때, RUC는 교통체증 유발부담금, AC는 발주기관 부담비용, DF3 및 DF4는 할인인자로, DF3은 상기 교통체증 유발부담금을 변환하는 할인인자이며, 상기 DF4는 발주기관 부담비용을 변환하는 할인인자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서버 또는 사용자 단말기를 이용한 교통인프라 재건설공사 공기단축 인센티브 및 공기지연 디스인센티브 최적산정 모델링방법
11 11
삭제
12 12
상기 제 1 항, 제 9 항 및 제 10 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상기 할인인자는,재건설구간의 교통량에 따라 1일 인센티브 보정금액 및 1일 디스인센티브 비용을 절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서버 또는 사용자 단말기를 이용한 교통인프라 재건설공사 공기단축 인센티브 및 공기지연 디스인센티브 최적산정 모델링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