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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비콘 구간(Beacon interval)에서 형성된 이전 클러스터 멤버 차량의 수 및 상기 이전 클러스터 멤버 차량 각각의 예측 RTT 값에 기초하여, 평균 RTT 값을 계산하는 단계;현재 비콘 구간에서 선출된 클러스터 헤더 차량의 커버리지 내에 있는 차량들 중 가입 관련 메시지를 송수신할 클러스터 멤버 차량의 수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계산된 평균 RTT 값과 상기 결정된 클러스터 멤버 차량의 수에 기초하여, 상기 현재 비콘 구간에 적용될 클러스터 형성 서브 기간의 길이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결정된 클러스터 형성 서브 기간의 길이 내에 상기 결정된 클러스터 멤버 차량과 가입 관련 메시지를 송수신하는 단계;상기 가입 관련 메시지를 송수신한 클러스터 멤버 차량 각각의 현재 RTT 값을 측정하는 단계; 및상기 현재 RTT 값을 포함한 현재 클러스터 정보를 브로드캐스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V2V 통신을 위한 클러스터링 주기 조절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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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RTT 값은다음 비콘 구간에서의 평균 RTT 값을 계산하기 위해 측정되는 것인, V2V 통신을 위한 클러스터링 주기 조절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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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클러스터 멤버 차량의 수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현재 비콘 구간에서 선출된 클러스터 헤더 차량이 상기 이전 비콘 구간에서의 클러스터 헤더 차량과 동일한지의 여부에 기초하여 상기 클러스터 멤버 차량의 수를 결정하는 것인, V2V 통신을 위한 클러스터링 주기 조절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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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클러스터 멤버 차량의 수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현재 비콘 구간에서 선출된 클러스터 헤더 차량이 상기 이전 비콘 구간에서의 클러스터 헤더 차량과 동일하지 않은 경우, 상기 클러스터 멤버 차량의 수를 상기 선출된 클러스터 헤더 차량의 커버리지 내에 있는 차량들 전체의 수로 결정하고, 상기 현재 비콘 구간에서 선출된 클러스터 헤더 차량이 상기 이전 비콘 구간에서의 클러스터 헤더 차량과 동일한 경우, 상기 클러스터 멤버 차량의 수를 상기 선출된 클러스터 헤더 차량의 커버리지 내에 있는 차량들 중 상기 이전 비콘 구간에서 상기 선출된 클러스터 헤더 차량과 클러스터를 형성하지 않은 새로운 차량의 수로 결정하는 것인, V2V 통신을 위한 클러스터링 주기 조절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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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평균 RTT 값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이전 클러스터 멤버 차량 각각의 예측 RTT 값에 기초하여 평균 RTT 값을 계산하되,상기 예측 RTT 값은상기 이전 클러스터 멤버 차량 각각에서 측정된 최근 업데이트된 RTT 값 및 RTT 값의 측정 횟수에 기초하여 산출된 업데이트된 RTT 값들의 평균 값에 기초하여 계산된 값인 것인, V2V 통신을 위한 클러스터링 주기 조절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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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비콘 구간은이전 비콘 구간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비콘 기간, 새로운 클러스터 헤더 차량의 선출 여부를 결정하는 클러스터링 결정 서브 기간, 선출된 클러스터 헤더 차량과 클러스터 멤버 차량 간에 가입 관련 메시지를 송수신하는 클러스터 형성 서브 기간 및 데이터 전송 기간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것인, V2V 통신을 위한 클러스터링 주기 조절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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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비콘 구간(Beacon interval)에서 형성된 이전 클러스터 멤버 차량의 수 및 상기 이전 클러스터 멤버 차량 각각의 예측 RTT 값에 기초하여, 평균 RTT 값을 계산하는 평균 RTT 값 계산부;현재 비콘 구간에서 선출된 클러스터 헤더 차량의 커버리지 내에 있는 차량들 중 가입 관련 메시지를 송수신할 클러스터 멤버 차량의 수를 결정하는 차량 수 결정부;상기 계산된 평균 RTT 값과 상기 결정된 클러스터 멤버 차량의 수에 기초하여, 상기 현재 비콘 구간에 적용될 클러스터 형성 서브 기간의 길이를 결정하는 길이 결정부;상기 결정된 클러스터 형성 서브 기간의 길이 내에 상기 결정된 클러스터 멤버 차량과 가입 관련 메시지를 송수신하는 가입 관련 메시지 송수신부;상기 가입 관련 메시지를 송수신한 클러스터 멤버 차량 각각의 현재 RTT 값을 측정하는 현재 RTT 값 측정부; 및상기 현재 RTT 값을 포함한 현재 클러스터 정보를 브로드캐스트하는 클러스터 정보 전송부;를 포함하는 V2V 통신을 위한 클러스터링 주기 조절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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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RTT 값은다음 비콘 구간에서의 평균 RTT 값을 계산하기 위해 측정되는 것인, V2V 통신을 위한 클러스터링 주기 조절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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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제7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수 결정부는상기 현재 비콘 구간에서 선출된 클러스터 헤더 차량이 상기 이전 비콘 구간에서의 클러스터 헤더 차량과 동일한지의 여부에 기초하여 상기 클러스터 멤버 차량의 수를 결정하는 것인, V2V 통신을 위한 클러스터링 주기 조절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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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수 결정부는상기 현재 비콘 구간에서 선출된 클러스터 헤더 차량이 상기 이전 비콘 구간에서의 클러스터 헤더 차량과 동일하지 않은 경우, 상기 클러스터 멤버 차량의 수를 상기 선출된 클러스터 헤더 차량의 커버리지 내에 있는 차량들 전체의 수로 결정하고, 상기 현재 비콘 구간에서 선출된 클러스터 헤더 차량이 상기 이전 비콘 구간에서의 클러스터 헤더 차량과 동일한 경우, 상기 클러스터 멤버 차량의 수를 상기 선출된 클러스터 헤더 차량의 커버리지 내에 있는 차량들 중 상기 이전 비콘 구간에서 상기 선출된 클러스터 헤더 차량과 클러스터를 형성하지 않은 새로운 차량의 수로 결정하는 것인, V2V 통신을 위한 클러스터링 주기 조절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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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평균 RTT 값 계산부는상기 이전 클러스터 멤버 차량 각각의 예측 RTT 값에 기초하여 평균 RTT 값을 계산하되,상기 예측 RTT 값은상기 이전 클러스터 멤버 차량 각각에서 측정된 최근 업데이트된 RTT 값 및 RTT 값의 측정 횟수에 기초하여 산출된 업데이트된 RTT 값들의 평균 값에 기초하여 계산된 값인 것인, V2V 통신을 위한 클러스터링 주기 조절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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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비콘 구간은이전 비콘 구간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비콘 기간, 새로운 클러스터 헤더 차량의 선출 여부를 결정하는 클러스터링 결정 서브 기간, 선출된 클러스터 헤더 차량과 클러스터 멤버 차량 간에 가입 관련 메시지를 송수신하는 클러스터 형성 서브 기간 및 데이터 전송 기간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것인, V2V 통신을 위한 클러스터링 주기 조절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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