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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철도용 전차선로 비파괴 검사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350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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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전기철도용 전차선로 비파괴 검사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전차선에 근접하게 배치되어 상기 전차선을 따라 이동 가능하게 마련되되, 상기 전차선에 설치된 행거와 근접한 경우 상기 전차선의 길이 방향에 수직인 축을 중심으로 임의의 각도로 회전하여 상기 전차선을 기준으로 일정 거리 이격되도록 하는 회동 유닛과, 상기 회동 유닛의 일측에 형성되어 상기 전차선에 근접한 상태에서 상기 전차선의 결함을 측정하는 센서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이에 따라, 전차선에 설치된 행거 구조물을 통과할 때마다 전차선에 근접한 상태에 있는 센서 모듈이 전차선으로부터 자동으로 이격되도록 하여 전차선의 결함 검사를 연속적으로 용이하게 수행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G01H 1/00 (2006.01.01) G01N 29/02 (2006.01.01) B60M 1/13 (2006.01.01) B60M 1/28 (2006.01.01)
CPC G01H 1/00(2013.01) G01H 1/00(2013.01) G01H 1/00(2013.01) G01H 1/00(2013.01) G01H 1/00(2013.01) G01H 1/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94026 (2016.07.25)
출원인 부산교통공사, 세이프텍(주)
등록번호/일자 10-1793655-0000 (2017.10.3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11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7.25)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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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교통공사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2 세이프텍(주)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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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성우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2 이성식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3 서승삼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래구
4 김성규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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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부경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법원남로**번길 **, *층 (거제동, 대한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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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교통공사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2 세이프텍(주) 경상남도 김해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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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7.25 수리 (Accepted) 1-1-2016-0719097-26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6.07.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114192-81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08.05 수리 (Accepted) 1-1-2016-0762185-44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6.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7.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19824-66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8.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62988-3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14 수리 (Accepted) 4-1-2020-0029091-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차선에 근접하게 배치되어 상기 전차선을 따라 이동 가능하게 마련되되, 상기 전차선에 설치된 행거와 근접한 경우 상기 전차선의 길이 방향에 수직인 축을 중심으로 임의의 각도로 회전하여 상기 전차선을 기준으로 일정 거리 이격되도록 하는 회동 유닛; 및상기 회동 유닛의 일측에 형성되어 상기 전차선에 근접한 상태에서 상기 전차선의 결함을 측정하는 센서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용 전차선로 비파괴 검사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회동 유닛은,상기 전차선의 길이 방향에 수직인 적어도 둘 이상의 회동축과,상기 적어도 둘 이상의 회동축 중 어느 하나의 회동축을 중심으로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는 회동판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용 전차선로 비파괴 검사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센서 모듈은,상기 회동 유닛의 일측에 형성되되 상기 전차선의 상부 외주면에 근접하게 배치되는 상부 센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용 전차선로 비파괴 검사장치
4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회동판은,전방 외주면에 상기 행거의 외주면 일부가 걸리면서 바깥 방향으로 회전력을 가하여 상기 전차선으로부터 이격되도록 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걸림홈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용 전차선로 비파괴 검사장치
5 5
제2항에 있어서,상기 회동 유닛은,상기 적어도 둘 이상의 회동축의 회전에 따른 원심력에 대항하여 탄성 복원력을 제공하는 복원 부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용 전차선로 비파괴 검사장치
6 6
제3항에 있어서,상기 상부 센서의 일측 하부에는 상기 전차선의 외경에 대응하는 제1 직경을 갖는 제1 상부 결합홈이 형성되고,상기 상부 센서의 일면에는 상기 제1 직경보다 작은 제2 직경을 갖는 제2 상부 결합홈이 형성된 상부 가이드 블록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용 전차선로 비파괴 검사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상면에 상기 회동 유닛이 설치되는 결합판;상기 회동 유닛으로부터 소정 거리 이격된 위치에 회동 가능하게 결합되어 상기 행거의 근접 여부를 감지하는 적어도 둘 이상의 감지편; 및상기 감지편의 감지 상태에 따라 상기 센서 모듈의 작동 여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용 전차선로 비파괴 검사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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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중소기업청 세이프텍(주) 구매조건부신제품개발사업 전기철도용 전차선로 비파괴검사기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