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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 및 무인 항공기

  • 기술번호 : KST2019035511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박스 형상의 화물에 접촉하는 제1 화물 접촉부 및 제2 화물 접촉부; 상기 제1 화물 접촉부와 상기 제2 화물 접촉부에 접속되며, 상기 제1 화물 접촉부와 상기 제2 화물 접촉부 사이에 탄성을 인가하는 탄성 인가부; 상기 제1 화물 접촉부 및 상기 제2 화물 접촉부 중 적어도 하나에 배치되며, 상기 제1 화물 접촉부와 상기 제2 화물 접촉부 사이에 자력을 인가하는 자력 인가부; 상기 자력 인가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 및 상기 제1 화물 접촉부의 단부(端部)들 중 상기 화물에 접촉하는 부분과는 반대편의 단부에 접속되며 상기 제1 화물 접촉부가 미리 지정된 범위 내에서 이동 가능하도록 구성된 제1 이동 유도부 및 상기 제2 화물 접촉부의 단부들 중 상기 화물에 접촉하는 부분과는 반대편의 단부에 접속되며 상기 제2 화물 접촉부가 미리 지정된 범위 내에서 이동 가능하도록 구성된 제2 이동 유도부를 구비하는 본체를 포함하는 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전자석에 의해서 발생하는 자력과 스프링에 의해서 발생하는 탄성력을 이용하여 다양한 크기의 박스 형태의 화물을 무인 항공기에 안정적으로 고정하고 해제할 수 있고, 점진적으로 자력을 증가시키거나 감소시키는 것에 의해서 화물의 파손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 및 무인 항공기를 제공할 수 있다.
Int. CL B64D 1/02 (2006.01.01) B64C 39/02 (2006.01.01) H01F 7/02 (2006.01.01) H01F 7/04 (2006.01.01) F16B 5/02 (2006.01.01)
CPC B64D 1/02(2013.01) B64D 1/02(2013.01) B64D 1/02(2013.01) B64D 1/02(2013.01) B64D 1/02(2013.01) B64D 1/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79816 (2016.12.27)
출원인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852844-0000 (2018.04.2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4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2.27)
심사청구항수 2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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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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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윤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2 최영훈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죽림길 **
3 문선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4 성상윤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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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창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길 **,*층 (서초동, 헤라피스빌딩)(제이엠인터내셔널)
2 박준용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역삼동, 대우디오빌플러스) ***호(새론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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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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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2.27 수리 (Accepted) 1-1-2016-1278458-62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65853-46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1.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110930-63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1.31 수리 (Accepted) 1-1-2018-0110929-16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4.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73375-02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03 수리 (Accepted) 4-1-2019-5001058-5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6 수리 (Accepted) 4-1-2020-5043901-2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박스 형상의 화물에 접촉하는 제1 화물 접촉부 및 제2 화물 접촉부;상기 제1 화물 접촉부와 상기 제2 화물 접촉부에 접속되며, 상기 제1 화물 접촉부와 상기 제2 화물 접촉부 사이에 탄성을 인가하는 탄성 인가부;상기 제1 화물 접촉부 및 상기 제2 화물 접촉부에 배치되며, 상기 제1 화물 접촉부와 상기 제2 화물 접촉부 사이에 자력을 인가하는 자력 인가부;상기 자력 인가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 및상기 제1 화물 접촉부의 단부(端部)들 중 상기 화물에 접촉하는 부분과는 반대편의 단부에 접속되며 상기 제1 화물 접촉부가 미리 지정된 범위 내에서 이동 가능하도록 구성된 제1 이동 유도부 및 상기 제2 화물 접촉부의 단부들 중 상기 화물에 접촉하는 부분과는 반대편의 단부에 접속되며 상기 제2 화물 접촉부가 미리 지정된 범위 내에서 이동 가능하도록 구성된 제2 이동 유도부를 구비하는 본체를 포함하는 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자력 인가부는,상기 제1 화물 접촉부에 접속되고 전자석을 포함하는 제1 자력 인가부; 및상기 제2 화물 접촉부에 접속되고 전자석을 포함하는 제2 자력 인가부를 포함하는 것이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 자력 인가부 및 상기 제2 자력 인가부에 전원을 인가하여 상기 제1 자력 인가부와 상기 제2 자력 인가부 사이에서 척력을 발생시켜서 상기 제1 화물 접촉부와 상기 제2 화물 접촉부 사이의 거리가 멀어지도록 상기 자력 인가부를 제어하는 것인 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자력 인가부는,상기 제1 화물 접촉부에 접속되고 전자석을 포함하는 제1 자력 인가부; 및상기 제2 화물 접촉부에 접속되고 자석을 포함하는 제2 자력 인가부를 포함하는 것이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 자력 인가부에 전원을 인가하여 상기 제1 자력 인가부와 상기 제2 자력 인가부 사이에서 척력을 발생시켜서 상기 제1 화물 접촉부와 상기 제2 화물 접촉부 사이의 거리가 멀어지도록 상기 자력 인가부를 제어하는 것인 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자력을 점진적으로 증가시키거나 점진적으로 감소시키도록 상기 자력 인가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것인 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화물 접촉부 및 상기 제2 화물 접촉부 중 적어도 하나는 상기 화물을 하방으로부터 지지하도록 구성된 것인 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자력 인가부는 상기 탄성 인가부가 상기 제1 화물 접촉부와 상기 제2 화물 접촉부에 접속되는 부분보다 높은 위치에 배치되는 것인 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본체의 상면에 배치되며, 무인 항공기에 탈착 가능한 무인 항공기 결합부를 더 포함하는 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무인 항공기 결합부는 상기 본체의 상면의 양 측부에 배치되는 한 쌍의 체결구조를 포함하는 것인 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무인 항공기 결합부는 상기 본체의 상면의 중앙부에 배치되는 체결 구조를 포함하는 것인 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
10 10
박스 형상의 화물에 접촉하는 제1 화물 접촉부 및 제2 화물 접촉부;상기 제1 화물 접촉부 상에 접속되는 제1 연결부 및 상기 제2 화물 접촉부 상에 접속되는 제2 연결부;상기 제1 연결부와 상기 제2 연결부에 접속되며 상기 제1 연결부와 상기 제2 연결부 사이에 탄성력을 인가하는 탄성 인가부;상기 제1 연결부에 접속되며 수직으로 연장된 형상을 가지는 제1 본체 연결부 및 상기 제2 연결부에 접속되며 수직으로 연장된 형상을 가지는 제2 본체 연결부;상기 제1 본체 연결부 및 상기 제2 본체 연결부에 배치되며, 상기 제1 본체 연결부와 상기 제2 본체 연결부 사이에 자력을 인가하는 자력 인가부;상기 자력 인가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 및상기 제1 본체 연결부에 접속되며 상기 제1 본체 연결부가 미리 지정된 범위 내에서 이동 가능하도록 구성된 제1 이동 유도부 및 상기 제2 본체 연결부에 접속되며 상기 제2 본체 연결부가 미리 지정된 범위 내에서 이동 가능하도록 구성된 제2 이동 유도부를 구비하는 본체;를 포함하는 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제1 연결부는 수평 방향으로 연장되며 중공(中空)인 형상을 가지는 부분을 구비하며 상기 제1 화물 접촉부에 접속된 부분의 단부는 폐쇄되고 다른 쪽의 단부는 개방된 것이고,상기 제2 연결부는 수평 방향으로 연장되며 중공인 형상을 가지는 부분을 구비하며 상기 제2 화물 접촉부에 접속된 부분의 단부는 폐쇄되고 다른 쪽의 단부는 개방된 것이고,상기 탄성 인가부는 상기 제1 연결부와 상기 제2 연결부의 개방된 단부들 및 중공인 형상을 가지는 부분들을 통하여 상기 제1 연결부와 상기 제2 연결부의 폐쇄된 단부들에 접속되는 것인 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
12 12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자력 인가부는,상기 제1 본체 연결부에 접속되고 전자석을 포함하는 제1 자력 인가부; 및상기 제2 본체 연결부에 접속되고 전자석을 포함하는 제2 자력 인가부를 포함하는 것이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 자력 인가부 및 상기 제2 자력 인가부에 전원을 인가하여 상기 제1 자력 인가부와 상기 제2 자력 인가부 사이에서 척력을 발생시켜서 상기 제1 화물 접촉부와 상기 제2 화물 접촉부 사이의 거리가 멀어지도록 상기 자력 인가부를 제어하는 것인 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
13 13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자력 인가부는,상기 제1 본체 연결부에 접속되고 전자석을 포함하는 제1 자력 인가부; 및상기 제2 본체 연결부에 접속되고 자석을 포함하는 제2 자력 인가부를 포함하는 것이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 자력 인가부에 전원을 인가하여 상기 제1 자력 인가부와 상기 제2 자력 인가부 사이에서 척력을 발생시켜서 상기 제1 화물 접촉부와 상기 제2 화물 접촉부 사이의 거리가 멀어지도록 상기 자력 인가부를 제어하는 것인 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
14 14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자력을 점진적으로 증가시키거나 점진적으로 감소시키도록 상기 자력 인가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것인 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
15 15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제1 화물 접촉부 및 상기 제2 화물 접촉부 중 적어도 하나는 상기 화물을 하방으로부터 지지하도록 구성된 것인 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
16 16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제1 본체 연결부는 상기 제1 본체 연결부가 상기 제1 연결부에 접속되는 위치를 변경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제1 접속 구조를 더 포함하는 것인 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
17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제1 접속 구조와 상기 제1 연결부는 제1 체결 구조에 의해서 접속되는 것인 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
18 18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제2 본체 연결부는 상기 제2 본체 연결부가 상기 제2 연결부에 접속되는 위치를 변경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제2 접속 구조를 더 포함하는 것인 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
19 19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제2 접속 구조와 상기 제2 연결부는 제2 체결 구조에 의해서 접속되는 것이고,상기 제2 연결부는 상기 제2 체결 구조에 대응하는 복수의 나사 구멍을 구비하는 것인 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
20 20
제10항에 있어서,상기 본체의 상면에 배치되며, 무인 항공기에 탈착 가능한 무인 항공기 결합부를 더 포함하는 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
21 21
제20항에 있어서,상기 무인 항공기 결합부는 상기 본체의 상면의 양 측부에 배치되는 한 쌍의 체결 구조를 포함하는 것인 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
22 22
제20항에 있어서,상기 무인 항공기 결합부는 상기 본체의 상면의 중앙부에 배치되는 체결 구조를 포함하는 것인 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
23 23
제1항 내지 제22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무인 항공기용 고정 장치를 포함하는 무인 항공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항공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학ICT연구센터육성지원사업 KULAV(한국형 군수무인기) 기반 전술군수 융합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