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자율 주행 이송체 관리 장치, 자율 주행 이송체 관리 방법 및 컴퓨터 프로그램

  • 기술번호 : KST2019035544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 하나 이상의 메모리; 상기 하나 이상의 메모리에 저장되며 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에 의해서 실행되도록 구성되는 하나 이상의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그램은, 물류 현장 내에서 주행하는 자율 주행 이송체의 주행 경로 및 상기 자율 이송체의 시간에 따른 예상 위치 정보를 생성하는 제1 인스트럭션; 상기 물류 현장에 배치된 하나 이상의 카메라로부터 수신된 상기 물류 현장의 영상을 기초로,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의 현재 위치를 산출하는 제2 인스트럭션; 상기 예상 위치 정보를 기초로 산출된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의 현재 예상 위치와 상기 현재 위치가 일치하는 지 판단하는 제3 인스트럭션; 상기 현재 예상 위치와 상기 현재 위치가 일치하지 않으면,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를 정지하고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를 상기 현재 예상 위치로 이동하는 제어 명령을 생성하여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로 전송하고, 상기 예상 위치 정보를 수정하는 제4 인스트럭션; 및 상기 현재 위치가 상기 주행 경로에 따른 목표 위치와 일치할 때까지, 상기 제2 인스트럭션 내지 상기 제4 인스트럭션을 반복하는 제5 인스트럭션을 포함하는 것인 자율 주행 이송체 관리 장치가 제공된다.
Int. CL G05D 1/02 (2006.01.01)
CPC G05D 1/0268(2013.01) G05D 1/0268(2013.01) G05D 1/0268(2013.01) G05D 1/0268(2013.01) G05D 1/0268(2013.01) G05D 1/0268(2013.01) G05D 1/0268(2013.01) G05D 1/026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44194 (2018.11.21)
출원인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49760-0000 (2019.11.2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11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1.21)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윤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박제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3 류민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창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길 **,*층 (서초동, 헤라피스빌딩)(제이엠인터내셔널)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1.21 수리 (Accepted) 1-1-2018-1159839-10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11.23 수리 (Accepted) 1-1-2018-1171243-02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03 수리 (Accepted) 4-1-2019-5001058-51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2.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4.12 수리 (Accepted) 9-1-2019-0018354-2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10.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93162-7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11.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151825-30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1.11 수리 (Accepted) 1-1-2019-1151824-95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1.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34391-1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6 수리 (Accepted) 4-1-2020-5043901-2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 하나 이상의 메모리; 상기 하나 이상의 메모리에 저장되며 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에 의해서 실행되도록 구성되는 하나 이상의 프로그램을 포함하고,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그램은,물류 현장 내에서 주행하는 자율 주행 이송체의 주행 경로 및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의 시간에 따른 예상 위치 정보를 생성하는 제1 인스트럭션;상기 물류 현장에 배치된 하나 이상의 카메라로부터 수신된 상기 물류 현장의 영상을 기초로,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의 현재 위치를 산출하는 제2 인스트럭션;상기 예상 위치 정보를 기초로 산출된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의 현재 예상 위치와 상기 현재 위치가 일치하는 지 판단하는 제3 인스트럭션;상기 현재 예상 위치와 상기 현재 위치가 일치하지 않으면,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를 정지하고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를 상기 현재 예상 위치로 이동하는 제어 명령을 생성하여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로 전송하고, 상기 예상 위치 정보를 수정하는 제4 인스트럭션; 및상기 현재 위치가 상기 주행 경로에 따른 목표 위치와 일치할 때까지, 상기 제2 인스트럭션 내지 상기 제4 인스트럭션을 반복하는 제5 인스트럭션을 포함하고,상기 제2 인스트럭션은,상기 영상의 픽셀 좌표를 생성하는 제6 서브인스트럭션;상기 픽셀 좌표를 정규 좌표로 변환하는 제7 서브인스트럭션; 및상기 정규 좌표를 실제 지면 좌표로 변환하여 상기 현재 위치를 산출하는 제8 서브인스트럭션을 포함하는 것인 자율 주행 이송체 관리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인스트럭션은,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의 주행 시작 위치 및 상기 목표 위치를 입력받고 상기 주행 경로를 생성하는 제1 서브인스트럭션을 포함하는 것인 자율 주행 이송체 관리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인스트럭션은,상기 주행 경로 및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의 시간에 따른 예상 주행 속도 및 예상 주행 방향을 기초로 상기 예상 위치 정보를 생성하는 제2 서브인스트럭션을 포함하는 것인 자율 주행 이송체 관리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2 서브인스트럭션은,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로부터 상기 예상 주행 속도 및 상기 예상 주행 방향을 수신하는 제3 서브인스트럭션을 포함하는 것인 자율 주행 이송체 관리 장치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2 서브인스트럭션은,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의 주행 시작 위치 및 상기 목표 위치와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의 장치 정보를 기초로 상기 예상 주행 속도 및 상기 예상 주행 방향을 생성하는 제4 서브인스트럭션을 포함하는 것인 자율 주행 이송체 관리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인스트럭션은,상기 주행 경로를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로 전송하는 제5 서브인스트럭션을 포함하는 것인 자율 주행 이송체 관리 장치
7 7
삭제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4 인스트럭션은,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가 상기 현재 예상 위치까지 이동하기까지의 시간 지연을 고려하여 상기 예상 위치 정보를 수정하는 제9 서브인스트럭션을 포함하는 것인 자율 주행 이송체 관리 장치
9 9
자율 주행 이송체 관리 장치에 의해서 수행되는 자율 주행 이송체 관리 방법으로서,(a) 물류 현장 내에서 주행하는 자율 주행 이송체의 주행 경로 및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의 시간에 따른 예상 위치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b) 상기 물류 현장에 배치된 하나 이상의 카메라로부터 수신된 상기 물류 현장의 영상을 기초로,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의 현재 위치를 산출하는 단계;(c) 상기 예상 위치 정보를 기초로 산출된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의 현재 예상 위치와 상기 현재 위치가 일치하는 지 판단하는 단계;(d) 상기 현재 예상 위치와 상기 현재 위치가 일치하지 않으면,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를 정지하고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를 상기 현재 예상 위치로 이동하는 제어 명령을 생성하여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로 전송하고, 상기 예상 위치 정보를 수정하는 단계; 및(e) 상기 현재 위치가 상기 주행 경로에 따른 목표 위치와 일치할 때까지, 상기 단계 (d) 내지 상기 단계 (d)를 반복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단계 (b)는,(b-1) 상기 영상의 픽셀 좌표를 생성하는 단계;(b-2) 상기 픽셀 좌표를 정규 좌표로 변환하는 단계; 및(b-3) 상기 정규 좌표를 실제 지면 좌표로 변환하여 상기 현재 위치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자율 주행 이송체 관리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단계 (a)는,(a-1)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의 주행 시작 위치 및 상기 목표 위치를 입력받고 상기 주행 경로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자율 주행 이송체 관리 방법
11 11
제9항에 있어서,상기 단계 (a)는,(a-2) 상기 주행 경로 및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의 시간에 따른 예상 주행 속도 및 예상 주행 방향을 기초로 상기 예상 위치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자율 주행 이송체 관리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단계 (a-2)는,(a-3)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로부터 상기 예상 주행 속도 및 상기 예상 주행 방향을 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자율 주행 이송체 관리 방법
13 13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단계 (a-2)는,(a-4)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의 주행 시작 위치 및 상기 목표 위치와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의 장치 정보를 기초로 상기 예상 주행 속도 및 상기 예상 주행 방향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자율 주행 이송체 관리 방법
14 14
제9항에 있어서,상기 단계 (a)는, (a-5) 상기 주행 경로를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자율 주행 이송체 관리 방법
15 15
삭제
16 16
제9항에 있어서,상기 단계 (d)는,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가 상기 예상 위치 정보까지 이동하기까지의 시간 지연을 고려하여 상기 예상 위치 정보를 수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자율 주행 이송체 관리 방법
17 17
자율 주행 이송체 관리 장치에 의해서 실행되며 기록 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으로서,물류 현장 내에서 주행하는 자율 주행 이송체의 주행 경로 및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의 시간에 따른 예상 위치 정보를 생성하는 제1 인스트럭션;상기 물류 현장에 배치된 하나 이상의 카메라로부터 수신된 상기 물류 현장의 영상을 기초로,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의 현재 위치를 산출하는 제2 인스트럭션;상기 예상 위치 정보를 기초로 산출된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의 현재 예상 위치와 상기 현재 위치가 일치하는 지 판단하는 제3 인스트럭션;상기 현재 예상 위치와 상기 현재 위치가 일치하지 않으면,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를 정지하고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를 상기 현재 예상 위치로 이동하는 제어 명령을 생성하여 상기 자율 주행 이송체로 전송하고, 상기 예상 위치 정보를 수정하는 제4 인스트럭션; 및상기 현재 위치가 상기 주행 경로에 따른 목표 위치와 일치할 때까지, 상기 제2 인스트럭션 내지 상기 제4 인스트럭션을 반복하는 제5 인스트럭션을 포함하고,상기 제2 인스트럭션은,상기 영상의 픽셀 좌표를 생성하는 제6 서브인스트럭션;상기 픽셀 좌표를 정규 좌표로 변환하는 제7 서브인스트럭션; 및상기 정규 좌표를 실제 지면 좌표로 변환하여 상기 현재 위치를 산출하는 제8 서브인스트럭션을 포함하는 것인 기록 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주)랩투마켓 교통물류연구사업 운영환경에 유연한 레고형 셔틀.포장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