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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직형 풍력터빈

  • 기술번호 : KST2019035598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실시예는 초기 시동 시에 시동 토크를 증가시켜 초기 시동 시의 록킹(Locking) 현상 발생을 방지할 수 있는 블레이드 유닛 및 이를 가지는 수직형 풍력터빈을 제공한다. 여기서, 블레이드 유닛은 메인 블레이드부, 블레이드 테일부 그리고 테일 조절부를 포함한다. 메인 블레이드부는 내측에 설치공간을 가지고, 후방에 회전축이 회전 가능하게 결합된다. 블레이드 테일부는 메인 블레이드부의 후방에 구비되되, 회전축과 결합되어 회전축을 중심으로 회전축과 함께 회전된다. 테일 조절부는 설치공간에 구비되고 회전축과 결합되며, 시동 토크가 증가되도록 메인 블레이드부 및 블레이드 테일부가 캠버(Camber) 형상을 가지도록 회전축을 중심으로 블레이드 테일부를 회전시킨다.
Int. CL F03D 3/00 (2006.01.01) F03D 3/06 (2006.01.01) F03D 15/00 (2016.01.01) F03D 3/02 (2006.01.01)
CPC F03D 3/005(2013.01) F03D 3/005(2013.01) F03D 3/005(2013.01) F03D 3/005(2013.01) F03D 3/005(2013.01) F03D 3/0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14719 (2017.09.07)
출원인 연세대학교 원주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56576-0000 (2019.03.0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3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9.07)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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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원주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강원도 원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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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노성철 대한민국 강원도 원주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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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태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서초동,돔빌딩)(지율특허법률사무소)
2 이재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서초동,돔빌딩)(지율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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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원주산학협력단 강원도 원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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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9.07 수리 (Accepted) 1-1-2017-0871640-8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3.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5.09 수리 (Accepted) 9-1-2018-0021447-10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5.14 수리 (Accepted) 4-1-2018-5085255-5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04398-5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1.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069401-1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1.21 수리 (Accepted) 1-1-2019-0069400-69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53914-6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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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의 블레이드 유닛; 각각의 상기 블레이드 유닛과 일정 거리 이격되고 각각의 상기 블레이드 유닛의 중심에 배치되는 타워; 상기 타워와 각각의 상기 블레이드 유닛을 연결하는 연결암; 그리고 상기 타워의 내측에 구비되는 테일 회전각 조절유닛을 포함하고, 상기 블레이드 유닛은 내측에 설치공간을 가지고, 후방에 회전축이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는 메인 블레이드부와, 상기 메인 블레이드부의 후방에 구비되되, 상기 회전축과 결합되어 상기 회전축을 중심으로 상기 회전축과 함께 회전되는 블레이드 테일부와, 상기 설치공간에 구비되고 상기 회전축과 결합되며, 시동 토크가 증가되도록 상기 메인 블레이드부 및 상기 블레이드 테일부가 캠버(Camber) 형상을 가지도록 상기 회전축을 중심으로 상기 블레이드 테일부를 회전시키는 테일 조절부를 포함하고,상기 테일 조절부는 상기 설치공간에 구비되는 구동모터와, 높이 방향으로 구비되고 상기 구동모터에 의하여 회전되는 구동축과, 상기 구동축에 결합되는 제1기어와, 상기 회전축에 결합되고, 상기 제1기어와 기어 결합되어 상기 회전축이 회전되도록 구동력을 전달하는 제2기어를 가지며, 상기 테일 회전각 조절유닛은 외부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제1전선에 연결되고, 상기 테일 회전각 조절유닛 및 각각의 상기 구동모터는 상기 연결암의 내측을 통해 연장되는 제2전선으로 연결되며, 상기 테일 회전각 조절유닛은 상기 구동모터를 제어하여 시동구간에서는 상기 블레이드 테일부가 동시에 동일한 각도로 회전되어 상기 블레이드 유닛이 캠버(Camber)형상을 가지도록 제어하고, 시동구간이 지나면, 상기 블레이드 테일부가 동시에 동일한 각도로 회전되어 상기 블레이드 유닛이 대칭익형이 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형 풍력터빈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메인 블레이드부는 블레이드 몸체와, 상기 블레이드 몸체의 후방의 돌출 형성되고, 상기 회전축이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는 제1관통공을 가지며, 상기 블레이드 몸체의 상단부의 하측 및 상기 블레이드 몸체의 하단부의 상측으로 각각 단차부가 형성되도록 하는 결합부를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형 풍력터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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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블레이드 테일부는 상기 블레이드 몸체의 높이와 대응되는 높이를 가지는 테일 몸체와, 상기 테일 몸체의 전방의 양단부에 돌출 형성되고, 상기 회전축이 고정 결합되는 제2관통공을 가지며, 상기 단차부에 각각 수용되는 결합돌출부를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형 풍력터빈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테일 몸체는 전방에 상기 결합부의 후방 형상에 대응되는 형상으로 함몰 형성되는 함몰면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직형 풍력터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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