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고객 선정 장치로 기구축된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고객 정보 및 가맹점 정보를 수신하여 프로파일 정보를 생성하는 프로파일정보 생성모듈; 마케팅 타겟 가맹점 정보를 생성하는 타겟 가맹점 선정모듈; 상기 생성된 프로파일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 정보에 대응하는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를 생성하는 잠재고객정보 생성모듈; 상기 생성된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를 기반으로 매출기여도 정보를 생성하는 타겟 고객 선정모듈; 을 포함한다. |
---|---|
Int. CL | G06Q 30/02 (2012.01.01) G06F 17/27 (2006.01.01) |
CPC | G06Q 30/0269(2013.01) G06Q 30/0269(2013.01) G06Q 30/0269(2013.01) G06Q 30/0269(2013.01) G06Q 30/0269(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70008699 (2017.01.18) |
출원인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1739018-0000 (2017.05.17) |
공개번호/일자 | |
공고번호/일자 | (20170608)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7.01.18) |
심사청구항수 | 13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조민희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2 | 선충녕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3 | 송사광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서구 |
4 | 이미경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5 | 신성호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6 | 조민수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7 | 성원경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김용인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 (잠실현대빌딩 *층)(특허법인(유한)케이비케이) |
2 | 지관영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 (잠실현대빌딩 *층)(특허법인(유한)케이비케이)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17.01.18 | 수리 (Accepted) | 1-1-2017-0062514-88 |
2 |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
2017.01.19 | 수리 (Accepted) | 1-1-2017-0065449-22 |
3 |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17.01.23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4 |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17.01.31 | 수리 (Accepted) | 9-1-2017-0002718-53 |
5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7.02.10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7-0102797-55 |
6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7.04.07 | 수리 (Accepted) | 1-1-2017-0342820-34 |
7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7.04.07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7-0342821-80 |
8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7.04.28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7-0308751-31 |
번호 | 청구항 |
---|---|
1 |
1 기구축된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고객 정보 및 가맹점 정보를 수신하여 프로파일 정보를 생성하는 프로파일정보 생성모듈;마케팅 타겟 가맹점 정보를 생성하는 타겟 가맹점 선정모듈;상기 생성된 프로파일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 정보에 대응하는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를 생성하는 잠재고객정보 생성모듈;상기 생성된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를 기반으로 매출기여도 정보를 생성하는 타겟 고객 선정모듈; 을 포함하고상기 타겟 고객 선정모듈은 상기 매출기여도 정보를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에 대한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의 관심도 정보인 가맹점 선호지수 정보,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에 대응하는 업종에 대한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의 구매비중정보인 업종 선호지수 정보 및 마케팅 비용에 대한 효용 정보인 보상 선호도 정보를 활용하여 생성하고, 상기 잠재고객정보 생성모듈은 상기 보상 선호도 정보를 상기 가맹점 선호지수 정보 및 상기 업종 선호지수 정보를 활용하여 생성하는 고객 선정 장치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는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과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 간의 거리정보를 포함하고,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과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 간의 거리정보는 상기 생성된 고객 프로파일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 위치와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 현재 위치 간의 거리에 대한 정보,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 위치와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 직장 위치 간의 거리에 대한 정보 및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 위치와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 자택 위치 간의 거리에 대한 정보 각각에 대한 역제곱 정보들의 합에 기반하는 고객 선정 장치 |
3 |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가맹점 선호지수 정보는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에 대한 키워드와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에 대응하는 키워드에 기반하는 고객 선정 장치 |
4 |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업종 선호지수 정보는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이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에 대한 구매 비중 정보와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과 같은 지역의 전체 고객들의 평균 구매 비중 정보에 기반하는 고객 선정 장치 |
5 |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잠재고객정보 생성모듈은 상기 생성된 프로파일 정보 중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 좌표 정보와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 좌표 정보에 포함된 각각의 위도 및 경도의 각도 차이에 기반하여 상기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를 생성하는 고객 선정 장치 |
6 |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잠재고객정보 생성모듈은 가맹점 특성 지수 정보에 기반하여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가맹점 특성 지수 정보는 상기 생성한 프로파일 정보를 기반으로 동네 고객 지수 정보, 단골 고객 지수 정보 또는 소셜 고객 지수 정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에 기반하고,상기 동네 고객 지수 정보는 상기 생성된 프로파일 정보 중 고객들의 자택 또는 직장에 대한 위치정보를 활용한 특정 가맹점 인근 고객 비율 정보이고, 상기 단골 고객 지수 정보는 상기 특정 가맹점에 대한 특정 고객의 이용 빈도에 대한 정보이고, 상기 소셜 고객 지수 정보는 특정한 시점에서 상기 특정 가맹점에 대한 메뉴, 맛, 분위기 또는 서비스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속성에 대한 반응 정보인 고객 선정 장치 |
7 |
7 프로파일정보 생성모듈이 기구축된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고객 정보 및 가맹점 정보를 수신하여 프로파일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타겟 가맹점 선정모듈이 마케팅 타겟 가맹점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잠재고객정보 생성모듈이 상기 생성된 프로파일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 정보에 대응하는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를 생성하는 단계;타겟 고객 선정모듈이 상기 생성된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를 기반으로 매출기여도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타겟 고객 선정모듈은 상기 매출기여도 정보를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에 대한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의 관심도 정보인 가맹점 선호지수 정보,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에 대응하는 업종에 대한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의 구매비중정보인 업종 선호지수 정보 및 마케팅 비용에 대한 효용 정보인 보상 선호도 정보를 활용하여 생성하고, 상기 잠재고객정보 생성모듈은 상기 보상 선호도 정보를 상기 가맹점 선호지수 정보 및 상기 업종 선호지수 정보를 활용하여 생성하는 고객 선정 방법 |
8 |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는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과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 간의 거리정보를 포함하고,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과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 간의 거리정보는 상기 생성된 고객 프로파일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 위치와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 현재 위치 간의 거리에 대한 정보,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 위치와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 직장 위치 간의 거리에 대한 정보 또는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 위치와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 자택 위치 간의 거리에 대한 정보 각각에 대한 역제곱 정보들의 합에 기반하는 고객 선정 방법 |
9 |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가맹점 선호지수 정보는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에 대한 키워드와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에 대응하는 키워드에 기반하는 고객 선정 방법 |
10 |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업종 선호지수 정보는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이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에 대한 구매 비중 정보와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과 같은 지역의 전체 고객들의 평균 구매 비중 정보에 기반하는 고객 선정 방법 |
11 |
11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잠재고객정보 생성모듈은 상기 생성된 프로파일 정보 중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 좌표 정보와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 좌표 정보에 포함된 각각의 위도 및 경도의 각도 차이에 기반하여 상기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를 생성하는 고객 선정 방법 |
12 |
12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잠재고객정보 생성모듈은 가맹점 특성 지수 정보에 기반하여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가맹점 특성 지수 정보는 상기 생성한 프로파일 정보를 기반으로 동네 고객 지수 정보, 단골 고객 지수 정보 또는 소셜 고객 지수 정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에 기반하고,상기 동네 고객 지수 정보는 상기 생성된 프로파일 정보 중 고객들의 자택 또는 직장에 대한 위치정보를 활용한 특정 가맹점 인근 고객 비율 정보이고, 상기 단골 고객 지수 정보는 상기 특정 가맹점에 대한 특정 고객의 이용 빈도에 대한 정보이고, 상기 소셜 고객 지수 정보는 특정한 시점에서 상기 특정 가맹점에 대한 메뉴, 맛, 분위기 또는 서비스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속성에 대한 반응 정보인 고객 선정 방법 |
13 |
13 기구축된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고객 정보 및 가맹점 정보를 수신하여 프로파일 정보를 생성하고, 마케팅 타겟 가맹점 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프로파일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 정보에 대응하는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를 기반으로 매출기여도 정보를 생성하는 고객 선정을 위한 프로그램을 저장하는 저장매체로써, 상기 매출기여도 정보는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에 대한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의 관심도 정보인 가맹점 선호지수 정보,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에 대응하는 업종에 대한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의 구매비중정보인 업종 선호지수 정보 및 마케팅 비용에 대한 효용 정보인 보상 선호도 정보를 활용하여 생성하고, 상기 보상 선호도 정보는 상기 가맹점 선호지수 정보 및 상기 업종 선호지수 정보를 활용하여 생성하는 고객 선정을 위한 프로그램을 저장하는 저장매체 |
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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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
17 삭제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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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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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 연구부처 | 주관기관 | 연구사업 | 연구과제 |
---|---|---|---|---|
1 | 미래창조과학부 | 전자부품연구원 | 정보통신방송연구개발사업 | 디지털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지역 비즈니스 전략 분석 및 맞춤형 영상홍보 창작 SW 플랫폼 개발 |
2 | 미래창조과학부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기관고유사업 | 초고성능컴퓨팅기반 국가현안대응체계 구축 |
공개전문 정보가 없습니다 |
---|
특허 등록번호 | 10-1739018-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170118 출원 번호 : 1020170008699 공고 연월일 : 20170608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70428 청구범위의 항수 : 13 유별 : G06Q 30/02 발명의 명칭 : 고객 선정 장치, 방법 및 고객 선정을 위한 프로그램을 저장하는 저장매체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276,000 원 | 2017년 05월 18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163,000 원 | 2020년 04월 27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17.01.18 | 수리 (Accepted) | 1-1-2017-0062514-88 |
2 |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 2017.01.19 | 수리 (Accepted) | 1-1-2017-0065449-22 |
3 |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17.01.23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4 |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17.01.31 | 수리 (Accepted) | 9-1-2017-0002718-53 |
5 | 의견제출통지서 | 2017.02.10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7-0102797-55 |
6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7.04.07 | 수리 (Accepted) | 1-1-2017-0342820-34 |
7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7.04.07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7-0342821-80 |
8 | 등록결정서 | 2017.04.28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7-0308751-31 |
기술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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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 1711035249 |
---|---|
세부과제번호 | B0101-16-0559 |
연구과제명 | 디지털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지역 비즈니스 전략 분석 및 맞춤형 영상홍보 창작 SW 플랫폼 개발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미래창조과학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
연구주관기관명 | |
성과제출연도 | 2016 |
연구기간 | 201603~201702 |
기여율 | 0.5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과제고유번호 | 1711058206 |
---|---|
세부과제번호 | K-17-L03-C03 |
연구과제명 | 초고성능컴퓨팅기반 국가현안대응체계 구축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
연구주관기관명 | |
성과제출연도 | 2017 |
연구기간 | 201701~201712 |
기여율 | 0.5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과제고유번호 | 1711035249 |
---|---|
세부과제번호 | B0101-16-0559 |
연구과제명 | 디지털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지역 비즈니스 전략 분석 및 맞춤형 영상홍보 창작 SW 플랫폼 개발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미래창조과학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
연구주관기관명 | |
성과제출연도 | 2016 |
연구기간 | 201603~201702 |
기여율 | 0.5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과제고유번호 | 1711058206 |
---|---|
세부과제번호 | K-17-L03-C03 |
연구과제명 | 초고성능컴퓨팅기반 국가현안대응체계 구축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
연구주관기관명 | |
성과제출연도 | 2017 |
연구기간 | 201701~201712 |
기여율 | 0.5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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