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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선정 장치, 방법 및 고객 선정을 위한 프로그램을 저장하는 저장매체

  • 기술번호 : KST201903581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고객 선정 장치로 기구축된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고객 정보 및 가맹점 정보를 수신하여 프로파일 정보를 생성하는 프로파일정보 생성모듈; 마케팅 타겟 가맹점 정보를 생성하는 타겟 가맹점 선정모듈; 상기 생성된 프로파일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 정보에 대응하는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를 생성하는 잠재고객정보 생성모듈; 상기 생성된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를 기반으로 매출기여도 정보를 생성하는 타겟 고객 선정모듈; 을 포함한다.
Int. CL G06Q 30/02 (2012.01.01) G06F 17/27 (2006.01.01)
CPC G06Q 30/0269(2013.01) G06Q 30/0269(2013.01) G06Q 30/0269(2013.01) G06Q 30/0269(2013.01) G06Q 30/026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08699 (2017.01.18)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739018-0000 (2017.05.1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6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1.18)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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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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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민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선충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송사광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4 이미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신성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조민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7 성원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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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 (잠실현대빌딩 *층)(특허법인(유한)케이비케이)
2 지관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 (잠실현대빌딩 *층)(특허법인(유한)케이비케이)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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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1.18 수리 (Accepted) 1-1-2017-0062514-88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01.19 수리 (Accepted) 1-1-2017-0065449-22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1.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1.31 수리 (Accepted) 9-1-2017-0002718-5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2.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02797-5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4.07 수리 (Accepted) 1-1-2017-0342820-3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4.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342821-8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4.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08751-3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기구축된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고객 정보 및 가맹점 정보를 수신하여 프로파일 정보를 생성하는 프로파일정보 생성모듈;마케팅 타겟 가맹점 정보를 생성하는 타겟 가맹점 선정모듈;상기 생성된 프로파일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 정보에 대응하는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를 생성하는 잠재고객정보 생성모듈;상기 생성된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를 기반으로 매출기여도 정보를 생성하는 타겟 고객 선정모듈; 을 포함하고상기 타겟 고객 선정모듈은 상기 매출기여도 정보를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에 대한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의 관심도 정보인 가맹점 선호지수 정보,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에 대응하는 업종에 대한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의 구매비중정보인 업종 선호지수 정보 및 마케팅 비용에 대한 효용 정보인 보상 선호도 정보를 활용하여 생성하고, 상기 잠재고객정보 생성모듈은 상기 보상 선호도 정보를 상기 가맹점 선호지수 정보 및 상기 업종 선호지수 정보를 활용하여 생성하는 고객 선정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는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과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 간의 거리정보를 포함하고,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과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 간의 거리정보는 상기 생성된 고객 프로파일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 위치와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 현재 위치 간의 거리에 대한 정보,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 위치와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 직장 위치 간의 거리에 대한 정보 및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 위치와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 자택 위치 간의 거리에 대한 정보 각각에 대한 역제곱 정보들의 합에 기반하는 고객 선정 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가맹점 선호지수 정보는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에 대한 키워드와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에 대응하는 키워드에 기반하는 고객 선정 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업종 선호지수 정보는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이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에 대한 구매 비중 정보와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과 같은 지역의 전체 고객들의 평균 구매 비중 정보에 기반하는 고객 선정 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잠재고객정보 생성모듈은 상기 생성된 프로파일 정보 중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 좌표 정보와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 좌표 정보에 포함된 각각의 위도 및 경도의 각도 차이에 기반하여 상기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를 생성하는 고객 선정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잠재고객정보 생성모듈은 가맹점 특성 지수 정보에 기반하여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가맹점 특성 지수 정보는 상기 생성한 프로파일 정보를 기반으로 동네 고객 지수 정보, 단골 고객 지수 정보 또는 소셜 고객 지수 정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에 기반하고,상기 동네 고객 지수 정보는 상기 생성된 프로파일 정보 중 고객들의 자택 또는 직장에 대한 위치정보를 활용한 특정 가맹점 인근 고객 비율 정보이고, 상기 단골 고객 지수 정보는 상기 특정 가맹점에 대한 특정 고객의 이용 빈도에 대한 정보이고, 상기 소셜 고객 지수 정보는 특정한 시점에서 상기 특정 가맹점에 대한 메뉴, 맛, 분위기 또는 서비스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속성에 대한 반응 정보인 고객 선정 장치
7 7
프로파일정보 생성모듈이 기구축된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고객 정보 및 가맹점 정보를 수신하여 프로파일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타겟 가맹점 선정모듈이 마케팅 타겟 가맹점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잠재고객정보 생성모듈이 상기 생성된 프로파일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 정보에 대응하는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를 생성하는 단계;타겟 고객 선정모듈이 상기 생성된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를 기반으로 매출기여도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타겟 고객 선정모듈은 상기 매출기여도 정보를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에 대한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의 관심도 정보인 가맹점 선호지수 정보,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에 대응하는 업종에 대한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의 구매비중정보인 업종 선호지수 정보 및 마케팅 비용에 대한 효용 정보인 보상 선호도 정보를 활용하여 생성하고, 상기 잠재고객정보 생성모듈은 상기 보상 선호도 정보를 상기 가맹점 선호지수 정보 및 상기 업종 선호지수 정보를 활용하여 생성하는 고객 선정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는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과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 간의 거리정보를 포함하고,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과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 간의 거리정보는 상기 생성된 고객 프로파일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 위치와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 현재 위치 간의 거리에 대한 정보,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 위치와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 직장 위치 간의 거리에 대한 정보 또는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 위치와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 자택 위치 간의 거리에 대한 정보 각각에 대한 역제곱 정보들의 합에 기반하는 고객 선정 방법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가맹점 선호지수 정보는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에 대한 키워드와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에 대응하는 키워드에 기반하는 고객 선정 방법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업종 선호지수 정보는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이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에 대한 구매 비중 정보와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과 같은 지역의 전체 고객들의 평균 구매 비중 정보에 기반하는 고객 선정 방법
11 11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잠재고객정보 생성모듈은 상기 생성된 프로파일 정보 중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 좌표 정보와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 좌표 정보에 포함된 각각의 위도 및 경도의 각도 차이에 기반하여 상기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를 생성하는 고객 선정 방법
12 12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잠재고객정보 생성모듈은 가맹점 특성 지수 정보에 기반하여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가맹점 특성 지수 정보는 상기 생성한 프로파일 정보를 기반으로 동네 고객 지수 정보, 단골 고객 지수 정보 또는 소셜 고객 지수 정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에 기반하고,상기 동네 고객 지수 정보는 상기 생성된 프로파일 정보 중 고객들의 자택 또는 직장에 대한 위치정보를 활용한 특정 가맹점 인근 고객 비율 정보이고, 상기 단골 고객 지수 정보는 상기 특정 가맹점에 대한 특정 고객의 이용 빈도에 대한 정보이고, 상기 소셜 고객 지수 정보는 특정한 시점에서 상기 특정 가맹점에 대한 메뉴, 맛, 분위기 또는 서비스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속성에 대한 반응 정보인 고객 선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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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구축된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고객 정보 및 가맹점 정보를 수신하여 프로파일 정보를 생성하고, 마케팅 타겟 가맹점 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프로파일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 정보에 대응하는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잠재적 구매 고객정보를 기반으로 매출기여도 정보를 생성하는 고객 선정을 위한 프로그램을 저장하는 저장매체로써, 상기 매출기여도 정보는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에 대한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의 관심도 정보인 가맹점 선호지수 정보, 상기 마케팅 타겟 가맹점에 대응하는 업종에 대한 상기 개별 잠재적 구매 고객의 구매비중정보인 업종 선호지수 정보 및 마케팅 비용에 대한 효용 정보인 보상 선호도 정보를 활용하여 생성하고, 상기 보상 선호도 정보는 상기 가맹점 선호지수 정보 및 상기 업종 선호지수 정보를 활용하여 생성하는 고객 선정을 위한 프로그램을 저장하는 저장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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