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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정렬 격자를 구성하는 셀 사이의 연결정보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계산된 연결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비정렬 격자를 화면 좌표계로 변환하고, 상기 계산된 연결정보를 이용하여 교차목록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화면 좌표계로 변환된 이미지 평면을 블록으로 나누어 복수의 광선들을 포함하는 광선 그룹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광선 그룹 내의 복수의 광선들에 대해 광선 투사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광선 투사를 수행하는 단계는 스텝 단위로 순차적으로 수행되고, 상기 광선 투사를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광선 그룹 내 제1 광선이 제1 면을 만나면, 상기 제1 면에 투사된 픽셀의 색상을 계산한 후 탐색을 일시 중지하고, 상기 제1 광선을 제외한 상기 광선 그룹 내의 모든 광선들에 대해 상기 제1 면에 투사된 픽셀의 색상을 계산하는 제 1 스텝; 및일시 중지된 탐색을 재개하여, 상기 광선 그룹 내 상기 제1 광선이 제2 면을 만나면, 상기 제2 면에 투사된 픽셀의 색상을 계산한 후 탐색을 일시 중지하고, 상기 제1 광선을 제외한 상기 광선 그룹 내의 모든 광선들에 대해 상기 제2 면에 투사된 픽셀의 색상을 계산하는 제 2 스텝; 을 포함하는,비정렬 격자 볼륨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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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광선 투사를 수행하는 단계는 복수의 스레드가 각각 할당된 광선 그룹에 대해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비정렬 격자 볼륨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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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각 스레드는 고정된 크기의 지역 VDF(view dependent face) 버퍼를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정렬 격자 볼륨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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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스텝은,상기 제1 면에 대해 기저장된 VDF 정보가 있으면 상기 정보를 이용해 연산을 수행하고, 기저장된 VDF 정보가 없거나 다른 면에 대한 VDF 정보가 저장되어 있으면 상기 제1 면에 대한 VDF 정보를 연산해 저장하고, 상기 VDF 정보를 이용해 연산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정렬 격자 볼륨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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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결정보는 셀을 구성하는 사면체, 사면체의 각 면의 정보, 외곽 면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정렬 격자 볼륨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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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차목록은 각 픽셀로 투사되는 광선과 만나는 외곽 면들의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정렬 격자 볼륨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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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광선 그룹 생성 단계는 상기 교차목록을 진입면 정보로 사용하고, 주어진 이미지 평면을 일정 개수의 블록으로 나누며, 각 블록에 속한 픽셀로 투사되는 광선들을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 광선그룹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정렬 격자 볼륨 렌더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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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정렬 격자를 구성하는 셀 사이의 연결정보를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연결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비정렬 격자를 화면 좌표계로 변환한 뒤, 상기 계산된 연결정보를 이용하여 교차목록을 생성하고, 상기 교차목록을 이용해 상기 화면 좌표계로 변환된 이미지 평면을 블록으로 나누어 복수의 광선들을 포함하는 광선 그룹을 생성하는 광선 그룹 생성부; 및상기 광선 그룹 내의 복수의 광선들에 대해 광선 투사를 수행하는 광선 그룹 처리부;를 포함하고,상기 광선 그룹 처리부는 스텝 단위로 순차적으로 수행되고, 상기 광선 그룹 처리부는상기 광선 그룹 내 제1 광선이 제1 면을 만나면, 상기 제1 면에 투사된 픽셀의 색상을 계산한 후 탐색을 일시 중지하고, 상기 제1 광선을 제외한 상기 광선 그룹 내의 모든 광선들에 대해 상기 제1 면에 투사된 픽셀의 색상을 계산하는 제 1 스텝을 수행하고, 일시 중지된 탐색을 재개하여, 상기 광선 그룹 내 상기 제1 광선이 제2 면을 만나면, 상기 제2 면에 투사된 픽셀의 색상을 계산한 후 탐색을 일시 중지하고, 상기 제1 광선을 제외한 상기 광선 그룹 내의 모든 광선들에 대해 상기 제2 면에 투사된 픽셀의 색상을 계산하는 제 2 스텝을 수행하는,비정렬 격자 볼륨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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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광선 그룹 처리부는,VDF(View Dependent Face) 정보를 저장하고 상기 광선 그룹 처리부와 상기 광선 그룹 생성부에 상기 VDF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VDF 버퍼;를 포함하는, 비정렬 격자 볼륨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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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광선 그룹 처리부는 상기 광선그룹을 광선투사를 수행할 복수의 스레드(Thread)를 포함하고, 상기 스레드는 상기 광선 투사 처리부로부터 할당 받은 블록에 속한 광선의 투사를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비정렬 격자 볼륨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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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각 스레드는 고정된 크기의 지역 VDF(view dependent face) 버퍼를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정렬 격자 볼륨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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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광선 그룹 처리부는 상기 VDF 버퍼에 상기 제1 면에 대해 기저장된 VDF 정보가 있으면 상기 정보를 이용해 연산을 수행하고, 기저장된 VDF 정보가 없거나 다른 면에 대한 VDF 정보가 저장되어 있으면 상기 제1 면에 대한 VDF 정보를 연산해 저장한 뒤, 상기 VDF 정보를 이용해 연산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정렬 격자 볼륨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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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연결정보는 셀을 구성하는 사면체, 사면체의 각 면의 정보, 외곽 면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정렬 격자 볼륨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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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광선 그룹 생성부는 상기 교차목록을 진입면 정보로 사용하고, 주어진 이미지 평면을 일정 개수의 블록으로 나누며, 각 블록에 속한 픽셀로 투사되는 광선들을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 광선그룹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정렬 격자 볼륨 렌더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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