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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교통 네트워크 최적화 시스템 및 대중교통 네트워크 최적화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585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고도의 전문성이 없는 일반 사용자에게도 최적의 대중교통 네트워크 구성을 지원할 수 있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6Q 50/30 (2012.01.01) G06N 3/02 (2019.01.01) G06Q 50/10 (2012.01.01)
CPC G06Q 50/30A0(2013.01) G06Q 50/30A0(2013.01) G06Q 50/30A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11231 (2019.01.29)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42413-0000 (2019.11.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11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1.29)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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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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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민호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주원균 세종특별자치시 보듬*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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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남앤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 (서소문동, 정안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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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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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1.29 수리 (Accepted) 1-1-2019-0104721-76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01.31 수리 (Accepted) 1-1-2019-0117634-06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2.0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2.08 수리 (Accepted) 9-1-2019-0005666-6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6.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15383-9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7.17 수리 (Accepted) 1-1-2019-0732358-1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7.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732359-58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0.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86858-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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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연계기관으로부터 수집한 기반데이터를 가공 및 처리하여, 수치모델 구성 및 최적 해 산출 시 이용 가능한 형태로 생성하는 데이터전처리모듈;상기 데이터전처리모듈에서 전 처리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교통 수치모델을 구성하고, 상기 교통 수치모델을 기반으로 변수 데이터에 따른 가용 해(feasible solution)를 산출하는 산출 절차를 수행하며, 상기 산출한 가용 해 기반의 교통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교통분석모듈; 및상기 교통분석모듈에서 수행되는 교통 시뮬레이션의 교통 성과지표를 계산하고, 상기 변수 데이터가 변경되는 경우 상기 변수 데이터의 변경에 따른 교통 시뮬레이션 간 교통 성과지표 분석을 통해, 가용 해 중 이용객 수요와 교통수단 운영 간 균형을 기준으로 선택되는 특정 가용 해를 최적 해(optimal solution)로서 제시하는 의사결정지원모듈을 포함하며;상기 데이터전처리모듈은,각 노선 별로, 정류장 간 또는 지역 간 이동수요를 나타내는 이동수요 데이터 생성 시, 이동수요 별로 단일 교통수단을 이용한 단일수단 수요와 이기종의 교통수단을 환승/이용한 혼합수단 수요를 구분하고, 상기 혼합수단 수요로 구분된 이동수요에 대해서는 상기 이기종의 교통수단 별 이용거리 비율에 따라 특정 교통수단을 이용한 단일수단 수요로 간주하여 이동수요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중교통 네트워크 최적화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교통분석모듈은,상기 산출 절차 수행 시, 상기 산출 절차에 소요되는 시간 및 처리량에 따라 인공지능솔버모듈과 상기 산출 절차를 분산 수행하여, 상기 인공지능솔버모듈에서 상기 산출 절차의 선택한 일부를 수행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중교통 네트워크 최적화 시스템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인공지능솔버모듈은,상기 산출 절차 분산 수행을 위해, 상기 교통분석모듈로부터 전달되는 데이터 셋 및 상기 교통분석모듈에서 구성한 교통 수치모델을 기반으로 가용 해를 산출하여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중교통 네트워크 최적화 시스템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인공지능솔버모듈은,상기 가용 해 산출 시, 상기 가용 해에 포함되는 노선 해를 간선노선 및 지선노선으로 구분하여 상기 간선노선의 노선 해 산출 시 인공지능 알고리즘과 상기 지선노선의 노선 해 산출 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상이하게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중교통 네트워크 최적화 시스템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전처리모듈에서 전 처리된 데이터는,각 노선 별로, 해당 노선의 정류장, 정류장간 거리, 교통수단 차량번호, 운행횟수 및 배차간격, 정류장 간 또는 지역 간 이동수요를 나타내는 기종점(Origin-Destination) 이동수요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중교통 네트워크 최적화 시스템
6 6
삭제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전처리모듈은,상기 혼합수단 수요로 구분된 이동수요에 대해서는, 상기 이기종의 교통수단 중 상기 특정 교통수단을 제외한 나머지 교통수단 수요를, 상기 특정 교통수단과 동종의 타 노선에서 수용하는 흡수 이동수요 데이터로 별도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중교통 네트워크 최적화 시스템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교통분석모듈은,상기 교통 수치모델을 기반으로 변수 데이터에 따른 가용 해를 1차 산출하고,상기 1차 산출한 가용 해에 상기 별도 구성한 흡수 이동수요 데이터까지 총족시킬 수 있는 배차간격 및 운행횟수를 적용한 가용 해를 2차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중교통 네트워크 최적화 시스템
9 9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의사결정지원모듈은, 상기 교통 수치모델 구성 시 이용할 데이터 종류 및 상기 변수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를 조작하거나, 교통 시뮬레이션을 조작하기 위한 유저 인터페이스 기능을 제공하고, 교통 시뮬레이션의 과정 및 교통 성과지표를 가시화하는 가시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중교통 네트워크 최적화 시스템
10 10
시스템에서 수행되는 대중교통 네트워크 최적화 방법에 있어서,상기 시스템 내 데이터전처리모듈이, 연계기관으로부터 수집한 기반데이터를 가공 및 처리하여, 수치모델 구성 및 최적 해 산출 시 이용 가능한 형태로 생성하는 데이터전처리단계;상기 시스템 내 교통분석모듈이, 상기 데이터전처리단계에서 전 처리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교통 수치모델을 구성하고, 상기 교통 수치모델을 기반으로 변수 데이터에 따른 가용 해(feasible solution)를 산출하는 산출 절차를 수행하는 가용해산출단계;상기 교통분석모듈이, 상기 산출한 가용 해 기반의 교통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시뮬레이션단계; 상기 시스템 내 의사결정지원모듈이, 상기 수행되는 교통 시뮬레이션의 교통 성과지표를 계산하는 성과지표계산단계; 및상기 의사결정지원모듈이, 상기 변수 데이터가 변경되는 경우 상기 변수 데이터의 변경에 따른 교통 시뮬레이션 간 교통 성과지표 분석을 통해, 가용 해 중 이용객 수요와 교통수단 운영 간 균형을 기준으로 선택되는 특정 가용 해를 최적 해(optimal solution)로서 제시하는 최적해제시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데이터전처리단계는,각 노선 별로, 정류장 간 또는 지역 간 이동수요를 나타내는 이동수요 데이터 생성 시, 이동수요 별로 단일 교통수단을 이용한 단일수단 수요와 이기종의 교통수단을 환승/이용한 혼합수단 수요를 구분하고, 상기 혼합수단 수요로 구분된 이동수요에 대해서는 상기 이기종의 교통수단 별 이용거리 비율에 따라 특정 교통수단을 이용한 단일수단 수요로 간주하여 이동수요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중교통 네트워크 최적화 방법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가용해산출단계는,상기 교통분석모듈이, 상기 산출 절차 수행 시, 상기 산출 절차에 소요되는 시간 및 처리량에 따라 인공지능솔버모듈과 상기 산출 절차를 분산 수행하여, 상기 인공지능솔버모듈에서 상기 산출 절차의 선택한 일부를 수행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중교통 네트워크 최적화 방법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가용해산출단계에서 상기 인공지능솔버모듈은, 상기 산출 절차 분산 수행을 위해, 전달되는 데이터 셋 및 상기 가용해산출단계에서 구성한 교통 수치모델을 기반으로 가용 해를 산출하여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중교통 네트워크 최적화 방법
13 13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가용해산출단계에서 상기 인공지능솔버모듈은,상기 가용 해 산출 시, 상기 가용 해에 포함되는 노선 해를 간선노선 및 지선노선으로 구분하여 상기 간선노선의 노선 해 산출 시 인공지능 알고리즘과 상기 지선노선의 노선 해 산출 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상이하게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중교통 네트워크 최적화 방법
14 14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전처리단계에서 전 처리된 데이터는,각 노선 별로, 해당 노선의 정류장, 정류장간 거리, 교통수단 차량번호, 운행횟수 및 배차간격, 정류장 간 또는 지역 간 이동수요를 나타내는 기종점(Origin-Destination) 이동수요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중교통 네트워크 최적화 방법
15 15
삭제
16 16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전처리단계는,상기 데이터전처리모듈이, 상기 혼합수단 수요로 구분된 이동수요에 대해서는, 상기 이기종의 교통수단 중 상기 특정 교통수단을 제외한 나머지 교통수단 수요를, 상기 특정 교통수단과 동종의 타 노선에서 수용하는 흡수 이동수요 데이터로 별도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중교통 네트워크 최적화 방법
17 17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가용해산출단계는,교통분석모듈이, 상기 교통 수치모델을 기반으로 변수 데이터에 따른 가용 해를 1차 산출하고,교통분석모듈이, 상기 1차 산출한 가용 해에 상기 별도 구성한 흡수 이동수요 데이터까지 총족시킬 수 있는 배차간격 및 운행횟수를 적용한 가용 해를 2차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중교통 네트워크 최적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