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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 운항 및 안전 정보 디스플레이 시스템, 그리고 그 동작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6060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박의 상태, 주변 기상 및 해양예측정보 등의 선박 운항 정보와, 선박 내 긴급 상황 발생에 따른 대피 경로 등의 안전 정보를 포함하는 다양한 정보를 선박 내 탑승자 들에게 디스플레이 함으로써, 탑승자의 만족도 및 안정성을 제고시킬 수 있는 선박 운항 및 안전 정보 디스플레이 시스템, 그리고 그 동작 방법을 제안한다.
Int. CL B63B 43/00 (2006.01.01) G09F 19/00 (2006.01.01) G06F 3/14 (2006.01.01) B63J 99/00 (2009.01.01)
CPC B63B 43/00(2013.01) B63B 43/00(2013.01) B63B 43/00(2013.01) B63B 43/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96012 (2016.07.28)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682159-0000 (2016.11.2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612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7.28)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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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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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기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박건태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3 김태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4 양현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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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남앤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 (서소문동, 정안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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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7.28 수리 (Accepted) 1-1-2016-0734728-35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07.29 수리 (Accepted) 1-1-2016-0739291-46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8.0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8.02 수리 (Accepted) 9-1-2016-0033513-8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1.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13595-8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1.15 수리 (Accepted) 1-1-2016-1114182-6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1.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114183-11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11.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44999-3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28 수리 (Accepted) 4-1-2017-0034176-9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1.23 수리 (Accepted) 4-1-2018-5013167-1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4-1-2018-5131202-6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박 내 화재를 포함하는 긴급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선박 내 각 영역에 대해 대피 장소까지의 대피 경로를 확인하는 확인부;상기 각 영역 중 대피 경로가 타 영역과 서로 중첩되는 일부 영역이 존재하는 경우, 긴급 상황의 발생 위치를 기초로 상기 일부 영역 각각에 대해 대피 우선 순위를 지정하는 지정부;상기 일부 영역 중 대피 우선 순위가 서로 이웃하게 지정된 2 이상의 영역에 위치한 탑승자 수를 기초로 상기 2 이상의 영역에 위치한 탑승자들이 중첩된 대피 경로를 따라 동시에 이동하는 경우에 발생되는 혼잡도를 예측하는 예측부;상기 일부 영역 중 상기 혼잡도가 임계치 미만인 것으로 예측되는 2 이상의 영역이 존재하는 경우, 상기 2 이상의 영역 중 가장 높은 대피 우선 순위가 지정된 특정 영역을 제외한 나머지 영역들의 대피 우선 순위가 상기 특정 영역의 대피 우선 순위로 편입되도록 대피 우선 순위를 변경하는 변경부; 및상기 대피 우선 순위의 지정 및 변경이 완료되면, 상기 대피 우선 순위에 따라 상기 일부 영역 각각과 관련된 디스플레이장치에서 대피 경로를 포함하는 안전 정보가 표시되도록 처리하며, 상기 대피 경로가 타 영역과 중첩되지 않는 나머지 영역과 관련된 디스플레이장치에서는 상기 일부 영역 중 가장 높은 대피 우선 순위의 영역에서 상기 안전 정보가 표시되는 시점과 동일한 시점에 상기 안전 정보가 표시되도록 처리하는 처리부를 포함하며, 상기 디스플레이장치는,상기 각 영역 별로 설치된 고정형 단말기, 및 상기 각 영역에 위치한 탑승자가 소지한 이동형 단말기를 포함하며,상기 이동형 단말기에는,상기 각 영역에 대응하도록 설치된 무선중계장치로의 접속이 가능하며, 상기 각 영역에 위치한 탑승자가 착용하는 형태를 가지는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가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운항 및 안전 정보 디스플레이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지정부는,상기 일부 영역 중 화재 발생 위치와 근접하며, 화재의 진행 방향과 관련된 위치의 영역일수록 대피 우선 순위를 높게 지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운항 및 안전 정보 디스플레이 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긴급 상황에는,상기 선박이 기울어진 정도가 임계치 이상인 상태인 기울어짐 상태가 포함되며,상기 지정부는,상기 선박에서의 상기 기울어짐 상태 발생 시 상기 일부 영역 중 대피 장소까지의 거리가 멀며, 상기 기울어짐 상태에 따라 타 영역에 비해 대피 경로 상에 오르막 구간이 많이 생성되는 영역일수록 대피 우선 순위를 높게 지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운항 및 안전 정보 디스플레이 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혼잡도는,대피 경로의 폭 및 대피 경로 상의 구조물 설치 여부 중 적어도 하나를 기초로 결정된 이동가능인원수 대비 탑승자 수의 비율로 예측되며,상기 이동가능인원수는,상기 긴급 상황이 발생된 시점의 상기 선박의 상태에 따라 상기 선박의 정상 상태에서의 인원수보다 적은 인원수로 변경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운항 및 안전 정보 디스플레이 시스템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탑승자 수는,각 영역에 대응하도록 설치된 무선중계장치로의 접속자 수를 기초로 확인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운항 및 안전 정보 디스플레이 시스템
6 6
삭제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디스플레이장치는,상기 안전 정보 이외에 선박의 상태 정보, 선박 주변의 기상 정보, 및 선박 주변의 해양과 관련된 해양예측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선박 운항 정보를 더 표시하며,상기 선박 운항 정보는,상기 각 영역의 디스플레이장치에 동일한 시점에 표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운항 및 안전 정보 디스플레이 시스템
8 8
선박 내 화재를 포함하는 긴급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선박 내 각 영역에 대해 대피 장소까지의 대피 경로를 확인하는 확인단계;상기 각 영역 중 대피 경로가 타 영역과 서로 중첩되는 일부 영역이 존재하는 경우, 긴급 상황의 발생 위치를 기초로 상기 일부 영역 각각에 대해 대피 우선 순위를 지정하는 지정단계;상기 일부 영역 중 대피 우선 순위가 서로 이웃하게 지정된 2 이상의 영역에 위치한 탑승자 수를 기초로 상기 2 이상의 영역에 위치한 탑승자들이 중첩된 대피 경로를 따라 동시에 이동하는 경우에 발생되는 혼잡도를 예측하는 예측단계;상기 일부 영역 중 상기 혼잡도가 임계치 미만인 것으로 예측되는 2 이상의 영역이 존재하는 경우, 상기 2 이상의 영역 중 가장 높은 대피 우선 순위가 지정된 특정 영역을 제외한 나머지 영역들의 대피 우선 순위가 상기 특정 영역의 대피 우선 순위로 편입되도록 대피 우선 순위를 변경하는 변경단계; 및상기 대피 우선 순위의 지정 및 변경이 완료되면, 상기 대피 우선 순위에 따라 상기 일부 영역 각각과 관련된 디스플레이장치에서 대피 경로를 포함하는 안전 정보가 표시되도록 처리하며, 상기 대피 경로가 타 영역과 중첩되지 않는 나머지 영역과 관련된 디스플레이장치에서는 상기 일부 영역 중 가장 높은 대피 우선 순위의 영역에서 상기 안전 정보가 표시되는 시점과 동일한 시점에 상기 안전 정보가 표시되도록 처리하는 처리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디스플레이장치는,상기 각 영역 별로 설치된 고정형 단말기, 및 상기 각 영역에 위치한 탑승자가 소지한 이동형 단말기를 포함하며,상기 이동형 단말기에는,상기 각 영역에 대응하도록 설치된 무선중계장치로의 접속이 가능하며, 상기 각 영역에 위치한 탑승자가 착용하는 형태를 가지는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가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운항 및 안전 정보 디스플레이 방법
9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지정단계는,상기 일부 영역 중 화재 발생 위치와 근접하며, 화재의 진행 방향과 관련된 위치의 영역일수록 대피 우선 순위를 높게 지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운항 및 안전 정보 디스플레이 방법
10 10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긴급 상황에는,상기 선박이 기울어진 정도가 임계치 이상인 상태인 기울어짐 상태가 포함되며,상기 지정단계는,상기 선박에서의 상기 기울어짐 상태 발생 시 상기 일부 영역 중 대피 장소까지의 거리가 멀며, 상기 기울어짐 상태에 따라 타 영역에 비해 대피 경로 상에 오르막 구간이 많이 생성되는 영역일수록 대피 우선 순위를 높게 지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운항 및 안전 정보 디스플레이 방법
11 11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혼잡도는,대피 경로의 폭 및 대피 경로 상의 구조물 설치 여부 중 적어도 하나를 기초로 결정된 이동가능인원수 대비 탑승자 수의 비율로 예측되며,상기 이동가능인원수는,상기 긴급 상황이 발생된 시점의 상기 선박의 상태에 따라 상기 선박의 정상 상태에서의 인원수보다 적은 인원수로 변경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운항 및 안전 정보 디스플레이 방법
12 12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탑승자 수는,각 영역에 대응하도록 설치된 무선중계장치로의 접속자 수를 기초로 확인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운항 및 안전 정보 디스플레이 방법
13 13
삭제
14 14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디스플레이장치는,상기 안전 정보 이외에 선박의 상태 정보, 선박 주변의 기상 정보, 및 선박 주변의 해양과 관련된 해양예측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선박 운항 정보를 더 표시하며,상기 선박 운항 정보는,상기 각 영역의 디스플레이장치에 동일한 시점에 표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운항 및 안전 정보 디스플레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해양수산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선박운항정보 디스플레이 및 Wearable 디바이스 개발 및 시범 적용 선박운항정보 디스플레이 및 Wearable 디바이스 개발 및 시범 적용
2 해양수산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무인 해양 정보 수집 시스템 설계 무인 해양 정보 수집 시스템 설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