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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비테이션 실선성능 예측 향상을 위한 공기분사홀 모사 모형 프로펠러

  • 기술번호 : KST2019036088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실선의 프로펠러에 형성된 공기분사홀을 모사하여 캐비테이션 발생을 촉진시킴으로써 캐비테이션 실험시 실선과 동일한 조건을 제공할 수 있는 캐비테이션 실선성능 예측 향상을 위한 공기분사홀 모사 모형 프로펠러에 관한 것으로, 실선의 프로펠러와 동일한 형태로 제작되어 시험체의 회전축에 부착된 상태로 회전하는 프로펠러 본체; 및 상기 프로펠러 본체를 구성하는 각각의 날개의 앞날 테두리를 따라 형성되어 실선의 프로펠러에 형성된 공기분사홀을 모사하며, 상기 앞날 표면의 거칠기를 증가시키면서 상기 날개의 앞날 부근에 형성되는 압력차로 인한 유체이동을 발생시켜 캐비테이션 발생을 촉진시키는 거칠기 제공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1M 10/00 (2006.01.01) B63H 1/18 (2006.01.01) B63H 5/07 (2006.01.01)
CPC G01M 10/00(2013.01) G01M 10/00(2013.01) G01M 10/00(2013.01) G01M 10/00(2013.01) G01M 10/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30116 (2016.10.07)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703105-0000 (2017.01.3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2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0.07)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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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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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기섭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안종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백부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박영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김건도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달빛로 **,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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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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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0.07 수리 (Accepted) 1-1-2016-0974996-16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10.12 수리 (Accepted) 1-1-2016-0988548-5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0.2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1.10 수리 (Accepted) 9-1-2016-0045893-3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2.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911216-7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2.30 수리 (Accepted) 1-1-2016-1294846-49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2.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294909-2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1.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059730-1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28 수리 (Accepted) 4-1-2017-0034176-9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1.23 수리 (Accepted) 4-1-2018-5013167-1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4-1-2018-5131202-6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수중에서의 캐비테이션 발생을 시험하기 위한 모형 프로펠러에 있어서,실선의 프로펠러와 동일한 형태로 제작되어 시험체의 회전축에 부착된 상태로 회전하는 프로펠러 본체; 및상기 프로펠러 본체를 구성하는 각각의 날개의 앞날 테두리를 따라 형성되어 실선의 프로펠러에 형성된 공기분사홀을 모사하며, 상기 앞날 표면의 거칠기를 증가시키면서 상기 날개의 앞날 부근에 형성되는 압력차로 인한 유체이동을 발생시켜 캐비테이션 발생을 촉진시키는 거칠기 제공부재;를 포함하고,상기 거칠기 제공부재는,상기 날개의 시작부위(Root, 0
2 2
삭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관통홀 및 상기 비관통홈은,상기 날개의 시작부위(Root) 중 상기 날개 반경(r/R)의 0
4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관통홀은,상기 날개 반경(r/R)의 0
5 5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관통홀은,0
6 6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비관통홈은,상기 날개 테두리의 양면에 각각 0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민ㆍ군겸용기술개발사업 선박용 CPP 캐비테이션 초생선속 최적 설계기술 개발(3/5)
2 방위사업청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주요사업(고유임무형사업) 상선 추진기 소음 저감 기반 기술 개발(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