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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도 시스템에 의한 여러 해양 표면의 상태를 해양파 스펙트럼에 기반하여 사실적으로 재현할 수 있도록 한, 해양파 스펙트럼을 이용한 해양 표면의 사실적 시뮬레이션 방법으로서,파도 시스템 정의 모듈이 시뮬레이션 시나리오에 따라 필요한 복수의 파도 시스템을 정의하는 단계(S 1);스펙트럼 정의 모듈이 상기 정의된 각 파도 시스템의 특성이 반영되도록, 복수의 파도 시스템 각각에 대하여, 고주파 및 저주파 성분 별 에너지의 그래프 상 형태를 결정짓는 변수인 풍속, 첨두(Peak) 주기 및 주파수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스펙트럼 파라미터를 정의하는 단계(S 2);성분파 샘플링 모듈이 상기 정의된 각 파도 시스템별 스펙트럼 별로 독립적으로 성분파들을 샘플링 하되, 파도 시스템이 풍파인 경우에는 고주파 대역을 중심으로 성분파를 샘플링하고, 파도 시스템이 너울인 경우에는 저주파 대역을 중심으로 성분파를 샘플링하며, 각 파도 시스템 별 샘플링하는 성분파의 개수를 다르게 설정하고 하나의 파도 시스템에 대해 서로 다른 샘플링 간격으로 여러 번 샘플링을 수행하는 단계(S 3);역 푸리에 변환 모듈이 상기 샘플링 된 각 파도 시스템별 성분파들을 합성하여 공간 영역에서의 높이장으로 변환하는 단계(S 4);해양 표면 합성 모듈이 각 파도 시스템별로 생성된 여러 높이장을 특정 시점에 추가 또는 제외하여 해양 표면을 합성하되, 복수의 파도 시스템 중 하나 또는 둘 이상을 추가 또는 제외하는 과정을 통하여, 각 파도 시스템을 이루는 성분파들의 구성 및 주기, 위상은 유지하면서 진폭값을 목표 진폭값에 도달할 때까지 지정된 속도로 천천히 변화하도록 제어함으로써, 풍파 및 너울이 존재하지 않는 해양 표면, 풍파만 존재하는 해양 표면, 너울만 존재하는 해양 표면 및 풍파와 너울이 공존하는 해양 표면에 대한 각 파도 시스템의 조합 간 변화를 재현하는 단계(S 5); 및해양 표면 렌더링 모듈이 상기 합성된 해양 표면의 광학적 특성을 반영하여 최종적으로 해양 표면을 전시하는 단계(S 6);를 포함하되,상기 각 단계들은 상기 복수의 파도 시스템에 대해 개별적, 독립적으로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양파 스펙트럼을 이용한 해양 표면의 사실적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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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S 1 단계에서, 상기 파도 시스템은 서로 다른 장소와 조건에서 생성된 파도 그룹으로 정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양파 스펙트럼을 이용한 해양 표면의 사실적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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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파도 시스템은 풍파와 너울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양파 스펙트럼을 이용한 해양 표면의 사실적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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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S 2 단계에서, 상기 스펙트럼 정의 모듈은 각 파도 시스템별로 스펙트럼의 형상과 파의 진행 방향을 독립적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양파 스펙트럼을 이용한 해양 표면의 사실적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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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스펙트럼 정의 모듈은 상기 파의 진행 방향과 함께 해당 방향으로 파가 얼마나 집중되어 진행하는지를 나타내는 방향 집중도를 함께 지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양파 스펙트럼을 이용한 해양 표면의 사실적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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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S 4 단계에서, 상기 역 푸리에 변환 모듈은 복수의 파도 시스템의 개수만큼의 역 푸리에 변환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양파 스펙트럼을 이용한 해양 표면의 사실적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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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S 5 단계에서, 상기 해양 표면 합성 모듈은 해양 표면을 합성하는 과정에서 파도 시스템마다 개별적으로 파의 형상을 지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양파 스펙트럼을 이용한 해양 표면의 사실적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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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S 6 단계에서, 상기 해양 표면 렌더링 모듈은 해양 표면의 노말 벡터 정보를 바탕으로 상기 합성된 해양 표면에 빛의 굴절 및 반사의 광학적 특성을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양파 스펙트럼을 이용한 해양 표면의 사실적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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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4에 있어서,상기 해양 표면 렌더링 모듈은 각각의 파도 시스템별로 계산된 노말 벡터를 상기 합성된 해양 표면의 노말 벡터로 합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양파 스펙트럼을 이용한 해양 표면의 사실적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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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도 시스템에 의한 여러 해양 표면의 상태를 해양파 스펙트럼에 기반하여 사실적으로 재현할 수 있도록 한, 해양파 스펙트럼을 이용한 해양 표면의 사실적 시뮬레이션 장치로서,시뮬레이션 시나리오에 따라 필요한 복수의 파도 시스템을 정의하는 파도 시스템 정의 모듈;상기 정의된 각 파도 시스템의 특성이 반영되도록, 복수의 파도 시스템 각각에 대하여, 고주파 및 저주파 성분 별 에너지의 그래프 상 형태를 결정짓는 변수인 풍속, 첨두(Peak) 주기 및 주파수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스펙트럼 파라미터를 정의하는 스펙트럼 정의 모듈;상기 정의된 각 파도 시스템별 스펙트럼 별로 독립적으로 성분파들을 샘플링 하되, 파도 시스템이 풍파인 경우에는 고주파 대역을 중심으로 성분파를 샘플링하고, 파도 시스템이 너울인 경우에는 저주파 대역을 중심으로 성분파를 샘플링하며, 각 파도 시스템 별 샘플링하는 성분파의 개수를 다르게 설정하고 하나의 파도 시스템에 대해 서로 다른 샘플링 간격으로 여러 번 샘플링을 수행하는 성분파 샘플링 모듈;상기 샘플링 된 각 파도 시스템별 성분파들을 합성하여 공간 영역에서의 높이장으로 변환하는 역 푸리에 변환 모듈;각 파도 시스템별로 생성된 여러 높이장을 특정 시점에 추가 또는 제외하여 해양 표면을 합성하되, 복수의 파도 시스템 중 하나 또는 둘 이상을 추가 또는 제외하는 과정을 통하여, 각 파도 시스템을 이루는 성분파들의 구성 및 주기, 위상은 유지하면서 진폭값을 목표 진폭 값에 도달할 때까지 지정된 속도로 천천히 변화하도록 제어함으로써, 풍파 및 너울이 존재하지 않는 해양 표면, 풍파만 존재하는 해양 표면, 너울만 존재하는 해양 표면 및 풍파와 너울이 공존하는 해양 표면에 대한 각 파도 시스템의 조합 간 변화를 재현하는 해양 표면 합성 모듈; 및상기 합성된 해양 표면의 광학적 특성을 반영하여 최종적으로 해양 표면을 전시하는 해양 표면 렌더링 모듈;을 포함하되,상기 파도 시스템은 단일이 아닌 복수의 파도 시스템이며,상기 각각의 파도 시스템별로 개별적, 독립적으로 속성이 정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양파 스펙트럼을 이용한 해양 표면의 사실적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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