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극지운항선박의 선수부 외측에 마련되며, 상기 극지운항선박의 진행방향과 역방향으로 부딪히는 얼음과의 충돌동작을 통해 전압을 발생시키는 압전발전부;상기 극지운항선박의 하나 이상의 영역에 마련되며, 상기 압전발전부로부터 전압을 인가받아 자왜(MAGNETROSTRICTION)하여 진동을 발생시키는 자왜 진동부;상기 하나 이상의 영역에 결빙된 얼음의 결빙량을 센싱할 수 있는 센싱부; 및상기 센싱부로부터 획득되는 센싱 결과를 토대로, 상기 자왜 진동부의 진동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변형재료를 이용한 극지 기자재 제빙 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발전부는,상기 극지운항선박의 선수부 외측면 중 일부 영역에 설치되어, 상기 극지운항선박의 진행방향과 역방향으로 충돌하는 얼음과 접하는 압전패널;을 포함하며,상기 압전발전부는 상기 압전패널과 상기 얼음 간의 충돌현상에 의해 발생되는 기계적 응력을 토대로 전압을 발생시켜 상기 자왜 진동부에 인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변형재료를 이용한 극지 기자재 제빙 시스템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자왜 진동부는,상기 극지운항선박의 갑판(DECK), 통행로(WALKWAY), 난간(HANDRAIL), 계단(STEP), 바닥(FLOOR), 외부에 노출된 하나 이상의 기자재 중 어느 하나 이상의 영역에 마련되며, 진동을 발생시킴으로써 상기 하나 이상의 영역 외측에 결빙된 얼음을 제빙(DE-ICING)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변형재료를 이용한 극지 기자재 제빙 시스템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센싱부는 상기 하나 이상의 영역 별 결빙량을 개별적으로 센싱한 후 센싱 결과를 상기 제어부로 제공하며,상기 제어부는 상기 센싱 결과를 토대로, 상기 하나 이상의 영역 별로 마련된 자왜 진동부 각각에 인가되는 전압의 인가량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변형재료를 이용한 극지 기자재 제빙 시스템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센싱부는 상기 하나 이상의 영역 별 결빙량을 개별적으로 센싱한 후 센싱 결과를 상기 제어부로 제공하며,상기 제어부는 상기 센싱 결과를 토대로, 상기 하나 이상의 영역 별로 마련된 자왜 진동부 각각의 진동 강도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변형재료를 이용한 극지 기자재 제빙 시스템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센싱부로부터 상기 하나 이상의 영역 별 결빙 여부, 상기 하나 이상의 영역 별 결빙량, 상기 진동에 따른 결빙된 얼음의 제빙량 중 어느 하나 이상을 센싱 결과를 획득하며,획득된 상기 센싱 결과를 토대로, 상기 하나 이상의 영역 별로 마련된 자왜 진동부 각각에 인가되는 전압의 인가량 및 각각의 진동 강도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변형재료를 이용한 극지 기자재 제빙 시스템
|
7 |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하나 이상의 영역 별 결빙 여부 및 제빙여부, 상기 하나 이상의 영역 별 결빙량 및 상기 진동에 따른 결빙된 얼음의 제빙량 중 어느 하나 이상을 알림메시지로 출력하여 사용자에게 인지시키는 출력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변형재료를 이용한 극지 기자재 제빙 시스템
|
8 |
8
극지운항선박의 선수부 외측에 마련되는 압전발전부를 통해, 극지운항선박의 진행방향과 역방향으로 부딪히는 얼음과의 충돌동작을 통해 전압을 발생시키는 단계;센싱부를 통해, 상기 극지운항선박의 하나 이상의 영역에 결빙된 얼음의 결빙량을 센싱하는 단계; 및제어부에서 상기 센싱부로부터 획득되는 센싱 결과를 토대로, 상기 극지운항선박의 하나 이상의 영역에 마련되는 자왜 진동부의 진동동작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자왜 진동부는 상기 압전발전부로부터 전압을 인가받아 자왜(MAGNETROSTRICTION)하여 진동을 발생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변형재료를 이용한 극지 기자재 제빙 방법
|
9 |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압전발전부는,상기 극지운항선박의 선수부 외측면 중 일부 영역에 설치되어, 상기 극지운항선박의 진행방향과 역방향으로 충돌하는 얼음과 접하는 압전패널;을 포함하며,상기 압전발전부는 상기 압전패널과 상기 얼음 간의 충돌현상에 의해 발생되는 기계적 응력을 토대로 전압을 발생시켜 상기 자왜 진동부에 인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변형재료를 이용한 극지 기자재 제빙 방법
|
10 |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자왜 진동부는,상기 극지운항선박의 갑판(DECK), 통행로(WALKWAY), 난간(HANDRAIL), 계단(STEP), 바닥(FLOOR), 외부에 노출된 하나 이상의 기자재 중 어느 하나 이상의 영역에 마련되며, 진동을 발생시킴으로써 상기 하나 이상의 영역 외측에 결빙된 얼음을 제빙(DE-ICING)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변형재료를 이용한 극지 기자재 제빙 방법
|
11 |
11
제8항에 있어서,상기 센싱부는 상기 하나 이상의 영역 별 결빙량을 개별적으로 센싱한 후 센싱 결과를 상기 제어부로 제공하며,상기 제어부는 상기 센싱 결과를 토대로, 상기 하나 이상의 영역 별로 마련된 자왜 진동부 각각에 인가되는 전압의 인가량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변형재료를 이용한 극지 기자재 제빙 방법
|
12 |
12
제8항에 있어서,상기 센싱부는 상기 하나 이상의 영역 별 결빙량을 개별적으로 센싱한 후 센싱 결과를 상기 제어부로 제공하며,상기 제어부는 상기 센싱 결과를 토대로, 상기 하나 이상의 영역 별로 마련된 자왜 진동부 각각의 진동 강도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변형재료를 이용한 극지 기자재 제빙 방법
|
13 |
13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센싱부로부터 상기 하나 이상의 영역 별 결빙 여부, 상기 하나 이상의 영역 별 결빙량, 상기 진동에 따른 결빙된 얼음의 제빙량 중 어느 하나 이상을 센싱 결과를 획득하며,획득된 상기 센싱 결과를 토대로, 상기 하나 이상의 영역 별로 마련된 자왜 진동부 각각에 인가되는 전압의 인가량 및 각각의 진동 강도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변형재료를 이용한 극지 기자재 제빙 방법
|
14 |
14
제13항에 있어서,출력부를 통해, 상기 하나 이상의 영역 별 결빙 여부 및 제빙여부, 상기 하나 이상의 영역 별 결빙량 및 상기 진동에 따른 결빙된 얼음의 제빙량 중 어느 하나 이상을 알림메시지로 출력하여 사용자에게 인지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변형재료를 이용한 극지 기자재 제빙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