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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수미부와 중앙부 선저면 깊이차를 이용한 무평형수 선박 및 그 건조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6161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수부 및 선미부와 선체의 중앙부 간의 단차를 형성함으로써 선수부 및 선미부의 선저면 깊이와 선체의 중앙부에 위치한 화물창의 선저면 깊이가 서로 상이해지도록 함으로써, 평형수의 운용 없이도 화물의 적하역 혹은 이동이 가능하도록 하는 선수미부와 중앙부 선저면 깊이차를 이용한 무평형수 선박 및 그 건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3B 1/04 (2006.01.01) B63B 9/06 (2006.01.01) B63B 43/06 (2006.01.01) B63B 39/06 (2006.01.01)
CPC B63B 1/04(2013.01) B63B 1/04(2013.01) B63B 1/04(2013.01) B63B 1/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94441 (2017.07.25)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843690-0000 (2018.03.2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3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7.25)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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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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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희진 대한민국 충청남도 계룡시
2 최진 대한민국 충청남도 계룡시
3 안해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4 김광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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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동천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 *층(대치동, 세풍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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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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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7.25 수리 (Accepted) 1-1-2017-0717430-26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07.26 수리 (Accepted) 1-1-2017-0719091-98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7.3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8.01 수리 (Accepted) 9-1-2017-0025040-9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24770-6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1.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054982-23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1.17 수리 (Accepted) 1-1-2018-0054981-8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1.23 수리 (Accepted) 4-1-2018-5013167-10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3.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03990-9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4-1-2018-5131202-66
11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09.28 수리 (Accepted) 1-1-2018-0961736-3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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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체 빌지곡률(bilge radious)가 90도 각도에 상응하도록 형성되는 선박의 선저면에 있어서, 상기 선저면의 중앙부 대비 단차가 발생되도록 하측 방향으로 돌출 형성된 구상돌기를 각각 가지는 선수부 및 선미부; 및상기 선저면의 중앙부 하측에서 상기 선수부 및 상기 선미부의 베이스 라인 범위 내에 위치하는 상기 선저면의 길이 방향으로 일렬로 배열되어 위치하는 3개의 핀 스테빌라이저;를 포함하며,상기 선박의 중앙부에 위치하는 화물창의 바닥면은 상기 선미부로 갈수록 경사가 형성되도록 마련되고,상기 선수부의 구상선수는 상기 선체의 중앙부에 위치하는 화물창 보다 낮게 위치하며,상기 선수부 및 선미부와 상기 선저면의 중앙부 간의 단차 발생에 의하여 상기 선저면의 중앙부 흘수(draft)와 상기 선수부 및 선미부 흘수(draft) 간의 높낮이 차이가 발생됨에 따라, 무평형수(ballast water free) 조건으로 해상에서 상기 선박의 자세 제어가 가능하도록 형성되며,상기 선박 내에서 운용되는 식수(drinking water) 및 소화수(extinguish water)를 포함하는 청수(clear water)를 평형수(ballast water)로써 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수미부와 중앙부 선저면 깊이차를 이용한 무평형수 선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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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선수부는 상기 선박의 벌브 하측부에 위치하고,상기 선미부는 상기 선박의 기관실 하측부에 위치하며,상기 선저면의 중앙부는 상기 선박의 화물창 하측부에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수미부와 중앙부 선저면 깊이차를 이용한 무평형수 선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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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체 빌지곡률(bilge radious)가 90도 각도에 상응하도록 형성되는 선박의 선저면에 있어서, 상기 선저면의 중앙부 대비 단차가 발생되도록 상기 선박의 선수부 및 선미부 각각에 마련된 구상돌기를 하측 방향으로 돌출 형성시키는 단계; 및상기 선저면의 중앙부 하측에서 상기 선수부 및 상기 선미부의 베이스 라인 범위 내에 위치하는 상기 선저면의 길이 방향으로 3개의 핀 스테빌라이저를 일렬로 배열 및 위치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선박의 중앙부에 위치하는 화물창의 바닥면은 상기 선미부로 갈수록 경사가 형성되도록 마련되고,상기 선수부의 구상선수는 상기 선체의 중앙부에 위치하는 화물창 보다 낮게 위치하며,상기 선수부 및 선미부와 상기 선저면의 중앙부 간의 단차 발생에 의하여 상기 선저면의 중앙부 흘수(draft)와 상기 선수부 및 선미부 흘수(draft) 간의 높낮이 차이가 발생됨에 따라, 무평형수(ballast water free) 조건으로 해상에서 상기 선박의 자세 제어가 가능하도록 형성되며,상기 선박 내에서 운용되는 식수(drinking water) 및 소화수(extinguish water)를 포함하는 청수(clear water)를 평형수(ballast water)로써 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수미부와 중앙부 선저면 깊이차를 이용한 무평형수 선박의 건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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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선수부는 상기 선박의 벌브 하측부에 위치하고,상기 선미부는 상기 선박의 기관실 하측부에 위치하며,상기 선저면의 중앙부는 상기 선박의 화물창 하측부에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수미부와 중앙부 선저면 깊이차를 이용한 무평형수 선박의 건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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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EP03495256 EP 유럽특허청(EPO) FAMILY
2 JP31525860 JP 일본 FAMILY
3 WO2019022338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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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EP3495256 EP 유럽특허청(EPO) DOCDBFAMILY
2 EP3495256 EP 유럽특허청(EPO) DOCDBFAMILY
3 JP2019525860 JP 일본 DOCDBFAMILY
4 WO2019022338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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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진중공업 조선해양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무평형수 선박 구현을 위한 핵심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