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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항주하는 하드차인 활주선의 입사파 변위 계측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6191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활주선의 킬(KEEL)과 좌현 및 우현 측의 차인(CHINE)에 마련된 용량식 파고계를 통해 킬과 차인 각각의 침수 길이를 획득하고, 자이로센서를 통해 활주선의 종동요각을 획득한 후 이를 시간 단위로 적분함으로써, 파도 중에서 자유항주하는 활주선에 입사되는 입사파 변위를 효과적으로 정도 높게 추정할 수 있는 자유항주하는 하드차인 활주선의 입사파 변위 계측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1C 13/00 (2006.01.01) G01B 21/32 (2006.01.01) B63B 43/00 (2006.01.01) G06F 17/10 (2006.01.01)
CPC G01C 13/002(2013.01) G01C 13/002(2013.01) G01C 13/002(2013.01) G01C 13/0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66752 (2017.12.06)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947287-0000 (2019.02.0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2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2.06)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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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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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진 충청남도 계룡시
2 김연규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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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동천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 *층(대치동, 세풍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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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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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2.06 수리 (Accepted) 1-1-2017-1217017-1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1.23 수리 (Accepted) 4-1-2018-5013167-1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4.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6.08 수리 (Accepted) 9-1-2018-0027327-79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4-1-2018-5131202-6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0.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30603-6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0.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075520-14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0.30 수리 (Accepted) 1-1-2018-1075519-7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69999-2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활주선의 킬(KEEL)에 마련되는 킬 파고계;상기 활주선의 좌현 및 우현 차인(CHINE)에 각각 마련되는 차인 파고계;상기 활주선의 종동요를 계측하는 자이로센서; 및상기 킬 파고계 및 상기 차인 파고계의 수중 침수에 따라 발생되는 정전 용량 변화값과, 상기 자이로센서를 통해 계측되는 상기 활주선의 종동요각을 토대로 생성된 출력값을 이용하여 상기 활주선의 선수부에 대한 입사파 변위값을 산출하는 산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자유항주하는 하드차인 활주선의 입사파 변위 계측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산출부는,하기의 수학식 1에 근거하여, 상기 킬 파고계가 수면에 대하여 침수된 킬 파고계의 침수 길이를 산출하고,하기의 수학식 2에 근거하여, 상기 차인 파고계가 수면에 대하여 침수된 차인 파고계의 침수 길이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유항주하는 하드차인 활주선의 입사파 변위 계측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킬 파고계, 상기 차인 파고계 및 상기 자이로센서 각각에 전원을 입력하는 전원 입력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유항주하는 하드차인 활주선의 입사파 변위 계측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킬 파고계 및 상기 차인 파고계는,각각 상기 활주선의 킬 및 양측 차인과 상응하는 길이의 와이어 형태로 형성되는 용량식 파고계(CAPACITANCE TYPE WAVE HEIGHT AMPLIFIER);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유항주하는 하드차인 활주선의 입사파 변위 계측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산출부는,아날로그 신호에 해당하는 상기 출력값을 증폭하는 앰프(AMPLIFIER); 및상기 앰프에 의해 증폭된 상기 출력값을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에이디 변환기(AD CONVERTER);를 포함하며,상기 출력값을 상기 활주선 내에 마련된 관리자 단말에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유항주하는 하드차인 활주선의 입사파 변위 계측 시스템
5 5
삭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산출부는,하기의 수학식 3에 근거하여, 상기 활주선이 파도 중에서 항주하는 경우에 대한 상대적인 종동요각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유항주하는 하드차인 활주선의 입사파 변위 계측 시스템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산출부는,하기의 수학식 4에 근거하여, 상기 활주선이 파도 중에서 항주하는 경우에 대한 상기 활주선의 입사파 변위인 시계열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유항주하는 하드차인 활주선의 입사파 변위 계측 시스템
8 8
활주선의 킬(KEEL)에 마련되는 킬 파고계와 상기 활주선의 좌현 및 우현 차인(CHINE)에 각각 마련되는 차인 파고계로부터 발생되는 상기 킬 파고계 및 상기 차인 파고계의 수중 침수에 따른 정전 용량 변화값과, 자이로센서를 통해 계측되는 상기 활주선의 종동요각을 토대로 출력값을 생성하는 단계; 및생성된 상기 출력값을 이용하여 산출부에서 상기 활주선의 선수부에 대한 입사파 변위값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유항주하는 하드차인 활주선의 입사파 변위 계측 방법에 있어서,상기 활주선의 선수부에 대한 입사파 변위값을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산출부에서, 하기의 수학식 1에 근거하여 상기 킬 파고계가 수면에 대하여 침수된 킬 파고계의 침수 길이를 산출하고, 하기의 수학식 2에 근거하여 상기 차인 파고계가 수면에 대하여 침수된 차인 파고계의 침수 길이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유항주하는 하드차인 활주선의 입사파 변위 계측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전원 입력부를 통해 상기 킬 파고계, 상기 차인 파고계 및 상기 자이로센서 각각에 전원을 입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유항주하는 하드차인 활주선의 입사파 변위 계측 방법
10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킬 파고계 및 상기 차인 파고계는,각각 상기 활주선의 킬 및 양측 차인과 상응하는 길이의 와이어 형태로 형성되는 용량식 파고계(CAPACITANCE TYPE WAVE HEIGHT AMPLIFIER);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유항주하는 하드차인 활주선의 입사파 변위 계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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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활주선의 선수부에 대한 입사파 변위값을 산출하는 단계는,앰프(AMPLIFIER)를 통해 아날로그 신호에 해당하는 상기 출력값을 증폭하는 단계;에이디 변환기(AD CONVERTER)를 통해 상기 앰프에 의해 증폭된 출력값을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단계; 및상기 산출부를 통해 상기 출력값을 상기 활주선 내에 마련된 관리자 단말에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유항주하는 하드차인 활주선의 입사파 변위 계측 방법
12 12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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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활주선의 선수부에 대한 입사파 변위값을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산출부에서, 하기의 수학식 3에 근거하여 상기 활주선이 파도 중에서 항주하는 경우에 대한 상대적인 종동요각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유항주하는 하드차인 활주선의 입사파 변위 계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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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활주선의 선수부에 대한 입사파 변위값을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산출부에서, 하기의 수학식 4에 근거하여 상기 활주선이 파도 중에서 항주하는 경우에 대한 상기 활주선의 입사파 변위인 시계열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유항주하는 하드차인 활주선의 입사파 변위 계측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해양수산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주요사업 선박의 조종-운동 통합성능 해석 기술 개발(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