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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형선박 강제정지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36201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모형선박 강제정지 시스템은 예인전차, 예인전차의 하부를 관통하도록 높이방향으로 연장형성된 상하동요축, 예인전차의 하부에 위치된 트레인레일, 트레인레일의 상부에 구비되며 상하동요축의 외측 일부를 감싸도록 형성된 트레인, 예인전차의 말단에 구비된 제동부를 포함하고, 예인전차를 가속시키는 가속모듈, 감속시키는 감속모듈, 상하동요축 또는 모형선박을 감지하는 감지모듈, 감지모듈의 신호를 바탕으로 가속모듈과 감속모듈을 작동시키는 제어부를 더 포함할 수 있다. 위와 같은 구성을 갖는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르면 제한된 예인수조 내에서 모형선박의 최대 항주거리가 확보되며, 시험 중 모형선박에 간섭이 최소화되고 모형선박의 지시 제동거리를 단축하는 효과가 있다.
Int. CL G01M 10/00 (2006.01.01) G09B 25/00 (2006.01.01) B63B 9/02 (2006.01.01)
CPC G01M 10/00(2013.01) G01M 10/00(2013.01) G01M 10/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76744 (2017.12.21)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942944-0000 (2019.01.2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1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2.21)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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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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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진우 대전광역시 서구
2 황승현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명수 대전광역시 유성구
4 김호 대전광역시 서구
5 이영연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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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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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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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2.21 수리 (Accepted) 1-1-2017-1275051-1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1.23 수리 (Accepted) 4-1-2018-5013167-10
3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03.20 수리 (Accepted) 1-1-2018-0277541-21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4.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5.08 수리 (Accepted) 9-1-2018-0019949-14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5.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30623-0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5.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492510-59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5.18 수리 (Accepted) 1-1-2018-0492511-0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4-1-2018-5131202-66
10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9.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21431-80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0.18 수리 (Accepted) 1-1-2018-1027910-58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0.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027909-12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043773-1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예인수조의 상부에 구비되며 상기 예인수조를 이동가능한 예인전차;상기 예인수조의 내에 위치 가능한 모형선박의 일측에 결합 가능하며, 상기 예인전차의 하부를 관통하도록 높이방향으로 연장형성된 상하동요축;상기 예인전차의 하부에 위치되며 길이방향으로 연장형성된 트레인레일;상기 트레인레일의 상부에 구비되어 상기 트레인레일이 형성된 길이방향으로 이동 가능하며, 상기 상하동요축의 외측 일부를 이격되도록 감싸는 트레인;상기 예인전차의 말단에 구비되며 기 설정된 위치에서 상기 트레인을 제동시키는 제동부;상기 모형선박의 항주에 따라 상기 모형선박의 항주방향으로 상기 예인전차를 가속시키는 가속모듈; 및상기 모형선박의 항주에 따라 상기 모형선박의 항주방향으로 상기 예인전차를 감속시키는 감속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형선박 강제정지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동부는,유압피스톤; 및탄성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형선박 강제정지 시스템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제동부는 상기 예인전차가 기 설정된 위치에 도달한 경우 상기 트레인의 방향으로 신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형선박 강제정지 시스템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상하동요축의 하부 말단에는 종동요(pitch), 횡동요(rolling), 선수동요(yawing)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의 회전운동에 대한 자유도를 확보하도록 구성된 짐벌이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형선박 강제정지 시스템
5 5
삭제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예인전차에 결합되며 상기 상하동요축 또는 상기 모형선박을 감지할 수 있는 감지모듈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형선박 강제정지 시스템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감지모듈은 레이저센서, 가속도센서, 초음파센서, 광전센서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형선박 강제정지 시스템
8 8
제 6항에 있어서,상기 감지모듈에서 측정된 상기 상하동요축 또는 모형선박의 위치가 기 설정된 제1 값 이하인 경우 상기 가속모듈을 동작시키고, 기설정된 제2 값 이상인 경우 상기 감속모듈을 동작시키는 제어모듈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형선박 강제정지 시스템
9 9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상하동요축은 복수로 구성되되, 적어도 2 이상의 상하동요축은 상기 트레인레일의 길이방향을 따라 배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형선박 강제정지 시스템
10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트레인은 복수로 구성되되, 상기 복수의 트레인이 서로 연결되는 커넥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형선박 강제정지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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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기관목적사업 선박의 유체성능 평가를 위한 특수시험 계측기반 구축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