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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BL 운용을 위한 전용수상기구

  • 기술번호 : KST2019036210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본체; 상기 본체 외측에 설치되어 부유력을 제공하는 부유유닛; 상기 본체의 하부에 설치되어 수중이동체와 음향신호를 송수신하는 USBL 트랜시버; 상기 본체에 내장되고, 상기 수중이동체와 상기 USBL 트랜시버 간에 송수신되는 음향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수중이동체의 위치를 계산하는 제어유닛; 상기 본체에 설치되어 상기 제어유닛에서 계산된 결과를 모선으로 전송하는 통신유닛; 상기 본체에 내장되어 상기 USBL 트랜시버, 상기 제어유닛, 상기 통신유닛으로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유닛; 및 상기 본체와 상기 모선에 양단이 연결되어 상기 본체를 상기 모선과 이격된 상태로 계류시키는 계류유닛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여,기존의 폴을 사용한 USBL 운용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용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Int. CL B63B 35/00 (2006.01.01) B63B 59/04 (2006.01.01) B63B 21/20 (2006.01.01) B63B 43/18 (2006.01.01) B63B 45/00 (2006.01.01)
CPC B63B 35/00(2013.01) B63B 35/00(2013.01) B63B 35/00(2013.01) B63B 35/00(2013.01) B63B 35/00(2013.01) B63B 35/00(2013.01) B63B 35/00(2013.01) B63B 3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00856 (2018.01.03)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866916-0000 (2018.06.0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6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1.03)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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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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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기훈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종무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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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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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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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1.03 수리 (Accepted) 1-1-2018-0009282-37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01.17 수리 (Accepted) 1-1-2018-0058475-80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1.23 수리 (Accepted) 4-1-2018-5013167-10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2.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2.28 수리 (Accepted) 9-1-2018-0008191-6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3.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71617-9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3.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318914-54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3.30 수리 (Accepted) 1-1-2018-0318915-00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6.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77003-4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4-1-2018-5131202-6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본체;상기 본체 외측에 설치되어 부유력을 제공하는 부유유닛;상기 본체의 하부에 설치되어 수중이동체와 음향신호를 송수신하는 USBL 트랜시버;상기 본체에 내장되고, 상기 수중이동체와 상기 USBL 트랜시버 간에 송수신되는 음향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수중이동체의 위치를 계산하는 제어유닛;상기 본체에 설치되어 상기 제어유닛에서 계산된 결과를 모선으로 전송하는 통신유닛;상기 본체에 내장되어 상기 USBL 트랜시버, 상기 제어유닛, 상기 통신유닛으로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유닛; 및상기 본체와 상기 모선에 양단이 연결되어 상기 본체를 상기 모선과 이격된 상태로 계류시키는 계류유닛을 포함하고,상기 본체에 설치되어 상기 모선과의 거리를 감지하는 거리센서를 더 포함하며,상기 제어유닛은,상기 거리센서에서 감지되는 거리 값이 제1 기설정값 이상이면, 상기 계류유닛의 단선으로 판단하되, 상기 거리 값이 제2 기설정값 이하이면, 상기 본체와 상기 모선의 충돌위험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USBL 운용을 위한 전용수상기구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본체는,방수처리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USBL 운용을 위한 전용수상기구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본체의 하부는,안티-파울링(anti-fouling) 도료로 코팅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USBL 운용을 위한 전용수상기구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통신유닛은,RF 무선통신가능하게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USBL 운용을 위한 전용수상기구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계류유닛은,와이어, 섬유로프, 체인, 케이블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USBL 운용을 위한 전용수상기구
6 6
제 1 항에 있어서,설정된 두께로 상기 본체 외측을 커버하도록 설치되어 외력에 의한 충격을 감소시키는 완충유닛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USBL 운용을 위한 전용수상기구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완충유닛은,우레탄 또는 고무 중 어느 하나의 소재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USBL 운용을 위한 전용수상기구
8 8
삭제
9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본체에 설치되어 상기 제어유닛과 연결되고, 상기 제어유닛을 통해 상기 단선 또는 상기 충돌위험이 판단되면, 상기 제어유닛에 의해 각각 설정된 신호를 외부로 출력하는 신호출력유닛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USBL 운용을 위한 전용수상기구
10 10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본체의 하부에 설치되어 상기 제어유닛과 연결되고, 상기 제어유닛을 통해 상기 단선 또는 상기 충돌위험이 판단되면, 상기 제어유닛에 의해 각각 설정된 추진력을 발생시켜 상기 본체를 이동시키는 추진유닛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USBL 운용을 위한 전용수상기구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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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해양수산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국가연구개발사업 수중 건설로봇 공통기술 및 경작업용 ROV 기술개발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