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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M 시스템에서 볼트형 로드셀을 이용한 라이져의 구조적 손상 방지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6212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SPM(Single Point Mooring) 시스템에서 볼트형 로드셀(bolt type load cell)를 이용한 라이져(riser)의 구조적 손상 방지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라이져의 양단부와 SPM 부이 연결부 배관 및 PLEM(Pipeline end manifold) 연결부 배관을 2개의 플랜지에 의해 연결하고 이 2개의 플랜지를 연결하는 부재로서 사용된 복수의 볼트형 로드셀에 의해 라이져의 인장력 들을 감지하고 감지된 인장력 들 중 최대 인장력이 제 1 설정값 미만일 때는 헥사포드 모듈(hexapod module)이 균형을 이루도록 헥사포드 모듈의 6자유도 운동을 제어하는 한편, 최대 인장력이 제 2 설정값 이상일 때 유류 공급부에 알람 신호를 송신함과 아울러 유류 공급 중단 신호를 송신함으로써 전체 시스템을 중단시켜서 라이져의 손상을 방지함과 아울러 기름 유출 사고에 의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는, SPM 시스템에서 볼트형 로드셀을 이용한 라이져의 구조적 손상 방지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3B 27/24 (2006.01.01) B63B 22/02 (2006.01.01) B63B 25/08 (2006.01.01) E21B 19/00 (2006.01.01) G01L 1/22 (2006.01.01)
CPC B63B 27/24(2013.01) B63B 27/24(2013.01) B63B 27/24(2013.01) B63B 27/24(2013.01) B63B 27/24(2013.01) B63B 27/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03818 (2018.01.11)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997647-0000 (2019.07.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7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1.11)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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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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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도엽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강수 인천광역시 부평구
3 박병재 대전광역시 유성구
4 김현석 서울특별시 관악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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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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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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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1.11 수리 (Accepted) 1-1-2018-0035121-5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1.23 수리 (Accepted) 4-1-2018-5013167-1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4.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6.08 수리 (Accepted) 9-1-2018-0027434-5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4-1-2018-5131202-6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4.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77162-1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6.17 수리 (Accepted) 1-1-2019-0616230-80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6.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616229-33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7.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68063-1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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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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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저에 고정되는 PLEM(Pipeline end manifold), 상기 PLEM에 의해 정박위치가 정해져 해상에 부유되는 SPM(Single Point Mooring) 부이, 및 상기 PLEM과 상기 SPM 부이를 연결하여 유체가 유동하도록 하는 라이져를 포함하는, SPM 시스템에서 볼트형 로드셀을 이용한 라이져의 구조적 손상 방지 장치로서:상기 PLEM은 해저에 고정되는 고정형 플레이트, 상기 고정형 플레이트의 상부에 장착되는 상부 플레이트, 상기 고정형 플레이트와 상기 상부 플레이트를 연결하는 6자유도 운동 가능한 헥사포드 모듈, 및 상기 상부 플레이트 상면에 장착되어 상기 라이져와 지상으로부터의 파이프라인을 연결시키는 매니폴드를 포함하며;상기 라이져의 양단부와 SPM 부이 연결부 배관 및 PLEM 연결부 배관을 각각 2개의 플랜지에 의해 연결하고, 이 2개의 플랜지를 연결하는 부재로서 복수의 플랜지 볼트 및 복수의 볼트형 로드셀을 사용하는데 이중 복수의 볼트형 로드셀에 의해 상기 라이져의 인장력들이 감지되고; 상기 복수의 볼트형 로드셀로부터 감지된 라이져의 인장력들 중 최대 인장력의 크기에 따라 상기 헥사포드 모듈이 균형을 이루도록 제어하거나, 유류 공급부에 알람 신호를 송신함과 아울러 상기 헥사포드 모듈이 균형을 이루도록 제어하거나, 또는 상기 유류 공급부에 알람 신호 및 유류 공급 중단 신호를 송신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상기 제어부로부터 제어신호를 입력받아 스위칭 동작되어 상기 헥사포드 모듈의 구동을 제어하도록 구성된 헥사포드 모듈 구동부, 및상기 제어부에서 상기 알람 신호 및 유류 공급 중단 신호를 입력받아 상기 유류 공급부에 전송해주도록 구성된 통신부를 포함하는, SPM 시스템에서 볼트형 로드셀을 이용한 라이져의 구조적 손상 방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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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파이프라인과 상기 매니폴드는 플랙셔블 호스에 의해 연결되는, SPM 시스템에서 볼트형 로드셀을 이용한 라이져의 구조적 손상 방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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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파이프라인의 일단부는 ㄱ자 형상의 스풀피이스가 형성되는, SPM 시스템에서 볼트형 로드셀을 이용한 라이져의 구조적 손상 방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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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헥사포드 모듈은 4개 또는 6개의 복수 실린더로 구성되고, 상기 복수 실린더 각각의 신장 및 압축으로 상기 상부 플레이트의 위치를 변화시키는, SPM 시스템에서 볼트형 로드셀을 이용한 라이져의 구조적 손상 방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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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 실린더 단부는 회전 가능 관절로 구성되어 상기 상부 플레이트의 6자유도 움직임 구현을 더욱 용이하게 하는, SPM 시스템에서 볼트형 로드셀을 이용한 라이져의 구조적 손상 방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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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기재된 SPM 시스템에서 볼트형 로드셀을 이용한 라이져의 구조적 손상 방지 장치를 이용하여 라이져의 구조적 손상을 방지하는 방법으로서:복수의 볼트형 로드셀에 의해 라이져의 인장력들이 감지되는 단계;제어부가 상기 복수의 볼트형 로드셀로부터 감지된 라이져의 인장력들을 확인하여 최대 라이져의 인장력 크기가 제 1 설정값 미만인지, 상기 제 1 설정값 이상 제 2 설정값 미만인지, 또는 상기 제 2 설정값 이상인지의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결정 단계에서 상기 최대 라이져의 인장력 크기가 상기 제 1 설정값 미만이면, 상기 제어부가 헥사포드 모듈이 균형을 이루도록 상기 헥사포드 모듈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SPM 시스템에서 볼트형 로드셀을 이용한 라이져의 구조적 손상 방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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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상기 결정 단계에서 상기 최대 라이져의 인장력의 크기가 상기 제 1 설정값 이상 상기 제 2 설정값 미만이면, 상기 제어부가 유류 공급부에 알람 신호를 송신한 후 상기 헥사포드 모듈 제어 단계로 진행되는, SPM 시스템에서 볼트형 로드셀을 이용한 라이져의 구조적 손상 방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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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상기 결정 단계에서 상기 최대 라이져의 인장력의 크기가 상기 제 2 설정값 이상이면, 상기 제어부가 유류 공급부에 알람 신호를 송신한 후 상기 유류 공급부에 유류 공급 중단 신호를 송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SPM 시스템에서 볼트형 로드셀을 이용한 라이져의 구조적 손상 방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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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상기 헥사포드 모듈은 4개 또는 6개의 복수 실린더로 구성되고, 상기 복수 실린더 각각의 신장 및 압축으로 상부 플레이트의 위치를 변화시키는, SPM 시스템에서 볼트형 로드셀을 이용한 라이져의 구조적 손상 방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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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 실린더 단부는 회전 가능 관절로 구성되어 상기 상부 플레이트의 6자유도 움직임 구현을 더욱 용이하게 하는, SPM 시스템에서 볼트형 로드셀을 이용한 라이져의 구조적 손상 방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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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주요사업(신개념 선박해양플랜트 구조안전성 핵심원천 기술개발) 해양플랜트의 사고한계상태기반 구조손상도평가 핵심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