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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각용 비파괴 검사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36222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교각용 비파괴 검사장치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수직 프레임 이송수단에 의하여 상하로 수직 이동하는 수직 프레임이 결합되어 교량의 상판 양측에 각각 구비되는 한 쌍의 프레임 이송차량과 상기 수직 프레임 하단부에 각각 수직으로 체결되어 링 형상을 이루는 레일 및 모듈 이송수단에 의하여 상기 레일을 따라 이동하는 비파괴 검사 모듈로 구성되어 수중, 수상에 제한없이 교각 전체를 연속적으로 스캔하여 비파괴 검사가 수행되어 교량의 안전성 검사의 효율과 그 결과에 대한 신뢰성을 현저하게 향상시키는 장점이 있다.
Int. CL G01N 23/223 (2018.01.01) G01B 7/16 (2006.01.01) G01B 17/04 (2006.01.01) G01M 1/00 (2006.01.01)
CPC G01N 23/223(2013.01) G01N 23/223(2013.01) G01N 23/223(2013.01) G01N 23/22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62605 (2018.05.31)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2108306-0000 (2020.04.29)
공개번호/일자 10-2019-0136635 (2019.12.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006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5.31)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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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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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종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임용곤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임창휘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전봉환 세종특별자치시 달빛로
5 백혁 세종특별자치시 보람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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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일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역삼동) 예동빌딩 *층(비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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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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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5.31 수리 (Accepted) 1-1-2018-0536897-1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4-1-2018-5131202-6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7.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9.06 수리 (Accepted) 9-1-2019-0041584-5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10.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37891-3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12.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288302-4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2.13 수리 (Accepted) 1-1-2019-1288274-51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70752-1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20.05.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5011726-0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수직 프레임 이송수단에 의하여 상하로 수직 이동하는 수직 프레임이 결합되어 교량의 상판 양측에 각각 구비되는 한 쌍의 프레임 이송차량;상기 수직 프레임 하단부에 각각 수직으로 체결되어 링 형상을 이루는 레일; 및모듈 이송수단에 의하여 상기 레일을 따라 이동하는 비파괴 검사 모듈을 포함하되,상기 레일은 수직 프레임과 결합하는 측에 각각 힌지가 구비되어 전, 후방으로 개폐되며, 상기 레일은 각각 내부에 연장 보조 레일이 구비되어 길이 조절이 가능함으로써, 직경이 가변하는 레일을 통해 다양한 크기 및 형상의 교각을 검사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각용 비파괴 검사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수직 프레임 이송수단은 각각 동기화되어 수직 프레임 각각의 이동 속도 및 방향을 동일하게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각용 비파괴 검사 장치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비파괴 검사 모듈은 X선 검사장치와 라이다(LiDAR) 센서 및 초음파 센서를 포함하는 교각용 비파괴 검사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듈 이송수단은 상기 레일의 외측에 밀착하여 회전하는 적어도 2개 이상의 모듈 이송롤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각용 비파괴 검사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레일은 일측에 레일 개구부가 형성되는 중공인 파이프 형상으로,상기 모듈 이송수단은 상기 레일 개구부에 삽입되어 레일 내측에 밀착하여 회전하는 적어도 2개 이상의 모듈 이송롤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각용 비파괴 검사 장치
8 8
제5항에 있어서,상기 X선 검사장치는 X선 방출부와 후방 산란 감지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각용 비파괴 검사 장치
9 9
제6항 또는 제7항에 있어서,상기 모듈 이송수단은 모듈 이송롤러가 상기 레일에 밀착되도록 현가장치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각용 비파괴 검사 장치
10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레일은 하측에 복수 개의 레일 배수 홀이 더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각용 비파괴 검사 장치
11 11
제1항에 있어서,상기 레일과 수직 프레임이 결합하는 측에 고정되어 상기 비파괴 검사 모듈이 탈착되는 충전 모듈을 더 포함하는 교각용 비파괴 검사 장치
12 1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비파괴 검사 모듈 일측에 스크래이퍼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각용 비파괴 검사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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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해양수산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첨단항만물류기술개발사업 U-기반 해운물류 안전보안 시스템 개발